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조, 이마트 장보기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2023-04-25 08:53:39
4월 20일 조합원들과 함께 이마트장보기 캠페인 진행하는 김상기 위원장.(제공=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조)

4월 20일 조합원들과 함께 이마트장보기 캠페인 진행하는 김상기 위원장.(제공=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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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전용모 기자] 이마트 대표교섭노조 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동조합(위원장 김상기)은 고물가 시대에 조합원들의 장바구니에 실질 도움을 주고, 조합 창립 9주년과 이마트 창립 30주년을 함께 기념해 전 조합원에게 이마트 상품권 2만원을 모바일로 보내 지난 20일 이마트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조합비를 조합원들에게 돌려 주고 회사와 함께 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4월은 시기적으로 회사의 매출 비수기여서 조합원과 회사가 동질감을 갖게 되는 뜻도 내포돼 있다.

노동자의 가처분 소득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회사에만 기대지 않고 자주적 결사체로서 조합 스스로가 조합원들에게 실사구시적 조직이 되고자 고민의 일환으로 대의원 대회를 통해 결정한 결과이다. 4월 20일 당일 이마트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4% 역신장 했으나, 행사를 진행한 전국이마트노조 36개 점포 지부는 3.2%의 +신장(조합추산)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한국노총 이마트노조는 "회사가 잘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건설적 비판을 하고,잘한 것은 인정하고 칭찬 하며, 위기에서는 함께 힘을 합쳐 백절불굴 (百折不屈)정신으로 극복 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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