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관계자는 "5월 계절가전 거래액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73% 늘었다"라며 "제습기 판매는 특히 두드러진 양상이다"라고 전했다.
주요 품목 중 가장 큰 1,241%의 판매 증가 폭을 기록했고, 구매 고객 수 또한 1,191% 늘었다. 유독 체감 피해가 컸던 지난해 장마와 더불어 올해 이른 장마의 장기화 우려로 대비를 서두르는 것으로 풀이된다.
티몬은 계절가전 특별 기획전으로 올 여름 필수품으로 떠오른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써큘레이터를 특가 판매한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10L)는 21만 6,630원,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20L)는 31만 4,100원으로 온라인 최저가 수준이다.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23만 9,010원, 제품 이상은 없지만 포장 오염으로 초특가 판매하는 ▲강블리 써큘레이터는 1만 9,900원에 전한다. 중복 적용 가능한 카드사 및 페이 혜택 등을 더하면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윤영식 티몬 가전디지털실장은 “장마 피해에 대한 트라우마로 여름철 계절 가전에 대한 얼리버드 구매가 가속화되는 상황”이라며, “재고 한계로 구매가 늦어질수록 바라는 상품을 원하는 가격에 찾기 어려운 만큼, 티몬 특별 기획전에서 계절 가전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표 여름 계절가전인 선풍기와 에어컨의 인기 모델 또한 티몬에서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티몬X에어컨 특가 기획전’과 ‘티몬X선풍기 특가 기획전’에서는 품목별로 엄선된 브랜드 상품을 특가 제공한다.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의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여름에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썸머 샌들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썸머 샌들 2종은 쿠션감이 뛰어난 소재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벨크로를 적용해 발에 꼭 맞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남녀공용 제품인 ‘스포츠 샌들’은 발등 상하단에 위치한 벨크로를 이용해 발 볼 넓이에 맞춰 사이즈를 조절해 신을 수 있다. 유연한 워킹 발구름 동작을 유도하는 기능성 워킹 샌들로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해주는 고무 소재의 아웃솔(밑창)을 적용해 쿠셔닝이 뛰어나다. 블랙,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개해 여름철 다양한 착장에 잘 어울린다.
반짝이는 비즈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캐주얼 샌들’은 가볍게 신을 수 있는 EVA 고무 소재의 여성용 제품이다. 쿠션감이 뛰어난 풋베드를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며, 뒤꿈치 부분에 위치한 힐 벨크로로 발 크기에 맞게 피팅이 가능하다. 물에 강한 소재로 자연 건조를 비롯한 세탁 및 오염 제거가 용이해 바캉스 시즌에 더욱 활용하기 좋다. 색상은 블랙과 브라운이 있다.
기상청은 "수요일인 7일 전북은 대체로 맑다가 아침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전주 15.8도, 군산 17.0도, 익산 17.1도, 남원 14.3도, 무주 12.6도, 장수 11.5도 등이다.
낮 기온은 25∼28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