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닥터방기원 염색샴푸, 네이버 쇼핑라이브 론칭 外

기사입력:2022-08-09 09:37:21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닥터방기원 염색샴푸, 네이버 쇼핑라이브 론칭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DR.BANGGIWON)이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최근 출시한 1분 블랙 샴푸를 초특가로 선보인다.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샴푸는 독자적인 성분 처방으로 시중 염색샴푸의 방치 시간을 1/3 수준으로 줄여 1분 사용만으로도 새치 커버가 가능한 새치염색샴푸다.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닥터방기원의 신제품 1분 블랙 샴푸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방송 중 본품을 구매한 전 고객들은 브랜드 시그니처 제품인 ‘랩 샴푸’와 ‘댄드러프 샴푸’, ‘쿨 샴푸’, ‘랩 트리트먼트’ 중 취향에 맞는 1개의 제품을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쿨 샴푸 200ml도 추가로 증정되며, 프로 댓글러 시상을 비롯해 선착순 구매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방송에서는 1분 블랙 샴푸 뿐만 아니라 롯데홈쇼핑에서 매진 기록을 세운 ‘랩 프레스티지 안티옥시던트 샴푸’와 두피열 감소에 도움을 주는 ‘쿨 샴푸’ 특가 구성도 포함돼 고객들로 하여금 샴푸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네이버 풀필먼트 서비스 연계로 라이브 당일 자정까지 결제한 고객들은 다음날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배송도 매력적이다.

닥터방기원 관계자는 “최대의 할인율과 풍성한 혜택의 라이브 방송을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고민을 했다”며, “간편한 사용법으로 새치가 고민인 소비자들은 물론, 부모님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효도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닥터방기원 라이브 방송은 쇼호스트 이민준과 김정현의 진행으로 방송되며, 10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 3년째, 면역력 증진 건강 관심↑… 명절선물로 건강기능식품 급부상

코로나19가 3년째에 접어들면서 면역력 증진 등을 위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명절 선물로도 건강기능식품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추석은 지난 4월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된 후 처음으로 맞는 명절이라 어린이 선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배합해 면역력 높이고 성장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염려되는 자녀 건강 관련 문제는 ‘면역력 증진(27.9%)’이었고 부모들의 자녀 건강관리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챙기고 있다"는 응답이 37.8%에 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발표한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총생산액은 2조 7,12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8%가 증가했다.

늘어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만큼 올해 추석 선물도 '건강'에 주목하면서 자녀와 조카 선물을 고민하는 부모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천연물 건강기능식품 개발업체 보타니스타의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는 수 차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키 성장에 대한 검증이 확실한 원료가 사용된 만큼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성장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키클래오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키 성장을 돕는 동시에 면역력까지 증진해준다.

키클래오042은 스틱형으로 아이들이 손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섭취 편의성도 좋다.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적포도농축액이 함유돼 새콤달콤한 포도맛 젤리 타입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하루 두 포씩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키 성장은 물론 면역력 증진까지 도움을 주는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키클래오042는 ‘2022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어린이 키 성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내놓은 어린이 맞춤 설계 건강기능식품 '홍이장군'도 선물로 좋다. 홍이장군 1~3단계는 홍삼을 기본으로 하고 성장기 어린이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담았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등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어린이의 사회적 활동에 따른 성장 주기에 따라 면역력 강화와 성장 발달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조아제약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젤리칼슘잘크톤'도 있다. 이 제품은 성장기 어린이의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칼슘과 인의 흡수 및 이용을 돕고 뼈의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에 반드시 기능성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 표기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물할 건강기능식품을 제대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디카페인, 저칼로리, 저지방”… 제로-로우 식음료 전성시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제로-로우스펙(Zero-Low Spec) 식음료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코로나19 및 계절성 질병 등의 확산 우려가 커져가면서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것은 물론, 올해의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Heaith Pleasure)’가 선정되며 제로-로우스펙 열풍에 힘을 실어 줬기 때문. 이에 식음료업계는 카페인 함유량을 줄인 디카페인 커피, 칼로리를 낮춘 저칼로리 제품, 지방 함량을 줄인 저지방 식품 등 건강관리를 위한 제로-로우스펙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네스카페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물로만 카페인을 제거하는 ‘워터 디카페인’ 기술을 적용해 낮은 카페인 함량으로도 프리미엄 원두인 아라비카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다. 늦은 오후 또는 하루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시는 경우에도 카페인 부담을 줄이고 커피 본연의 풍미를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네스카페만의 80년 노하우가 담긴 로스팅 전문성을 더해 바로 내린 듯 신선하고 그윽한 커피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커피 농가 및 지역과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Responsibly sourced) 원두를 적용했다. 패키지는 휴대성을 높인 스틱형 제품은 물론,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병 타입도 선보여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완 네스카페 수프리모 브랜드 매니저(BM)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카페인 부담 없이 갓 갈아낸 아라비카 원두의 깊고 진한 맛과 향 즐길 수 있어,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시지만 카페인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며 “건강은 물론 커피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친환경적 요소를 강조한 제품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메리카노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커피믹스를 애용하지만, 카페인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라면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커피믹스’를 통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믹스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코카콜라사의 ‘탐스제로’는 칼로리를 덜어낸 과일향 탄산음료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주요 타깃인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춰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했다.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3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패키지에 맛별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355㎖ 캔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인 600㎖ 페트병이 있다.

수분과 당도가 높아 상큼달콤한 맛이 특징인 납작복숭아를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샘표의 ‘납작 복숭아차’.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납작복숭아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일반 설탕보다 단맛이 강한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잎’으로 단맛을 내 칼로리를 낮췄다. 납작복숭아와 잘 어울리는 허브 블렌딩 베이스를 활용해 납작복숭아의 달콤함과 허브의 풍부한 아로마를 가볍게 즐겨볼 수 있다. 찬 물은 물론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 마시기에도 좋다.

매일유업의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건강을 위해 지방은 낮추고 단백질을 강화한 슬라이스 치즈다.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비 지방 함량은 30% 줄이고 단백질 함량은 40% 높였지만 치즈 본연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단백질이 필요한 성인 영양 간식을 겨냥해 소화 흡수율이 높은 우유단백질만 100% 사용했다. 여기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아연을 장당 1.5㎎ 추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236.61 ▼53.39
코스닥 707.21 ▼22.15
코스피200 291.44 ▼6.3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012,000 ▼40,000
비트코인캐시 163,300 ▲100
비트코인골드 29,500 ▼230
이더리움 1,85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0,450 ▼280
리플 707 ▼1
이오스 1,661 ▼9
퀀텀 3,980 ▼3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020,000 ▼27,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013,000 ▼55,000
비트코인캐시 163,200 0
비트코인골드 28,500 ▼1,280
이더리움 1,85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40,500 ▼180
리플 706 ▼2
퀀텀 3,995 ▼2
이오타 40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