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본우리반상, 대형 쇼핑몰 상권서 매출 42%↑ 外

기사입력:2022-07-19 17:04: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우리반상, 대형 쇼핑몰 상권서 매출 42%↑

2년여의 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특수상권 브랜드 매출이 지속 회복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상권 전문 브랜드 본우리반상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 4월 18일 전후 3개월간의 각 매출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거리두기 해제 후 매출이 약 29.8% 증가했다. 이 기간 대형 쇼핑몰부터 병원까지 본우리반상의 모든 특수상권 매출이 늘었다.

본우리반상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유동량 증가로 대형 쇼핑몰 상권 매출이 42.3%로 가장 많이 늘었으며, 역사 또한 38.9%로 상승폭이 컸다. 이어, 병원(24.0%)과 오피스(19.5%) 순으로 증가했다. 거리두기 해제 직후 모든 상권에서 매출 상승세를 그리면서, 지난 6월에는 본우리반상 전 지점 평균 매출 6,000만 원을 넘긴 바 있다.

같은 기간 요일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역사(53.1%)와 대형 쇼핑몰(45.3%), 병원(29.5%)은 주말 매출 신장이 더 두드러졌으며, 오피스는 평일 매출이 18.8% 더 높았다. 요일별로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3개월 기준, 대형 쇼핑몰은 평일 대비 주말 매출이 월등히 크고, 병원과 역사·오피스는 각각 평일 매출이 비교적 더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본우리반상은 예비 창업자나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사장님들이 직접 고객 관점에서 본우리반상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금) 서울 중구 본우리반상 센터원점에서 ‘본우리반상 브랜드 이용 및 창업설명회’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본우리반상 관계자는 “일상 회복으로 유동량이 점차 다시 증가하는 만큼 본우리반상은 ‘품격’있는 전통 반상’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대형 쇼핑몰부터 역사, 오피스, 병원 등 주요 특수상권 입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의 가치를 선보일 것이다”라며, “본아이에프 20년 경험을 집약한 특수상권 브랜드로서, 전국 팔도 요리로 집객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여름 땡볕 속 해법 선사하는 뷰티템… "선케어도 비포·애프터 다르게"

연일 30도를 웃도는 폭염, 밖을 나서자마자 땀이 흐르기 일쑤인 여름철 무더위가 시작됐다. 땡볕 더위로 흐르는 땀에 불쾌한 끈끈함이 생겨나는 것은 물론, 피부에 바른 화장품이 그대로 녹아내려 난처한 상황도 자주 마주하게 된다. 바캉스 시즌과도 맞물리며 뷰티업계에서는 야외 활동 시 무더위에 흐르는 땀 걱정을 덜어주는 여름 특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무더위 날씨에도 걱정 없이 외출할 수 있도록 돕는 뷰티 신제품과 활용법에 주목해 보자.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선크림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더위를 피해 피서를 떠나는 이들에게 선크림은 파우치 속에 꼭 챙겨야 할 물건으로 꼽히며, 뜨거운 자외선에 평소보다 두껍게 선크림을 바르곤 한다. 그러나 사용량만큼 중요한 건 상황에 맞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 상황별로 다른 선크림을 사용하면 선케어 효과를 배로 높일 수 있다.

여름철 선케어의 관건은 땀 또는 물에 의한 지워짐과 뜨거운 자외선에 의한 썬번이다. 때문에 단일제품으로 선케어를 지속하는 것보단 상황에 맞게 사용 제품을 달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메디힐은 마스크팩 넘버원 브랜드로 스킨케어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여 사용자의 고민 해결에 최적화된 '세범 밸런싱 선크림'과 '티트리 수딩 선크림'을 최근 새롭게 출시하고, 같은 여름날에도 상황별로 다르게 두 제품을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무더위 최고조 날씨에 야외 활동에 나서거나, 바캉스 물놀이를 하기 전에는 땀과 물에 지워짐 없이 오랜 시간 선케어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이 담긴 '세범 밸런싱 선크림'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이후 무더위 속 야외활동을 마치고 더위가 한풀 꺾여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에 휴식을 선사할 수 있을 땐 메디힐 진정 노하우가 담긴 '티트리 수딩 선크림'을 발라 선케어와 동시에 온종일 햇빛에 노출돼 자극된 피부에 진정 수딩 효과를 전할 것을 권한다.

두 제품 모두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자극 지수 0.00 판정을 받은 저자극 제품으로 뜨거운 자외선 노출에 민감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름 무더위에 메이크업 후 외출에 나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땀에 지워지는 난감한 순간들을 자주 마주하게 되며, 특히 아이 메이크업은 땀에 지워져 번지기 쉽다. 여름철 아이 메이크업 고정력에 대한 니즈를 겨냥해 물에도 강력한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맥은 번짐 없는 워터프루프 포뮬라가 담긴 초밀착 아이라이너 '컬러 엑세스 젤 펜슬 아이라이너'를 올여름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바르는 순간 제형이 고정돼 눈꺼풀에서 24시간, 눈 점막에서 12시간 동안 번짐 없이 깔끔하게 지속된다. 블랙, 브라운의 기본 컬러부터 비비드한 블루와 퍼블 컬러까지 총 12가지 색으로 구성된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베네피트의 '배드 갤 뱅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도 눈 밑 번짐 없는 워터프루프, 스머지 프루프 제품으로 풍성하게 연출한 속눈썹의 볼륨감을 36시간 동안 유지한다. 또한 우주복의 재료로 사용되는 울트라 라이트 에어로 입자가 포함되어 오랜 시간 처짐 없이 컬링을 유지한다.

푹푹 찌고 무더워지는 날씨에 씻겨나가는 화장은 물론 퀴퀴한 땀 냄새도 여름철 단골 불청객이다. 불쾌한 땀 냄새를 덮고 향긋함으로 감싸기 위해 외출 시 향수나 바디 미스트를 가방에 챙겨 온 몸 곳곳에 틈틈이 뿌리게 된다. 여름철 불쾌한 냄새에 대한 해법으로 오랜 시간 청량감과 향기로움을 부여하는 향수 또는 바디 미스트 제품이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

록시땅이 올여름 청량함이 돋보이는 파란색 패키징으로 새롭게 선보인 향수 '2022 버베나 오 드 뚜왈렛'은 여름철 피부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제품으로 프로방스에서 재배되는 버베나 추출물이 상큼한 활력을 부여하고, 오렌지와 레몬, 버베나, 장미, 제라늄 등의 노트로 여름철 더위에 상큼함과 싱그러움을 전한다.

모발 역시 향을 발산하는 매개체이기에 모발 향 케어에 대한 관심도 높다. 디올의 신제품 '미스 디올 헤어 오일'은 로즈 왁스 성분이 담긴 끈적이지 않는 가벼운 텍스처가 머릿결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동시에 향기로운 블루밍 부케의 플로럴 향을 오래도록 부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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