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지난 10월까지의 해외여행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 송출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61% 급증했다. 2019년과 비교해도 105% 증가해 리오프닝 후 폭발하는 일본 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는 일본 여행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 기업ㆍ인플루언서 등과의 파트너십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예술ㆍ스포츠ㆍ레저 등 고객 니즈를 접목한 다양한 테마여행 패키지를 선보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자동차 프라이빗 투어 전문 기업 피피티 모터투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본 오사카 F1 대회와 연계한 패키지를 마련했다. 아시아 최고의 레이싱 경주장으로 알려진 스즈카 서킷의 F1 그랑프리 경기 티켓을 포함해 벚꽃 시즌 오사카와 교토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내년 4월 6일(토)에 출발하며, 2박 3일 혹은 3박 4일 일정 중 선택 가능하다.
한정협 인터파크 스페셜 인터레스트 트래블(Special Interest Travel) 팀장은 “급증하는 일본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테마여행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여행 1등 플랫폼으로서 인터파크만의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전문성을 활용해 상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더파빌리온, ‘러블리 스트로베리’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 진행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다시금 펼쳐진 딸기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딸기 디저트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워커힐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딸기의 다양한 매력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딸기 디저트 세트’는 딸기 무스, 딸기 샌드, 딸기 스모어 쿠키, 베리베리 요거트, 딸기 새우 샌드위치 등 다채롭게 준비된 쁘띠 디저트들이 ‘하트’의 우아한 곡선이 돋보이는 3단 트레이 위에서 다양한 매력으로 제공된다. 커피나 프리미엄 티 등도 함께 곁들일 수 있어 여유로운 티타임도 즐겨볼 수 있다.
특히 각종 딸기 디저트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플레이팅으로 선보이면서 ‘러블리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콘셉트에 맞게 아기자기하고 포토제닉한 모습을 갖춰 고객들의 ‘기념 인증샷’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서울형 야간 소아의료체계 구축
시는 소아청소년과 병원이 줄어드는 가운데 부모들이 휴일이나 야간에 아픈 아이를 데리고 병원을 찾아 헤매는 일이 없도록 올해 4월부터 소아의료체계 구축을 추진해왔다.
서울형 야간·휴일 소아의료체계는 우리아이 안심의원(1차)-우리아이 안심병원(2차)-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3차)로 구성된다.
권역별로 참여 의료기관을 선정해 중증도에 따른 역할 분담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구축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