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 디자인밀, 이유식 브랜드 통합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사 이유식 전문 브랜드인 ‘베이비밀’을 ‘디자인밀’로 통합하여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사업의 효율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지난 2010년 론칭 이후 국내 배달 이유식 시장을 선도해온 베이비밀을 디자인밀에 편입시키면서, 풀무원의 구독형 식단 사업을 일원화했다"라며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이유식부터 메디푸드까지 개인의 모든 생애·생활주기 식단을 아우를 수 있게 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를 기반으로 풀무원 디자인밀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자인밀 통합에 따라 풀무원은 디자인밀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도 한층 높일 계획이다. 고객은 가족 구성원 각각의 연령대와 상황에 맞춘 식단을 주문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워진 디자인밀 공식몰에서는 제품 체험단 혜택을 디자인밀 전 카테고리에 적용했다. 영유아맞춤식, 칼로리영양균형식, 케어식 등 디자인밀의 3개 카테고리 제품을 각 카테고리에서 1개씩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회원가입 시 지정한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초기 화면을 커스텀 할 수 있고, 풀무원의 차별화한 맞춤 식단과 식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디자인밀은 사업의 효율성을 계속해서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 ‘디자인밀’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하반기에는 AI 추천 알고리즘 도입 등 고객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종합적으로 서포트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남정민 사업부장은 “식생활 트렌드가 점차 개인 맞춤형 식단과 구독형 서비스로 이동하는 가운데, 풀무원의 영양 설계와 신선 배송 등 노하우를 살린 ‘디자인밀’이 이유식 카테고리까지 통합하면서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서 한차례 더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디자인밀’ 사업은 풀무원의 4대 핵심 전략 중 하나인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의 실행을 담당하는 플랫폼으로 지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리앤, 전속모델 ‘한선화 효과’ 톡톡… 매출 4배 껑충
패션기업 세정의 프렌치 캐주얼 주얼리 브랜드 일리앤(12&)이 전속모델 한선화의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일리앤에 따르면, 한선화를 모델로 발탁한 후 브랜드 온라인몰인 ‘일리앤몰’의 방문자수가 3배 가까이 증가했다. 또 한선화가 드라마에서 착용한 제품은 ‘한선화 귀걸이’로 주목받으며 1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4배 이상 상승했다.
특히, 일리앤의 ‘실버 앤너트(&KNOT)’ 귀걸이는 한선화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에서 착용한 뒤 일명 ‘한선화 귀걸이’로 불리며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은 매듭 디테일이 특징인 후프 귀걸이로, 심플한 디자인과 볼드한 쉐입으로 데일리룩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수도권 중심 대설 예상
행정안전부는 25일 밤 인천, 경기, 충남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표되고 26일 새벽 사이 수도권 지역에 특보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자 26일 0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위기경보 수준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했다.
앞서 중대본은 대설·한파가 예상된 지난 23일 오후 7시부로 가동됐다가 대설특보가 대부분 해제됨에 따라 25일 낮 12시 해제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디자인밀, 이유식 브랜드 통합 外
기사입력:2023-01-26 09:4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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