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오비맥주 한맥, 배우 이병헌과 함께한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 공개 外

기사입력:2022-07-18 16:37: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한맥, 배우 이병헌과 함께한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 공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한맥이 배우 이병헌과 함께한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한국식 원료와 방식으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라거 한맥’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맥은 탄산감뿐 아니라 바디감, 풍미, 향 등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고품질 라거로, 100% 국내산 쌀 성분을 더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상쾌한 풍미의 맥주 맛을 완성했다. 이를 위해 맥아공정에 쌀 공정(저장, 정선, 계량, 분쇄)을 추가하는 등 더 많은 제조 과정을 거쳤다.

“왜 굳이 100% 국내산 쌀을 더해, 왜 굳이 더 많은 공정을 거친, 왜 굳이 한맥을 마시냐고 묻는다면”이라는 질문에 한맥 전속 모델 이병헌은 “우리 입맛이 좀 까다롭잖아?”라고 답한다. 이어 한맥의 맛과 향을 천천히 음미하는 이병헌의 모습을 보여주며, 상쾌한 풍미를 지닌 ‘코리안 테이스트 한맥’만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선정하고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이어 나간다. 앞서 이병헌과 함께 한맥과 한식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힙맥플레이스' 캠페인을 펼친 바 있으며, 이병헌이 출연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서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우리 원료와 방식으로 만든 한맥의 제조 공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이번 영상을 통해 한맥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올 하반기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18일부터 지역 지상파 채널을 비롯해 한맥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맥은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 라카(Laka), 스탠드오일과 콜라보 캠페인 ‘뷰티풀 써머’ 전개

라카코스메틱스(대표 이민미)의 뷰티 브랜드 라카(Laka)가 코자(대표 김범식, 박건도)의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과 함께 ‘뷰티풀 써머(Beautiful Summ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뷰티풀 써머’ 캠페인은 국내 최초의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와 지속 가능한 패션을 고민하는 비건 패션 브랜드 스탠드오일의 첫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의 공통된 철학이 만나 기획됐다.

라카와 스탠드오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특별한 백(Bag) 2종을 출시했다. ‘립 백(Lip Bag)’은 작은 립 틴트 하나를 휴대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코스메틱 백(Cosmetic Bag)’은 미니멀한 디자인에도 넉넉한 수납력을 갖춰 편리함을 더했다. 무거운 화장품 파우치를 커다란 가방에 한 번 더 넣고 다니는 수고로움을 덜고, 보다 가볍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각 제품은 크림, 블랙, 라벤더, 세이지 컬러의 4종으로 구성됐다.

양사는 각 브랜드 채널에 캠페인 영상과 화보도 공개했다. 젠더 뉴트럴 뷰티를 향한 독보적인 창의력을 가진 라카와 데일리 백에 대한 남다른 감각을 드러내는 스탠드오일이 합작한 이번 캠페인 콘텐츠는 시원한 여름 바다를 배경으로 두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인기 브랜드가 만난 만큼 소비자들은 “매우 잘 어울리는 두 브랜드의 만남이다”, “비건과 젠더를 지향하는 두 브랜드의 건강한 만남이다”, “두 브랜드가 함께 탄생시킨 제품들은 독특하면서도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민미 라카 브랜드 디렉터는 “두 브랜드는 서로 다른 업계에서 전개되는 브랜드지만 아름다움에 관한 동일한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고 있다”며 “이번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통해 젠더 뉴트럴 뷰티의 또 다른 즐거움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라며, 라카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산업군의 브랜드들과 협업하는 기회를 모색해 새롭고 즐거운 메시지를 계속 발신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뷰티풀 써머 캠페인의 ‘립 백’, ‘코스메틱 백’은 7월 18일부터 스탠드오일 자사몰과 카카오 선물하기, 시코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오는 8월 3일부터는 라카 온라인 공식 스토어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권지안 개인전 ‘허밍-파라다이스’개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오는 9월 13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권지안 작가 개인전 ‘허밍-파라다이스(Humming-Paradise)’를 개최한다.

