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수출용 김치’로 K-푸드 영토 확장 가속 外

기사입력:2022-12-05 17:18: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 차별화된 발효기술 ‘수출용 김치’로 K-푸드 영토 확장 가속
CJ제일제당은 상온에서 12개월 동안 보관 및 유통이 가능한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를 유럽에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비비고 썰은 김치’는 깔끔한 김치 맛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 입맛에 맞게 젓갈 없이 100% 식물성 원료로 담갔으며, 발효제어기술이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발효제어기술은 국내에서 만든 김치가 수출국에 도착할 때까지 알맞은 숙성 정도를 유지할 수 있는 CJ만의 기술이다"라며 "지금까지는 김치가 배에 선적된 후 통상 한 달이 지나 푹 익은 상태로 현지에 도착할 수 밖에 없었다"라고 밝혔다.

반면, 발효제어기술은 1년 간 김치 맛에 영향을 미치는 산도와 배추의 조직감을 처음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신김치를 본래 김치의 맛으로 인식할 수 밖에 없었던 해외 소비자가 제대로 된 한국 김치의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에 맞춰 패키지도 차별화했다.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온 김치들이 유리병 또는 캔 형태의 대용량 제품들이었다면,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는 편의성과 현지 소비특성을 고려해 소용량 파우치에 담았다. 발효정도가 조절돼 파우치에 담아도 팽창하거나 냄새가 나지 않는다.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는 우선적으로 이달부터 유럽 중에서도 핵심 국가인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영국 등에 판매되기 시작했다. 추후에는 말레이시아, 중동, 대양주, 남미 등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제4회 푸른나무재단 산하 6개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교류활동 진행

푸른나무재단 산하 6개 청소년시설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지난 11월 26일 연합교류활동 ‘여섯이 내고향’을 운영한 가운데 각 시설 청소년들의 교류 및 소통과 더불어 학교폭력예방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텐츠 제작 활동을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스스로넷에서 함께했다.

연합교류활동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의 관계 형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더불어 각 시설의 소개하고 싶은 공간과 특색 있는 활동에 대해 나누었다.

또한 각 시설의 대표 청소년으로서 ‘사이버 폭력을 외면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은 ‘푸른약속 캠페인’을 진행하며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그린 산업전 개막

세계 조선해양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반영해 친환경·스마트 선박 등을 선보이는 '2022 스마트그린에너지 국제조선해양산업전'이 5일 개막했다.

국제조선해양산업전은 2006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산업전은 경남도와 창원·통영·김해·거제시, 함안·고성·하동군이 공동 주최해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오는 7일까지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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