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새김, ‘더위크 스페인어’·‘뇌새김 스페인어’ 론칭

기사입력:2025-07-02 17:50:30
[로이슈 전여송 기자] 뇌새김을 운영하는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이사 정성은)가 스페인어 학습 서비스 '더위크 스페인어'와 '뇌새김 스페인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더위크 스페인어'와 '뇌새김 스페인어'는 현지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전 중심의 표현을 담은 학습 프로그램이다. 딱딱하고 잘 쓰지 않는 표현 대신, 스페인 현지인이 실제로 사용하는 생생한 표현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더위크 스페인어'는 학습지 기반 콘텐츠로, 일상·여행·연애·비즈니스 등 64개의 테마별 표현이 수록돼 다양하고 구체적인 상황에 대비한 학습이 가능하다. 총 6권으로, 1권에서는 알파벳, 발음, 기초 문법을 학습해 기본기를 충분히 다진 후 나머지 권에서는 실전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설계됐다.

‘뇌새김 스페인어’는 태블릿 기반 학습 프로그램으로, ‘더위크 스페인어’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반복 말하기 훈련, 음성 인식 피드백을 통해 회화 실력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알함브라 궁전, 가우디 투어 등 한국인의 필수 여행지 7곳에서 벌어지는 여행 상황을 영상으로 실감 나게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는 ‘현지톡’을 제공해 여행 전 실전 연습이 가능하다.

이영주 위버스마인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제2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번 스페인어 콘텐츠 출시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며, 스페인 현지인이 사용하는 현실감 있는 표현을 엄선해 담은 만큼 학습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는 좌, 우뇌를 사용하여 오래 기억되는 학습 브랜드 ‘뇌새김’으로 205만 명의 누적 학습자를 확보했으며, 전 세계 12개의 특허를 받았다. 그간의 학습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2외국어 영역으로도 확장을 이어가며, ‘더위크 일본어’, ‘더위크 중국어’를 출시했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더위크 일본어’는 MZ세대의 일본 여행 열풍과 자기 계발 욕구에 힘입어 6개월 만에 1만 세트 판매를 기록하며 큰 반응을 얻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421,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656,500 ▲5,500
이더리움 3,476,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600 ▼80
리플 3,039 ▼3
퀀텀 2,709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567,000 ▼49,000
이더리움 3,47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620 ▼90
메탈 921 ▼7
리스크 520 ▲1
리플 3,042 ▼2
에이다 791 ▼5
스팀 17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58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57,500 ▲5,000
이더리움 3,47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620 ▼120
리플 3,043 ▼1
퀀텀 2,764 0
이오타 21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