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각 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발표하며, 올해로 19년차를 맞이했다.
SK렌터카는 이번 조사에서 사용 품질 6개 항목(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전성·접근성)과 감성 품질 3개 항목(이미지·인지성·신규성) 등 종합 평가 점수에서 렌터카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올해 수상을 비롯해 2011년부터 총 8번의 1위를 수상했으며, 특히 2021년부터는 3년 연속 업계 1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