LH 새 로고.(사진=LH)
이미지 확대보기새로운 비전과 전략은 국가균형 발전,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공공성을 강조하는 정책 변화와 4차 산업혁명, 남북관계 개선 등 미래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시민단체, 임직원을 포함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됐다.
LH의 새로운 비전 ‘든든한 국민생활 파트너, LH'는 국토발전 및 주거사업에 중점을 둔 기존 비전 ’살기 좋은 국토, 행복한 주거 From LH'에서 국민을 중심으로 재편한 미래 청사진으로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앞장서 실현하겠다는 LH의 굳은 결의를 나타낸다.
또 LH 임직원들은 4대 핵심가치인 ▲상생협력(Win-Win) ▲창의혁신(Innovation) ▲미래도약(Tomorrow) ▲사람중심(Human-Oriented) 등을 함께 실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슬로건으로는 각 핵심가치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영단어 ‘WITH’와 비전을 결합해 만든 ‘든든한 국민생활 파트너 with LH’를 선정해 국민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4대 기본 경영방향으로는 ▲국민이 바라는 주거복지 서비스 ▲고르게 발전하는 도시와 지역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성장 ▲모두가 행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설정했으며 총 42개 실행과제와 123개의 세부 실천과제도 제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마트시티, 혁신형 산업단지와 같은 신성장 동력을 적극 발굴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공공투자 확대 및 주거복지 서비스 연계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혁신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뒀다.
박상우 LH 사장은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LH가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혁신성장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국민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