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쿠캣, 신제품 ‘쿠캣 고파두부’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12 11:20: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캣, 신제품 ‘쿠캣 고파두부’ 2종 출시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제품 ‘쿠캣 고파두부’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쿠캣 고파두부의 가장 큰 특징은 국산 돼지고기 뒷다리살과 고추기름을 듬뿍 담아 고급 중식당 못지 않은 맛을 연출했다는 점이다. 한 입 머금으면, 풍성하게 씹히는 돼지고기의 인상적인 식감과 함께 흘러 넘치는 육즙의 고소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식욕을 자극하는 빨간 고추기름은 돼지고기와 어우러지면서 풍미 넘치는 매콤한 맛과 달콤 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선사한다. 여기에, 국물까지 넉넉한 만큼 밥과의 궁합 또한 최상이다.

‘냉장’ 제품이라는 점도 돋보인다. 덕분에, 냉동 보관돼 두부가 쉽게 푸석해지는 일반적인 마파두부 간편식과 달리, 두부 특유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사르르 녹아내리는 식감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다. 냉장 보관이 90일까지 가능해 대량 구매 후 장기간 맛보기에도 용이하다.

맛은 한국식과 사천식 총 두 가지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한국식은 누구나 좋아할 ‘맵단짠’의 정석과도 같은 맛을 구현했다. 두부, 돼지고기, 피망 등의 푸짐한 재료를 두반장과 고춧가루, 고추기름에 칼칼하게 볶아냈다. 사천식의 경우, 화끈함이 인상적인 정통 사천요리를 즐기고픈 이에게 제격이다. 두반장과 고추기름, 청양고추를 기본으로 사천식 향신료인 마자오 오일, 산초, 마라 등을 곁들여 한층 이국적인 맛을 이끌어냈다.

1팩 용량이 1.5인분에 해당하는 330g으로 푸짐하게 한끼 식사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조리도 간편하다. 포장지 일부를 개봉 후 제품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된다. 가격은 6900원.

쿠캣 관계자는 “시중에서 판매 중인 마파두부 간편식이 건더기를 포함해 전체적으로 양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라며, “’고기 많은 마파두부’를 콘셉트로 쿠캣 고파두부를 선보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전문점 퀄리티의 마파두부를 손쉽고 풍성하게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지난 1일부터 편의점 GS25 전국 1만6000여 개 전 매장에서 자사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 매콤크림 닭갈비’, ‘쿠캣 햄폭탄 부대찌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최대 25종의 쿠캣 제품을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GS25 입점 기념 행사로 ‘SNS 쏙 음식, GS25에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하와이 항공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피클럽 제이멜라, 디즈니 콜라보 프린세스 에디션 한정판 출시

글로벌 유통 기업 지피클럽의 프레그런스 케어 브랜드 '제이멜라(jmella)'가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디즈니와 콜라보한 ‘디즈니 프린세스 리미티드 에디션’ 5종을 선보였다.

최근 취향과 감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포켓몬, 잔망루피 등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마케팅이 인기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제이멜라에서는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와 함께 ‘디즈니 프린세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 100년 전통 프랑스 향료 전문 회사의 프리미엄 명품향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디즈니 프린세스의 향을 고급스럽고 섬세하게 표현이 가능하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디즈니 프린세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5명의 대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녹여내 소장가치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헤어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 워시, 바디 로션으로 출시, 향은 블러썸 츄, 스프링 애플, 레이지 바이브, 다크 오키드, 포레스트 듀 등 총 5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품은 한정판으로 출시돼, 7월 한 달간 제이멜라 공식몰에서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블러썸 츄는 인어공주 캐릭터로 풍선껌처럼 달달한 향을 연상시키는 달콤한 베리향 ▲스프링 애플은 라푼젤 캐릭터로 통통 튀는 사과와 살구가 느껴지는 은은한 플로럴 애플 향 ▲레이지 바이브는 신데렐라 캐릭터로 아이리스의 싱그러운 플로럴 향과 화이트 머스크의 깨끗한 비누 향이 어우러져 포근한 기분을 선사한다. ▲다크 오키드는 벨 캐릭터로 보랏빛 오키드 꽃잎과 리치한 다크 어코드가 어우러져 우아하고 럭셔리한 무드를 자아낸다. ▲포레스트 듀는 뮬란 캐릭터로, 코 끝 깊숙이 전해오는 싱그러운 숲의 향을 연상시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헤어 샴푸는 30시간 지속성 테스트를 완료해 오랜 시간 디즈니 프린세스의 향을 유지할 수 있다.

지피클럽 제이멜라 관계자는 “제이멜라 1주년 론칭을 기념해 전 세대를 아우르며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와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제이멜라에서는 고객들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 마케팅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멜라는 명품 향수 못지 않은 감각적인 향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모델 겸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브랜드 뮤즈로 선정,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향’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제이멜라 공식몰에서는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매주 다양한 상품을 최대 75% 할인하는 위클리 특가도 진행하고 있다.

◆드림오피스X뚝딱공작소 ‘100원의 행복’ 콜라보 전시 성료

문구사무용품 전문기업 ‘드림오피스’와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가 지난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 참여를 성황리에 마쳤다.

‘드림오피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를 운영하는 DIY 교재교구기업 ‘주식회사 글로벌이지’와 콜라보 부스를 구성하여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흘간 진행된 이번 유교전에서 ‘100원의 행복’ 체험 이벤트를 선보이며, ‘키링 만들기, 이지루미샌드 모래놀이 체험존, 꼬마공룡 크앙과 사진찍기’ 총 세 가지 구성과 함께 다양한 문구용품, 원드림 자동연필깎이, 한탈소독건 등의 자사 제품을 파격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드림오피스는 대한민국 대표 문구사무용품 전문기업이며,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드림오피스를 찾는 모든 분들이 높은 업무 효율을 통해 꿈(Dream)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이다. 최근, 주식회사 글로벌이지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신혜경쌤의 뚝딱공작소 제품을 비롯한 이지툭툭블럭, 이지툭툭빅블럭, 이지루미샌드, 이지클레이 제품을 드림오피스 본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드림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 ‘꼬마공룡 크앙’과 체험 이벤트, 할인행사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아이들이 교구재를 통해 바른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41,000 ▲151,000
비트코인캐시 524,500 ▼1,000
이더리움 2,62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20
리플 3,154 ▲4
이오스 1,054 ▼7
퀀텀 3,10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75,000 ▲174,000
이더리움 2,62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40
메탈 1,183 ▲2
리스크 773 ▼1
리플 3,156 ▲5
에이다 1,021 ▲9
스팀 21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40,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524,500 ▼1,000
이더리움 2,62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80
리플 3,155 ▲4
퀀텀 3,098 0
이오타 300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