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동제약)
이미지 확대보기올해 조사는 가전•통신, 금융, 리빙, 뷰티•헬스, 자동차, 패션 등 총 6개 부문, 24개 산업군에 속한 99개 기업에 대하여 이뤄졌으며, 산업군별로 해당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최근 1~2년 사이에 구매한 경험이 있는 전국 4대 권역의 20~50대 남녀 25,660명을 대상으로 1: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일동제약은 △세일즈 지식 △세일즈 태도 △카운셀링 파워 △비즈니스 책임감 등의 항목에서 총점 78.4점을 얻어 뷰티•헬스부문 제약(일반의약품)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일동제약은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유산균정장제 ‘비오비타’ 등 파워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약국에 공급하여 일반의약품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1차 고객인 약사들을 대상으로 학술회를 개최하는 등 정보전달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품질경영 및 고객만족(CS) 전담 부서를 운영하여 고객 요청에 신속하게 응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훈련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