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이슈]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 일일 ‘콜센터 상담사’ 체험 등

기사입력:2023-06-01 17:12:20
[로이슈 심준보 기자]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 일일 ‘콜센터 상담사’ 체험

지난 31일(수) 중구에 위치한 농협생명 고객센터에서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가 상담사와 동석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지난 31일(수) 중구에 위치한 농협생명 고객센터에서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가 상담사와 동석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가 3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고객센터에서 일일 콜센터 상담사 체험을 진행했다.

장기근속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고객센터에서 10년 연속 근속한 우수 직원 6명에게 감사패와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는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콜센터 부문에서 8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윤해진 대표는 “일일 상담사가 되어 직접 고객의 콜 청취를 해보니 고객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농협생명은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고객센터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협 ‘온(ON)뱅크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신협중앙회가 모바일뱅킹 앱(App) ‘온(ON)뱅크’ 가입자 수 24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고객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와 기존 온뱅크 가입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목)부터 7월 14일(금)까지 진행된다.

신협은 온뱅크 신규 및 기존 가입자를 위해 3가지 혜택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온뱅크 신규 가입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초기에 신규 가입한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온뱅크에 6월 15일(목)까지 신규 가입 시 3회, 16일(금)부터 30일(금)까지는 2회, 7월 1일(토)부터 14일(금) 중 신규 가입하면 1회 자동응모 처리된다.

체크카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온뱅크에서 ▲해외 겸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1회 이상 결제한 선착순 1,500명과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별된 1,5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각각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는 1회씩 참여할 수 있고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온뱅크 신규 가입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해외 겸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2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에 당첨될 기회를 얻게 되고, 기존 가입자는 최대 2만원의 혜택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윤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온뱅크는 지역 기반 상호금융의 범주를 한층 넓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신협의 디지털금융 기반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뱅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더 많은 조합원이 신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신용정보 '새출발기금 소상공인 대상 재기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신한신용정보는 6월 1일부터 신한금융의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사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재기지원(경영혁신 및 친환경ㆍ저탄소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재기지원(경영혁신 및 친환경ㆍ저탄소 지원)사업은 임대료 및 공과금 지원, 경영 컨설팅 제공을 통한 경영 정상화는 물론, 친환경 · 저탄소 물품 구매, 키오스크, 로봇 도입 등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지원 사업의 모집인원은 총 150명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새출발기금 약정자(부실차주) 130명, 일반 참여자 20명을 선발한다.

신한금융은 대상자에게 6개월 간 ▲매월 50만 원 재기지원금(임대료, 공과금 등) ▲친환경 및 경영 혁신 지원금(매출 증대를 위한 경영 환경 개선, 친환경/저탄 소 활동 도입 등) ▲신용개선지원금(신용점수 상승) ▲종합신용관리플러스 (KCB 신용관리 이용권)를 지급하여 1인 당 최대 512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신한 마이샵파트너 ▲KCB 신용관리 컨설팅 ▲온라인 신용교육 ▲리싸이클링 캠페인(우유팩 수거) 등 올바른 신용관리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

신한신용정보 이병철 대표는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이 침체된 경기로 인해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출발기금 부실차주와 소상공인에게 재기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취약계층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 갈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라이프생명 ‘(무)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 출시

KB라이프생명은 지난해 출시한 ‘역모기지’ 종신 상품에 간편심사 기능을 더한 ‘(무)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종신보험에 역모기지 기능을 더한 ‘보험계약 역모기지 특약’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배타적사용권을 받은 상품 성원에 힘입어, ‘간편심사’ 기능을 추가해 2세대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가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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