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내 기업체 구인난 해소 및 보호대상자의 안전한 사회정착을 위한 기업체와 구직자간의 열린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 행사는 보호공단 전북지부 황경주 지부장과 전북지부협의회 이덕현 회장, 대진티엔씨 박진성 대표가 참석해 보호대상자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부 취업박람회는 ㈜다고내푸드(대표 김강용), (유)신흥(대표 유선자), 대진티엔씨(대표 박진성)와 완주로컬JOB센터(센터장 신상철) 등이 참여해 이력서 및 면접 클리닉을 진행하고, 참여기업체 정보 안내, 보호대상자 면접기회 제공 및 참여기업체 취업매칭 서비스 등을 보호대상자에게 지원했다.
보호공단 전북지부 황경주 지부장은 “보호대상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북지부 협의회 이덕현 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보호대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어 보호대상자들이 지역 내 정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법무보호공단 전북지부는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전북지역 보호대상자들의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지원, 주거지원, 창업지원, 긴급지원, 학업지원, 심리상담 등의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응력 배양을 도모해 21세기를 선도하는 우리 사회 역군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호대상자들의 보금자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