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AR는 통합된 보안 관리와 자동화된 대응 메커니즘을 통해 다양한 보안 솔루션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고도화된 상관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보안 이벤트를 신속하게 식별한다. 이를 통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효율적으로 위협을 관리하고 대응할 수 있다.
포블은 기존 수행하던 24시간 수동 보안 모니터링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SOAR의 자동화된 기능을 통해 대규모 보안 이벤트 로그와 네트워크 트래픽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대응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사이버 방어 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는 인간과 시스템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가능하게 하여, 보안 위협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포블 관계자는 “SOAR의 도입으로 기존의 탐지 중심적인 보안 관제에서 벗어나, AI 기반의 사전 및 사후 대응이 가능해졌다. 이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한 자동화된 대응으로 인력 한계를 극복하고 보안 관제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표준화된 작업 절차인 ‘플레이북(Playbook)’을 통해 각 사고 유형에 최적화된 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내부 보안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SOAR 도입은 금융업계 전반에 걸친 보안 혁신의 일환으로 이미 농협은행과 우리은행과 같은 주요 금융 기관에서도 채택한 사례가 있다. 이는 보안 위협에 대한 실시간 대응과 효율적인 위험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벤큐 4K빔프로젝터 서울, 경기권 무료 설치 이벤트 진행
벤큐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무료 설치 프로모션은 행사 대상 제품 구매 시 본체, 스크린 구매부터 방문 설치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크린이 있다면 별도 스크린 구매 없이 제품만 구매 후 설치도 가능하다. 프로젝터 설치에 꼭 필요한 브라켓, HDMI케이블(15M)도 무상으로 제공되며, 주말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함께 판매되는 스크린은 100인치/120인치, 전동/수동 총 4가지 옵션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무료 설치 이벤트 대상 제품은 벤큐의 대표 4K 홈시네마 프로젝터 라인업 W4000i, W5700, W2710i, TK860i 4개 모델이다. W4000i는 벤큐의 프리미엄 홈시네마 프로젝터로, 0.65” DMD 칩셋과 4LED 광원을 사용한 제품이다.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벤큐의 제품답게 DCI-P3 100%의 색역을 구현하며 HDR10+를 지원한다. 벤큐의 프리미엄 홈시네마 프로젝터인 만큼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가 기본 제공되며, ISF 및 필름메이커 모드 등 영화 감상을 위한 특화된 프리셋 모드도 탑재되었다. 유튜브 감상은 물론 넷플릭스 공식 지원으로 OTT 활용은 완벽해졌다. 4K UHD(3840x2160) 해상도, 3200AL(안시루멘)의 밝기와 200만:1의 명암비를 제공한다.
◆김호중 영화 '바람 따라 만나리', 케이블 TV VOD 안방극장 상륙
㈜홈초이스는 오늘(11월29일) 김호중의 음악 영화 '바람 따라 만나리 : 김호중의 계절'을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
'아리스트라' 당시의 웅장한 스케일과 탁월한 현장감을 스크린을 통해 다시 한번 생생하게 느끼는 것은 물론, 김호중의 천상의 목소리, 고군산도의 눈부신 풍경까지 관객들의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으며 많은 찬사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