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맘스터치, 비프버거 시장 출사표…“연내 450개점 판매 목표” 外

기사입력:2022-07-20 10:00: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 비프버거 시장 출사표…“연내 450개점 판매 목표”

맘스터치가 브랜드 최초의 수제 비프버거로 고객 선택권, 가맹점 매출 확대의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수제 비프버거 메뉴인 ‘그릴드비프버거’를 20개 가맹점에서 선보이고, 연내 450개점까지 확대 판매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맘스터치의 ‘그릴드비프버거’(단품 4,900원/세트 6,900원)는 직영 테스트베드인 맘스터치 랩(LAB)에서 오랜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브랜드 최초의 수제 비프버거다. 작년부터 맘스터치 랩 및 직영점을 통해 테스트한 비프버거의 품질을 보완해 실제 가맹점에 적용하는 첫 시도로, 치킨버거 중심의 기존 맘스터치 매장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비프버거를 완성했다.

‘그릴드비프버거’는 패티를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정통 수제버거 조리법인 ‘스매쉬드’ 방식으로 조리해 크리스피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맘스터치 특유의 가성비 DNA를 이식한 두툼한 비프패티가 고소한 체다치즈와 푸짐한 양상추, 토마토와 어우러져 완벽한 맛의 조화와 식감을 선사한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갓 구운 두툼한 패티의 풍미와 불맛이 인상적이며, 든든한 한끼 식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고기 마니아들을 위해 두툼한 패티가 2장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릴드더블비프버거’로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는 누적 판매량 4억 개를 돌파한 싸이버거 등 차별화된 치킨버거를 주력으로 푸짐하고 가성비 높은 한끼를 제공해왔다. 이번 신메뉴로 그간 꾸준히 제기된 맘스터치만의 비프버거 출시 요청에 화답하고, 비프버거 메뉴를 신규 매출 동력으로 키워 중장기적인 가맹점 수익성 제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맘스터치는 내부 R&D 조직인 제품혁신센터에서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그릴드비프버거’ 외에도 다양한 콘셉트의 비프버거 개발을 마친 상태다. 이에 비프패티를 활용한 후속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향후 비프버거 전문점 못지 않은 메뉴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맘스터치는 비프버거 메뉴의 성공적인 가맹점 안착을 위해, 이번 20개 가맹점을 포함해 연내 그릴드비프버거를 판매하는 모든 가맹점에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 원 상당의 설비를 무상 제공한다. 또 가맹점주와 1:1 매뉴얼 교육 및 제조 테스트를 실시하여 매장에서 최상의 레시피를 오차 없이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그릴드비프버거는 고객중심 경영과 가맹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맘스터치 랩과 제품혁신연구센터에서 오랜 시간 연구해온 결과물”이라며 “치킨버거로 쌓아온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버거 경쟁력을 비프버거에 이식해,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수요를 이끌어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권을 넓히고, 가맹점의 새로운 매출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LF 트라이씨클, ‘짠테크’ 열풍에 간편결제 혜택 확대

소비자 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며 ‘짠테크(아낀다는 뜻의 짠+재테크의 합성어)’ 열풍이 부는 가운데,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이 오는 31일까지 간편결제 혜택을 확대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LF 트라이씨클의 프리미엄 패션브랜드 아울렛 전문몰 하프클럽은 오는 31일까지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하프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하프페이 결제 수단에 은행 계좌를 신규 등록할 경우 5천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다음달 8일 일괄 지급된다.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는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진행한다. 31일까지 보리보리에서 네이버페이로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5천5백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천원을 증정한다. 포인트는 행사가 종료된 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3일에 일괄 지급된다.

한편, 하프클럽에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Air’를 단돈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천원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2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 중 추첨으로 한 명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프클럽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F 트라이씨클 서비스사업본부 김도운 상무는 “소비자 물가와 금리가 동반 상승하며 가계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할인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선사할 수 있는 트라이씨클이 되겠다”고 말했다.

◆라이즈 호텔 루프탑 바 ‘SNC’, ‘미드나잇 플레져’ 디저트 선보여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의 루프탑 바 ‘사이드 노트 클럽(Side Note Club)’이 연남동에 위치한 프랑스 디저트와 와인을 큐레이팅하는 ‘미드나잇 플레져(Midnight Pleasure)’와 손잡고 특별한 디저트 칵테일 세트를 선보인다.

협업을 통해 탄생한 ‘미드나잇 플레져 X SNC 디저트 칵테일 세트’는 ‘썸머 피에스 몽떼’를 선사해 더운 날씨에 지친 입맛을 사로잡는다. ‘썸머 피에스 몽떼’는 과자를 높이 쌓아 만든 프랑스 전통 디저트로 페퍼 치즈, 솔티드 캐러멜, 토마토 바질, 포트 쇼콜라 등 여름에 어울리는 재료를 활용해 완성했다. 한 입 사이즈의 쁘띠 슈를 다양한 맛으로 경험할 수 있어 미식의 즐거움을 더한다.

‘썸머 피에스 몽떼’와 함께 사이드 노트 클럽이 여름을 맞아 선보이는 ‘미드나잇 사워’, ‘플레져 오브 포르투’ 총 2잔의 칵테일도 함께 제공한다. 오랜 역사로 유명한 콥케 포트 와인을 베이스로 사용하며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루비 포트 와인과 토니 포트 와인 두 가지를 사용하여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미드나잇 플레져 X SNC 디저트 칵테일 세트’는 홍대 라이즈 호텔 15층에 위치한 사이드 노트 클럽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기간은 21일부터 오는 8월 14일 목요일, 금요일, 주말에만 판매한다.

장은아 라이즈 호텔 컬처팀 매니저는 “달콤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한밤 중의 즐거움을 뜻하는 ‘미드나잇 플레져’와 협업해 특별한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한여름 밤의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썸머 피에스 몽떼’ 및 칵테일 2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7.98 ▲1.37
코스닥 722.22 ▲4.98
코스피200 338.57 ▼0.1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30,000 ▼198,000
비트코인캐시 534,500 ▲13,000
이더리움 2,66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780 ▲220
리플 3,212 ▲5
이오스 1,020 ▲13
퀀텀 3,19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64,000 ▼281,000
이더리움 2,67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740 ▲160
메탈 1,222 ▲7
리스크 793 ▲1
리플 3,211 ▲3
에이다 1,031 ▲9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5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11,500
이더리움 2,66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800 ▲200
리플 3,212 ▲4
퀀텀 3,190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