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지난해 11월 업계에서 가장 먼저 RTD 하이볼 시장을 개척하고 주류의 신문화를 이끌어왔다. 실제 이달(5/1~29일) CU의 RTD 하이볼은 출시 초기 대비 159.9%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CU 관계자는 "이러한 폭발적인 반응을 반영해 CU는 이번에도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 상품을 처음 선보이며 편의점 RTD 하이볼의 새지평을 열것"이라며 "최근 소비자들의 주류 기호가 다양하게 확대되면서 전통주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상품은 158m 지하 천연 암반수와 100%의 국내산 쌀을 사용해 낮은 온도와 압력에서 감압 증류 방식으로 제조하는 전통 안동 소주 양조법과 냉동 여과 신기술로 원액을 만들어 특유의 깊고 담백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가볍게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국화와 생강 향도 첨가했다. 선비 정신을 상징하며 안동을 대표하는 국화꽃의 산뜻하고 은은한 향기를 담아 부드럽고 달콤한 하이볼을 완성했다.
이와 더불어 CU는 하이볼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유명 아트 크루 ‘프린트 베이커리’의 ‘김제언’ 작가와 손잡고 ‘문 유자 하이볼(4,500원, 7도)’도 내놓는다.
문 유자 하이볼은 입안 가득 퍼지는 그윽한 유자향과 짙은 오크향의 조화가 특징으로 패키지에는 김제언 작가의 대표작인 Moon 시리즈의 ‘Propose’ 일러스트를 담았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을 따다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그려낸 작품이 달콤한 하이볼의 맛과 향을 시각적으로 나타낸다.
BGF리테일 주류TFT 장주현 MD는 “최근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 다변화되고 있는 주류 소비 경향에 맞춰 전통주 하이볼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소비 기호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들을 통해 주류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디오디너리(The Ordinary),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입점
좋은 효과의 포뮬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진정성 있는 임상 스킨케어 브랜드' 디오디너리(The Ordinary)가 6월 1일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에 입점했다. 오늘부터 디오디너리를 세포라 오프라인 지점(파르나스몰점, 롯데월드몰점, 현대 유플렉스점, 갤러리아 광교점)과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포라 입점을 기념하여 론칭 행사도 진행한다. 세포라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디오디너리를 4만원 이상 구매 시 아이 세럼인 카페인 솔루션 5% + EGCG를 증정한다.
한편, 디오디너리는 세포라 외에도 디오디너리 공식 브랜드 스토어는 물론, 디오디너리 가로수길점과 연남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 '전기차 제대로 알자' 전문가 안전 특강
서울시는 8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전기차, 제대로 알고 운행하자'를 주제로 전기차 안전 특강을 연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가 ▲ 자동차 관리 및 안전 운행법 ▲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의 차이점 ▲ 친환경 경제 운전 방법 ▲전기차 운행 시 유의사항 ▲ 전기차 화재, 침수 등 비상시 대처 방법을 강의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