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CF ‘무약정플랜’편, 유튜브 조회수 2000만건 돌파

기사입력:2018-05-21 16:03:11
SK텔레콤의 ‘하나부터 열까지-새로고침’ 캠페인 광고 중 '무약정플랜' 편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하나부터 열까지-새로고침’ 캠페인 광고 중 '무약정플랜' 편 이미지. (사진=SK텔레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SK텔레콤은 ‘하나부터 열까지-새로고침’ 캠페인 광고 중 '무약정플랜'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현재 기준 2018만건에 달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4월 초 공개한 ‘디스 이즈(This is) 5G’ 캠페인 광고 중 김연아·윤성빈 선수가 출연한 ‘5G 이야기’ 편의 유튜브 조회수도 보름만에 2000만 건을 넘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기업 광고 영상 중 조회수 2000만건을 넘긴 건 SK텔레콤의 ‘무약정플랜’와 ‘5G 이야기’ 두 편뿐이라고 SK텔레콤 관계자는 전했다.

SK텔레콤은 “두 광고 모두 출연자의 멋진 모습이나 상품∙서비스에 대한 복잡한 설명은 철저히 배제하고, 익살스러운 대화∙비유를 통해 상품∙서비스의 핵심만 전달했다”며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방식(Viewer-Oriented)으로 제작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무약정플랜’ 편은 ▲두터운 10대 팬층을 지닌 ‘온앤오프’ 멤버 출연 ▲“무작정? 무약정!” 등 젋은 층이 좋아하는 말장난 활용 ▲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병맛(뜬금 없고 이해되지 않음을 일컫는 인터넷 용어)’ 코드 삽입 등으로 10대 시청자 사이에서 ‘반복 재생’ 열풍이 일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SK텔레콤 남상일 IMC그룹장은 “유튜브에서 ‘무약정플랜’ 광고를 시청한 사람의 경우 ‘SK텔레콤 무약정’ 등 상품 관련 키워드를 약 2.5배 더 많이 검색하는 등 이번 캠페인이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크게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나부터 열까지-새로고침'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20,000 ▲149,000
비트코인캐시 696,000 ▲500
비트코인골드 47,200 ▲110
이더리움 4,508,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9,010 ▲10
리플 754 ▲3
이오스 1,171 ▼4
퀀텀 5,81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43,000 ▲156,000
이더리움 4,51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9,060 ▲50
메탈 2,470 ▼14
리스크 2,550 ▲20
리플 755 ▲3
에이다 671 ▼3
스팀 42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79,000 ▲126,000
비트코인캐시 695,000 ▲5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50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8,830 ▼280
리플 754 ▲2
퀀텀 5,750 0
이오타 33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