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레알 그룹이 어제(22일, 프랑스 현지 시간) 비바 테크놀로지(Viva Technology, ‘비바테크’)에 참가해 '뷰티 테크에 기반한 각자를 위한 아름다움(Beauty for Each, Powered by Beauty Tech)’을 실현시키는 혁신 기술을 공개했다.
로레알 그룹 관계자는 "4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생물학 및 피부과 연구를 위한 최첨단 테스트 모델을 통해 인간의 피부를 재현하는 데 앞장서 왔다"라며 "생물학, 역학, 전자공학의 융합으로 탄생한 로레알 그룹의 ‘스킨 테크놀로지’는 아토피 피부염, 습진, 여드름과 같은 질병과 태닝 및 부상으로부터의 회복 능력을 포함해 실제 인간의 피부와 매우 유사하게 구현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세계 스타트업 및 저명한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실제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피부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으며, 인간 피부의 복잡성을 포괄하는 테스트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화장품 업계의 테스트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헬스케어, 스타트업 및 연구 기관 관계자들도 이러한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로레알 그룹은 내부적으로 콘텐츠 제작 방식을 혁신하기 위한 툴 ‘크리에이테크(CREAITECH) 생성형 AI 뷰티 콘텐츠 랩’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크리에이테크는 마케터들이 최신 크리에이티브 기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생성형 AI 실험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크리에이테크는 로레알 그룹의 37개 뷰티 브랜드 전반에 걸쳐 브랜드 방향성에 부합하고 현지화된 콘텐츠 제작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로레알 그룹은 메타(Meta)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자들이 지속적으로 뷰티를 위한 창의성의 틀을 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랑콤과 라로슈포제에서 콘텐츠 제작 과정에 해당 맞춤형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레알 그룹,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기사입력:2024-05-23 16:5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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