휴식과 예술의 공존, 일상 속 영감 등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형성하며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2022년 네 번째 전시로 권지안 작가를 선택했다.

가수 솔비로 잘 알려진 권지안 작가는 현재 화가로 맹활약하며 ‘아트테이너’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권작가는 ‘허밍-파라다이스’ 전에서 2018년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풍경 시리즈’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애플 시리즈’ 등 신작 50여 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예술적 시선으로 바라본 사이버 폭력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케이크 시리즈’를 비롯하여 감정을 조형적 언어로 담은 ‘허밍 시리즈’, 순간적으로 포착된 풍경 위에 허밍을 자유롭게 표현한 ‘허밍레터 시리즈’, 사과 폰트를 만들어 말과 글이 주는 폭력성을 재치 넘치게 해석하고 표현한 ‘애플 시리즈’ 등 4개 시리즈로 구성된다.

권지안 작가는 "오랜만에 국내 관람객들을 만나는 자리라 매우 설렌다”면서 “'허밍-파라다이스'는 절망과 희망을 마주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 많은 분들께서 공감할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려고 했다. 가수 솔비가 아닌 미술 작가 권지안의 한층 더 성숙해진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많이 노력한 만큼, 많이 보러 와 주시고 제가 풀어낸 문제 의식과 해답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 작가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국내 개인전 오픈을 기념해 7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관람객들에게 직접 작품 의미와 메시지를 소개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2006년부터 ‘솔비’라는 예명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권지안 작가는 유명인으로서 겪어야만 했던 사이버 폭력을 예술로 치유하며 본격인 미술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12년 개인전 개최 이후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개척하며 국내외 비평가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그녀는 ‘사이버상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하는 개념미술(Conceptual art) 작가’로도 호평 받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진출한 권지안 작가는 ‘2019 파리 라 뉘 블랑쉬 (2019 La nuit blanche Paris)’ 아트 페스티벌에 초청됐으며, 대중 예술인 최초로 ‘2019 광주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퍼포먼스 페인팅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2021 바르셀로나 국제 예술상(The Premi Internacional d'Art de Barcelona·PIAB21)’에서 대상인 ‘그랜드 아티스트 어워드’를 수상하고, 지난 5월에는 미국 초대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미술 작가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현몽주 총괄은 “음악과 미술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권지안 작가의 통산 10번째 겸 올해 첫 국내 전시를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일찍부터 무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 워커힐과 함께 ‘아캉스(아트 + 호캉스)’를 즐기시며 일상 속 영감을 찾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워커힐은 고객들이 편안하게 시각 예술, 설치,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아트 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예술을 매개로 한 고객 공감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호텔 속 오픈 갤러리를 표방하는 아트 컬렉션 전시 및 판매 공간이다. 워커힐은 연간 3~4회에 걸쳐 장흥 가나아뜰리에 소속의 유명 작가들을 소개하며, 고객들이 편안하게 시각 예술, 설치,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아트 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권지안 작가 외에도 국내와 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예술 활동과 콜라보를 펼치고 있는 김지희 작가, 평범한 일상을 낭만적이고 위트 있게 표현하는 비주얼 아티스트 겸 작가 아방(ABANG), 유리를 통해 작가만의 정체성과 개성을 표현하고 있는 유충목 작가, 팝아트 형태로 MZ세대 인기작가 김제언 작가 등이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인전을 개최하며 뜨거운 호응과 관심을 얻은 바 있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91,000 ▼162,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500
이더리움 2,656,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440 ▲20
리플 3,202 ▲3
이오스 1,000 ▲8
퀀텀 3,19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259,000 ▼114,000
이더리움 2,65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440 ▲40
메탈 1,221 ▲5
리스크 792 ▲2
리플 3,204 ▲5
에이다 1,024 ▲7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6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1,000
이더리움 2,65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410 ▼10
리플 3,204 ▲4
퀀텀 3,190 ▲35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