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직원 신속한 신고로 20대 고객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기사입력:2025-04-14 10:32:59
서울 강서경찰서(사진=연합뉴스)

서울 강서경찰서(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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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안재민 기자] 보이스피싱을 당해 20대 청년이 계좌에서 거금을 인출하는 과정에서 은행과 경찰의 신속한 공조로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았다.

14일 서울 강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3일 강서구 KB국민은행 발산역점에서 20대 고객 A씨가 현금 3200만원을 인출하려 하면서도 자금의 출처와 인출 사유를 정확하게 설명하지 못했다.

은행 직원이 보이스피싱 등 범죄 피해 기미를 눈치채고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이 출동해 피해를 막았다.

경찰 조사결과 A씨는 같은 날 다른 은행에서 이미 5회에 걸쳐 총 1억원을 인출한 것으로 전해져 보이스피싱 피해가 의심되는 상황으로 파악됐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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