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연다 外

기사입력:2023-12-06 20:5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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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수도권에 위치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연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의 리저브 버전으로, 스타벅스 사내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선발된 지역 커피 매스터와 함께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클래스에서 스타벅스는 참가자와 함께 케멕스, 푸어오버, 커피프레스 3가지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내리고, 추출된 커피의 수율과 농도를 확인해 각 추출방식별 맛과 향미의 차별점을 알아가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참가자들에게 보다 밀도 높은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6인 이하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서울, 경기도, 인천에 위치한 9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하루 두 번 진행된다.

참가 예약 신청은 스타벅스 앱 초기 화면의 ‘what’s new’ 코너에 있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예약 안내 게시물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 이유는 개인화된 취향에 맞춰 커피를 즐기는 마니아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타벅스 커피 클래스에 참여하는 인원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진행된 별다방 클래스는 전국 163개 스타벅스 거점 매장을 통해 2,000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으며, 올해 하반기에 진행된 별다방 클래스에는 이미 2,200여 명의 고객이 커피 강연을 즐겼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처음 열리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현황을 살펴본 뒤 참가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운영 점포 확대를 고려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윤섭 운영기획팀장은 “스타벅스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별다방 클래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을 반영해 리저브 원두를 활용한 강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고품격 커피 문화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강사진은 2만 3천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를 대표해 선발된 전문성과 열정을 갖춘 지역 커피 매스터로, 진정성을 담아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광주경총-시교육청, 직업계고 취업 지원 활성화 협약

광주경영자총협회는 6일 광주시교육청과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광주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과 광주경영자총협회 양진석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청년 인구의 지역 정착을 높이고자 지자체와 교육청이 직업계고·대학·지역기업과 협력해 취업 활성화에 나서는 등 새로운 직업교육 지원 체계를 말한다.

올해는 지역 특화산업인 미래형 운송기기와 에너지 산업 분야를 시작으로 3개 핵심 분야(의료·헬스케어, AI 융복합, 문화산업)를 추가하는 등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화순 외국인근로자 숙소 등 빈대 선제 방제

전남 화순군은 6일 전국적인 빈대 확산 우려에 대해 합동 대책반을 구성해 선제적인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합동대책반은 숙박업소나 목욕탕, 의료기관, 학교 기숙사, 외국인 근로자 숙소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외국인 근로자 관련 시설에 대해서는 전문방제업체를 통해 빈대 조기 발견 모니터링 트랩을 설치하는 예방적 방제와 60도 이상의 고온 스팀 분사 등 물리적 방제, 친환경 살충제를 이용한 화학적 방제를 병행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빈대는 감염병을 전파하는 매개체는 아니어서 과도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면서도 "선제적 방역을 통해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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