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클리오.(사진=르노삼성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르노 클리오는 앞서 미디어 및 고객 초청 시승행사를 가졌고 현재는 전국 지점에서 시승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핸들링 성능, 높은 연비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고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이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는 게 르노삼성의 분석이다.
르노 클리오는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INTENS)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할 때 약 1000만원 정도 낮은 가격으로 책정됐다. 그럼에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등의 고급사양을 기본 적용해 국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르노 클리오는 6월 한달 간 온라인 견적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한 ‘CLIO The Seduction’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르노브랜드 홈페이지 e-스토어에서 클리오 온라인 구매청약 후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을 증정한다. e-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견적을 저장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e-기프트 카드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한편 르노 클리오는 전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5세대 1.5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을 통해 17.7Km/l라는 동급 최강의 연비를 제공한다. 특히 클리오는 수입차임에도 차량 판매와 모든 정비 서비스를 르노삼성의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 통해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