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굽네, MZ세대 세계관 놀이터 ’바사삭 유니버스 팝업스토어’ 연다 外

기사입력:2022-07-15 17:10: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MZ세대 세계관 놀이터 ’바사삭 유니버스 팝업스토어’ 연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서울 상수역 인근에 ‘바사삭 유니버스 팝업스토어’를 개장한다.

굽네는 차별화된 세계관인 ‘바사삭 유니버스’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와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바사삭 유니버스는 '노 프라이 모어 크리스피(NO FRY MORE CRISPY)'라는 슬로건을 제시해 구운 치킨의 바삭함을 강조한다. 작년 처음 공개한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과 지난달 선보인 ‘콜럼바삭’, ‘바삭트라’, ‘치즈바라’를 합류시켜 세계관을 확장해 나갔다.

팝업스토어는 전시존, 체험존, 굿즈존 등으로 구성했다. 전시존에서는 바사삭 유니버스 갤러리를 운영한다. 참모들을 이끄는 리더인 구울레옹을 필두로 오븐 바사삭을 최초로 발견한 탐험가 ‘콜럼바삭’, 매콤한 맛에 빠진 열혈 연구가 ‘바삭트라’, 튀긴 치킨에 치즈 뿌리기를 거부하는 ‘치즈바라’의 이야기를 담았다. 각 캐릭터들의 흥미로운 특징과 재치 있는 표현은 세계관에 재미요소를 더한다.

체험존에서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나만의 바사삭 부채를 만들 수 있는 DIY 프로그램, 포토 부스 체험, 굽퀴즈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굿즈존에서는 바사삭 유니버스를 상징하는 약 20여 가지의 굿즈를 판매한다. 빈티지 성냥, 양말, 오프너 자석, 맥주컵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준비했다. 굽네는 희소성 있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오직 바사삭 유니버스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굿즈를 구성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치킨 업계에서 처음으로 세계관을 도입해 팝업스토어를 개장했다"며 " 굽네의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소비자들이 직접 바사삭 유니버스의 구성원이 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트위치, 17일 ‘트위치 라이벌스: DNF 듀얼 코리아 팀 클래쉬’ 개최

트위치가 오는 17일 일요일 저녁 7시 ‘트위치 라이벌스: DNF 듀얼 코리아 팀 클래쉬(Twitch Rivals: DNF Duel Korea Team Clash)’를 개최한다. ‘아빠킹’, ‘호무새’, ‘짬타수아’ 등 인기 크리에이터 10인이 총상금 15,000달러(한화 약 1,960만 원)를 두고 DNF 듀얼 경기를 치른다.

DNF 듀얼은 인기 온라인 액션 RPG 게임인 ‘던전앤파이터’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대전 격투 게임으로, 지난 6월 PC 및 콘솔용으로 출시됐다. DNF 듀얼의 PC 버전은 출시 당일 동시 접속자 수 최대 1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트위치 라이벌스: DNF 듀얼 코리아 팀 클래쉬’에서는 총 10명의 크리에이터가 5명씩 2개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 특히 격투 게임 전문 스트리머가 다수 출전할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가 높다. ▲‘팀 아빠킹’은 스트리머 ‘아빠킹’, ‘강퀴’, ‘케인’, ‘아구’, ‘강소연’ ▲‘팀 호무새’는 스트리머 ‘호무새’, ‘짬타수아’, ‘하로맨’, ‘진수’, ‘김달걀’로 이뤄진다. 각 팀의 주장은 ‘아빠킹’과 ‘호무새’가 맡는다. 총상금은 15,000달러다.

이번 트위치 라이벌스에서는 각 팀에 18개의 생명이 주어진다. 팀원이 매치업에서 질 때마다 생명을 1개씩 잃게 되며, 한 팀이 생명을 모두 잃고 패배할 때까지 매치업이 진행된다. 모든 매치업은 3판 2선승제로 치러진다. 각 매치업에 출전할 선수는 팀 주장이 지정한다.

◆연작‘카밍앤컴포팅’ 신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이 열 진정 화장품 신제품을 출시하며 여름철 매출 잡기에 나섰다.

연작은 이달 18일 네이버 브랜드관을 통해 ‘카밍앤컴포팅’ 라인의 토너와 에멀전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카밍앤컴포팅 앰플, 토너패드, 크림이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자 상품 종류를 확대했다.

카밍앤컴포팅 라인은 민감성 피부를 위해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개발한 차별화 상품이다. ‘인체적용시험’과 ‘민감성 피부 대상 일차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열 진정 효과가 탁월해 여름철에 특히 판매량이 높다.

지난해 토너패드, 앰플, 크림 3종으로 첫 출시했는데 2주만에 1차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완판템’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도 6월 1일~7월 12일까지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비결은 찬성질을 가진 일곱 가지 특별한 식물 성분이 주는 즉각적인 진정효과에 있다. 대표 성분인 고삼추출물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논문을 통해 입증됐다. 여기에 찬성질을 가진 여섯가지 식물 추출물로 만든 ‘보타카밍 콤플렉스'가 피부 온도 상승으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도와 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카밍앤컴포팅 토너는 저자극으로 매끈한 피부결을 만들어 주고 풍부한 수분감을 제공한다. 피부관리를 위한 첫 단계 제품으로 햇빛에 노출돼 일어난 각질을 잠재워주고 피부의 열을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카밍앤컴포팅 에멀전은 열 진정 효과와 함께 오랜 야외활동으로 날아간 피부 수분을 공급해 준다.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 돼 여름철 사용하기 좋다.

더 강력한 열 진정 효과가 필요한 경우 토너와 에멀전 사이에 카밍앤컴포팅 앰플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앰플은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가 4℃ 내려가는 효과가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됐으며,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 가능한 논코메도제닉 인증을 받아 MZ세대 사이에 트러블 진정 화장품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담당자는 “카밍앤컴포팅 라인은 민감성 피부를 위해 개발한 사계절 상품이지만 열 진정 효과가 탁월해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다”면서 “휴가철을 앞두고 벌써부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89,000 ▼42,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1,000
이더리움 2,58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30
리플 3,205 ▲2
이오스 985 ▲1
퀀텀 3,11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20,000 ▼79,000
이더리움 2,58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40
메탈 1,211 ▲2
리스크 775 ▲8
리플 3,204 ▼2
에이다 1,002 ▼1
스팀 21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3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2,500
이더리움 2,58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20 ▲20
리플 3,204 ▲2
퀀텀 3,100 0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