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구직자의 사용도가 높은 채용 정보 및 공고 관련 검색의 신규 기능 추가와 웹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 개선에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먼저 PC 메인의 검색창과 통합검색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와 똑같이 바뀐다. 기존 PC 화면에서 지역 및 직무 선택 등 일부 검색 필터가 분리되어 있었다면, 현재는 상단 바에 배치하여 한 눈에 보기 쉽도록 구성했다. 검색 필터 카테고리는 구직자들의 사용 빈도가 높은 순으로 ▲직무 ▲지역 ▲경력 ▲기업형태 등으로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상세 설정 검색이 가능한 ‘조건추가’ 기능도 새롭게 구성했다. 구직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복리후생 부분은 단순 구성이 아닌 ‘#편안해요 출퇴근, #즐거운 보너스’ 등 총 13가지 항목으로 다양하게 분류해 재미요소를 더했고 검색 완료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게 변경했다.
이 외에도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을 제공한다. 특히 검색 리스트에 보여지는 공고는 ‘일하기 좋은 기업’, ‘1000대 기업’ 등 기업별 주요 특징을 키워드로 제공해 가독성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