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닭컴, 수지스링크와 대체육 상품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굽네 기술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닭컴(대표 정수철)이 국내 HMR(가정간편식) 식품전문기업 수지스링크(대표 이세희)와 식물성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5년 4조2400억 원에서 지난해 6조1900억원까지 성장했으며, 내년에는 7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대체육이 2040년 전세계 육류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협약식은 지난 13일 지앤건강생활의 정수철 대표와 수지스링크의 임진원 부사장 및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식물성 대체육과 비건 사업 분야의 장기적인 성장과 도약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기술, 역량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품질의 맛과 식감을 지닌 식물성 대체육 관련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대체육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가기 위해 정보를 공유하며 긴밀한 협조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수지스링크는 HMR(가정간편식) 식품전문 기업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푸드테크 기업으로, 자체 보유중인 고수분대체육(HMMA) 제조기술을 사용한 식물성 대체육 시장으로 사업범위를 확장하여, 23년 상반기까지 총 180억을 투자해 년간 1800톤을 생산하는 전용 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
지앤건강생활 정수철 대표는 “독보적 기술력과 인프라를 지닌 수지스링크와 식물성 대체육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굽네닭컴이 닭가슴살 시장 뿐 아니라 식물성 대체육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유통업계, MZ세대 겨냥한 이색 챌린지 봇물
새로움에 거부감이 없고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챌린지 열풍이 뜨겁다. 루게릭병 환자를 응원하기 위해 SNS를 통해 시작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필두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먹방 챌린지’ 등 최근 각양각색의 챌린지가 등장함에 따라 MZ세대가 더욱 열광하고 있는 것. 이에 올해 유통업계에서는 챌린지 참여에 진심인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이색 챌린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테팔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뽐내는 ‘테팔 원픽 집밥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테팔에서는 지난달 볶음밥부터 라면, 파스타까지 하나로 다 되는 테팔 원픽냄비팬을 활용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가진 참가자를 모집, 이들 가운데 30인의 원픽 챌린저를 선정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원픽 챌린저가 제작한 1분 이내의 숏폼 요리 영상이 현재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로드 되고 있다. 추후 챌린저 중 제품 활용도, 레시피 창의성, 게시물 반응 등을 바탕으로 우수작 총 13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상위 우수작 3편은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테팔에서는 해당 챌린지를 알리기 위해 요리 전문 인기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의 협업을 진행, 재치있는 영상을 제작해 1백만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프릴은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는 ‘프릴해피투게더’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다시 되찾은 일상 속 요리를 하거나 식사, 설거지 등을 함께 하는 사진과 함께 행복을 표현한 이모티콘과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발뮤다 더 레인지, 스타우브 화이플 트러플 꼬꼬떼 16cm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코웨이에서는 여름 무더위 속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건강한 물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자기개발 앱인 ‘그로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매일 물이 담긴 컴 사진과 함께 하루간 마신 물의 양, 소감 등을 한 줄 이상 작성하면 챌린지가 완성된다. 실천 일정은 회차별로 매주 월요일에 시작해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에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하루만 미션을 달성해도 유리 텀블러를 받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여름 해변의 낭만 담은 여름 한정 기획상품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해변의 낭만을 담은 한정 기획상품(MD), 감성 파라솔과 오션 무드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감성 파라솔과 오션 무드등은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선샤인 파라다이스 (Sunshine Paradise)’를 컨셉으로 만든 제품이다. 스무 살 투썸이 만난 빛나는 여름의 낮과 밤을 테마로, 투썸의 인기 여름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패키지로 구성해 선보인다.
먼저,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감성 파라솔과 케이크 빙수를 함께 구성한 △빛나는 여름 낮 SET를 만나볼 수 있다. 감성 파라솔은 풍성한 타슬이 감성적이고 여유로운 휴양지의 분위기를 자아내며, 캠핑, 해변, 정원 등에서 사용하기 좋은 활용도 높은 제품이다. 빙수는 블루베리 케이크 빙수, 티라미수 케이크 빙수, 애플망고 케이크 빙수 중 선택할 수 있다. 빛나는 여름 낮 세트는 4만 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2차로, 7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오션 무드등과 여름 에이드 구성의 △빛나는 여름 밤 SET를 선보인다. 바다의 빛을 머금은 조약돌을 모티브로 한 무드등은 다양한 빛 연출, 블루투스 기능 등이 있어 수면이나 휴식을 취할 때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에이드는 선샤인 청사과 에이드 또는 선샤인 청귤 에이드 중 선택 가능하다. 빛나는 여름 밤 세트는 2만 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별로 제품 보유 상황 및 프로모션 진행 여부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매장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굽네닭컴, 수지스링크와 대체육 상품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2-07-14 14:29: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8.42 | ▲6.23 |
코스닥 | 782.61 | ▲2.88 |
코스피200 | 399.30 | ▲0.4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51,000 | ▼246,000 |
비트코인캐시 | 643,500 | ▲3,500 |
이더리움 | 3,498,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100 |
리플 | 3,004 | ▼5 |
퀀텀 | 2,752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20,000 | ▼330,000 |
이더리움 | 3,497,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80 | ▼150 |
메탈 | 924 | ▼4 |
리스크 | 546 | ▲1 |
리플 | 3,003 | ▼6 |
에이다 | 833 | ▼6 |
스팀 | 172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80,000 | ▼320,000 |
비트코인캐시 | 643,000 | ▲3,000 |
이더리움 | 3,495,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20 | ▼120 |
리플 | 3,004 | ▼6 |
퀀텀 | 2,755 | 0 |
이오타 | 23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