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모레퍼시픽, ‘A MORE Beautiful Challenge’ 진행 外

기사입력:2022-10-15 09:58: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 ‘A MORE Beautiful Challenge’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임팩트 창출 및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연결 및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스타트업 육성 및 임팩트 투자회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처음 시작한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친환경 분야에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5개의 환경분야 우수 스타트업(△라잇루트 △라피끄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 △파워플레이어)이 선발되어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들은 ESG경영, 비콥(B Corp), RE100 등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하는 한편, 아모레퍼시픽 내 유관 부서들과의 1:1 미팅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탐색했다"라고 말했다.

9월에 진행한 데모데이에서는 프로그램 기간의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를 바탕으로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해당 기업들은 10월 1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A MORE Beautiful Day 행사에서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비즈니스와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출연 기금으로 조성한 투자 재원을 통해 투자 검토도 진행할 예정이다.

◆H&M Move, 첫번째 댄스 컬렉션 선보여

H&M Move의 첫 번째 댄스 컬렉션이 10월 전세계 2,400개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인 무브웨어를 선보이는 H&M Move는 세상 모든 사람을 움직임의 세계로 초청하고자 한다.

H&M Move는 H&M이 지난 8월 처음으로 런칭한 브랜드로, 런칭 당시 안무가 자켈 나이트(JaQuel Knight)가 무버(Mover)로 선정되어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나선 바 있다. 이번 컬렉션 역시 자켈 나이트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모든 사람을 댄스 플로어로 초청하고 있다.

◆로로피아나, 코쿠닝 컬렉션 팝업 오픈

로로피아나(Loro Piana)가 새롭게 선보이는 코쿠닝 컬렉션의 론칭을 기념하여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코쿠닝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특별 전개한다.

10월 13일,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로로피아나 코쿠닝 컬렉션을 각기 다른 개성으로 감각적으로 소화한 배우 고소영, 이선빈, 모델 아이린, 댄서 모니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699,000 ▲128,000
비트코인캐시 682,500 ▼4,000
이더리움 3,48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150 ▲100
리플 3,000 ▼3
퀀텀 2,734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793,000 ▲205,000
이더리움 3,48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130 ▲40
메탈 928 ▲1
리스크 542 ▲2
리플 2,999 ▼3
에이다 830 ▼1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67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682,000 ▼5,000
이더리움 3,484,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160 ▲70
리플 2,999 ▼1
퀀텀 2,700 0
이오타 227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