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10(사구일공)’은 지난해 6월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올해 3월 공식 론칭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라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 10월 사용자 수(MAU)는 115만 명을 넘어서며 단숨에 남성 패션 플랫폼 2위로 올라섰다.
지난달 4910 주문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배 이상(1,905%) 거래액은 11배 이상(1,010%)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공개한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조사’ 결과, 온라인 패션⋅의류 매출이 16%, 오프라인 패션⋅잡화의 경우 5% 감소한 것과 대조되는 성과다. 에이블리의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에 남성 유저로부터 쌓은 빅데이터를 접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결과, 기존 오프라인 의류 구매 고객은 물론, 타 온라인 유통 업체 이용 고객 또한 빠른 속도로 흡수한 결과다.
다양한 패션을 시도하며 개성을 찾아가는 1020부터 자신만의 스타일과 경제력을 지닌 3040까지 폭넓은 연령대 남성이 4910을 찾았다. 10월 기준 20대 주문 고객이 3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10대(25%), 30대(22%), 40대 이상(21%)도 고르게 분포했다. 전년 동기 대비 주문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연령대는 30대로 27배 가까이(2,592%) 급증했으며, 10대와 20대도 각각 23배 이상 늘었다.
동기간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맨즈웨어’, ‘스트릿⋅캐주얼’ 브랜드부터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갖춰 입기 좋은 ‘스포츠⋅아웃도어’,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성장세가 돋보였다. ‘미스터제이슨’, ‘독보남’, ‘아이랜드모던’ 등 다수 맨즈웨어 마켓이 월 억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어나더아카이브’(1,499%), ‘1989스탠다드’(562%), ‘제멋’(222%) 등 스트릿⋅캐주얼 브랜드도 간절기 상의와 아우터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거래액이 늘었다. 스포츠⋅아웃도어 품목에서는 러닝, 축구, 피트니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에 착용하기 좋은 신발 위주로 ‘아디다스’(3,005%), ‘뉴발란스’(1,689%), ‘나이키’(581%)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거래액이 급증했다.
◆쿠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전기밥솥 부문 4년 연속 1위
㈜쿠첸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전기밥솥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금일(6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유선종 쿠첸 품질경영실 차장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산업의 전문가들이 다각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쿠첸은 제품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과 접근성 등 사용품질 지수는 물론 제품 이미지와 인지성, 신규성 등 감성품질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해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쿠첸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경영 철학 아래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품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40년 이상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밥솥 명가로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잡곡 밥솥’ 카테고리 개척에 힘쓰고 있다. 나아가 프리미엄 디자인을 더한 제품으로 고객이 먼저 찾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쿠첸이 ‘121 밥솥’, ‘브레인’ 밥솥에 이어 잡곡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선보인 ‘그레인’ 밥솥은 잡곡 종류 및 쌀 품종별 맞춤 알고리즘과 듀얼 프레셔로 건강하고 맛있는 잡곡밥을 완성한다. 쿠첸 밥맛연구소의 취사 알고리즘이 집약된 ‘메뉴+’ 기능이 총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잡곡(슈퍼곡물밥, 보리잡곡밥, 흑미밥, 기장밥, 귀리밥)과 쿠첸 ‘121건강잡곡’ 및 국내 대표 쌀 품종에 대해 최상의 밥맛을 제공한다.
◆바카디코리아, 프리미엄 크래프트 버번위스키 ‘엔젤스 엔비’, ‘엔젤스 엔비 클럽’ 런칭
바카디 코리아(대표 안준홍)의 프리미엄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엔젤스 엔비 (ANGEL'S ENVY)’가 서울의 대표 고기 맛집과 협업한 ‘엔젤스 엔비 클럽(Angel’s Envy Club)’을 11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엔젤스 엔비 클럽(Angel’s Envy Club)’은 포트캐스크 피니시를 통해 한 번 더 숙성을 거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엔젤스 엔비와 음식을 주제로 위스키와 음식의 조화를 발견하고 음미하는 페어링 커뮤니티이다. 성수, 연남, 한남, 압구정 등 서울 내 미식의 중심지에서 엔젤스 엔비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업장은 다음과 같다. 성동구의 ▲옥스 라이브 파이어 그릴 (OX LIVE FIRE GRILL) ▲아카사카 크라부 성수본점(AKASAKA CLUB), 마포구 ▲아빠의 양식당 ▲보글 (Bogl), 강남구 ▲우가 (WOOGA), 서대문구 ▲센트그릴비비큐 (CENTGRILL BBQ), 송파구 ‘이내서울’이 있으며, 용산구의 ‘달쉐프의 오마카세’, ’올드나이브스(인 버뮤다), ‘더보일러스’, ‘RMW CARNE’ 이며 참여 업장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