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생활공작소, 네이버쇼핑 대규모 라이브 기획전 ‘라라메가위크’ 참가 外

기사입력:2022-08-08 11:15: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공작소, 네이버쇼핑 대규모 라이브 기획전 ‘라라메가위크’ 참가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금일(8일) 국내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로 네이버쇼핑 ‘라라메가위크’에 참가한다.

‘라라메가위크’는 이달 12일(금)까지 5일간 네이버쇼핑에서 대규모로 진행되는 라이브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은 생활용품을 포함한 가전,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모였으며, 카테고리별로 하루씩 돌아가며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생활공작소가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첫 스타트를 끊는 생활용품 쇼핑라이브는 금일(8일) 낮 12시부터 열린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라이브를 통해 제습제, 고무장갑, 비데 물티슈 등 올해 상반기 소비자 호응이 높았던 베스트 상품을 한데 모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과 동시에 최근 새롭게 출시한 에너지바 구매 시 1박스(12개입)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도 2세트 구매 시 반값에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1000개 한정수량으로 마련돼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외에도 8일 저녁 6시 30분에 진행되는 ‘생공적 쇼핑라이브’를 통해 배변패드, 칫솔, 치약 등 신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같은 날 생활공작소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금일 단 하루 주문 당일 발송을 약속하는 ’빠른배송특가 1DAY’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품목으로는 핸드워시, 세탁세제, 변기세정제, 오수분리 물걸레 청소기 등이 포함됐으며, 최대 7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쇼핑 라이브 기획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생활용품 브랜드로 선정돼 뜻깊다”며 ”쇼핑라이브와 함께 같은 날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를 통해 생활공작소의 인기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 제주어 소년소녀합창단 8월 독일 공연 후원

제주지역 일등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롯데관광개발의 지역사회공헌 활동이 갈수록 결실을 맺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어로 노래하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10일 독일 도르트문트 시립 역사박물관에서 도르트문트 어린이 오케스트라와 합동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은 제주 문화와 이야기를 제주어로 노래하는 어린이합창단으로 2018년 제주 4.3 70주년 광화문 국민문화제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 등 주요 행사에 제주 홍보대사로 활동해왔다.

첫 해외방문길에 나서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은 합동 공연 외에도 에르푸르트 시청 콘체르트홀에서 주독일 한국문화원 주최로 열리는 8·15 광복절 기념 공연에 참여하며, 베를린 세계민속 문화축제와 방게로게섬 등에서 제주어와 한국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과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은 제주로 본사를 이전한 지난 2020년 공식 후원 협약 이후 3년간 인연을 맺어왔다.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해 11월 롯데관광개발의 후원을 받아 제주시 조천읍에 자체 연습실인 제라진 노래마당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앞서 롯데관광개발은 제주메세나협회와 공동으로 제주컬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난 7월에 진행된 ‘2022 제주국제여름무용학교&컴피티션’를 후원했다.

제주국제여름무용학교는 제주시티발레단과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제주지부가 전국 무용전공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 중이다.

롯데관광개발은 2020년부터 제주컬프로젝트를 통해 제주지역 창작 뮤지컬 지원과 함께도내 예술기관 후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고급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는 롯데관광개발의 약속도 구체화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휴먼 르네상스 아카데미(Human Renaissance Academy·HRA)를 운영하는 위즈덤시티와 2020년 협약을 맺고 지역 대학생의 진로 및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HRA출신으로는 처음으로 드림타워 취업자가 배출됐다.

이와 함께 롯데관광개발이 운영하는 드림타워 딜러 아카데미(Dreamtower Dealer Academy·DDA)는 또 다른 취업 등용문이 되고 있다.

올해 처음 시작한 DDA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기생 25명을 모집해 4주차 교육 후 드림타워 카지노에서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모집한 2기생 20명의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DDA 1기생과 2기생 총 45명 중 27명이 제주도민으로 인턴 활동 성과에 따라 상당수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씨앗문고 캠페인과 노형동 솜뽁살레 사업 및 홀몸노인 지원, 발달장애인 채용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올해 3차년도를 맞는 씨앗문고 캠페인은 도내 초등학교 학급에 도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년간 초등학교 1,285학급에 도서를 지원했고 올해는 하반기부터 600여 학급에 도서를 지원할 예정이다.

◆디어달리아, 해외 뷰티 시장에서 명품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COSMOPROF) 어워즈’에서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하이 퍼포먼스 비건 뷰티 브랜드로서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디어달리아는 지난 7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2 코스모프로프 어워즈’에서 1,167개 브랜드 중 12개의 브랜드를 뽑는 ‘2022 Press Official Pick’에 선정되며 언론미디어 에디터가 선택한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리필러블 패키징으로 지속 가능성을 구현해낸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싱글 아이섀도우’는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뽑는 ’CosmoTrends’에 메이크업 제품으로 유일하게 선정되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에는 디어달리아의 베스트셀러인 ‘파라다이스 드림 벨벳 립 무스’가 클린 하면서도 높은 제품력을 자랑하는 ‘Glam Organic’으로 선정되었음은 물론, 같은 해 열린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는 국내 브랜드로서 유일하게 글로벌 뷰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코스모프로프 어워즈 메이크업 부문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지난 2017년 8월 국내 첫 비건 뷰티 브랜드로 출범해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비건 트렌드를 선도한 디어달리아는 현재까지 해외 주요 럭셔리 백화점과 온오프라인 매장 178개점에 입점하며 꾸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미국의 럭셔리 백화점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에 입점되며 헐리우드의 셀럽과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프랑스의 대표적인 럭셔리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에서도 샤넬과 디올 등 명품 브랜드와 당당히 어깨를 견주며 TOP 10 뷰티 브랜드에 랭크되었다.

한편, 디어달리아는 지난 달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리옹, 낭트 점으로 매장을 확장했고, 파리와 마르세유에도 추가 론칭을 앞두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4.47 ▼80.23
코스닥 826.73 ▼28.92
코스피200 347.41 ▼11.6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047,000 ▼2,700,000
비트코인캐시 666,500 ▼27,500
비트코인골드 45,650 ▼2,590
이더리움 4,297,000 ▼152,000
이더리움클래식 36,190 ▼1,530
리플 701 ▼23
이오스 1,060 ▼47
퀀텀 5,540 ▼4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125,000 ▼2,683,000
이더리움 4,301,000 ▼154,000
이더리움클래식 36,190 ▼1,620
메탈 2,175 ▼61
리스크 2,340 ▼165
리플 702 ▼24
에이다 634 ▼27
스팀 356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802,000 ▼2,857,000
비트코인캐시 666,000 ▼29,000
비트코인골드 49,000 ▼30
이더리움 4,290,000 ▼158,000
이더리움클래식 36,100 ▼1,610
리플 700 ▼23
퀀텀 5,565 ▼425
이오타 310 ▼1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