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쿨푸드, ‘매콤 로제떡볶이’ HMR 출시
스쿨푸드(대표 이양열)가 집에서 간편하게 꾸덕한 로제 떡볶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20일(수)까지 9일간 ‘매콤 로제떡볶이’ HMR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최초 공개한다.
이번 신제품은 200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40만 그릇을 기록한 스쿨푸드의 대표 인기 메뉴인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밀키트로 재현한 제품이다. 키트 구성품으로 떡과 파우더, 치즈가루 외에도 우유가 함께 동봉되어 물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며, 더욱 부드럽고 꾸덕꾸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매콤 로제떡볶이’는 쌀떡으로 만들어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스쿨푸드만의 특제 파우더가 어우러져 매콤하고 중독성 있는 맛을 완성한다. 남은 국물은 밥을 볶아 먹거나, 파스타 면을 넣어 로제파스타로 즐기는 등 다양한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
스쿨푸드의 ‘매콤 로제떡볶이’는 조리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키트 구성품인 우유와 특제 파우더, 떡을 순서대로 넣은 후 마지막으로 치즈 가루를 추가하면 완성된다. 현재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2팩 기준 9,800원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스쿨푸드의 인기 메뉴인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스쿨푸드의 이번 신메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추후 판매처를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윈, (사)한국여자의사회와 항암 식품 개발∙지원 및 헬스인슈 데이터 확보 업무협약 체결
헬스케어 기업 ㈜조윈(대표 유연정)이 (사)한국여자의사회(회장 백현욱)와 항암 식품 개발∙지원 및 ‘헬스인슈’ 데이터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조윈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특허 출원한 건강기능식품 구독 및 보험 결합 서비스인 ‘헬스인슈’를 통해 암 환우들의 건강 개선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에 기반한 암 예방 및 치료 방안을 공동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헬스인슈(Health Insu)’는 치매, 간질환, 당뇨, 심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 관련 국민건강 증진 목적의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고, 질병 발병 시 연계된 보험상품을 통해 진단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출시 당시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올해 창립 66주년을 맞은 한국여자의사회는 3만 4천여 명 국내 여성 의사들의 권익 증진과 국민보건건강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학술 활동, 정책 연구 과제, 국내외 봉사 활동, 국제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한국여자의사회 백현욱 회장은 서울의대 출신 내과전문의로, 현재 분당제생병원 임상영양내과 과장이자 병원 내 영양집중지원팀장 및 바이오메디컬연구 센터장을 겸직하고 있다. 2007년부터 2년간 대한암예방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40여 년간 내과 전문의이자 영양의학 전문가로서 연구 뿐만 아니라 암 환우들에게 필요한 영양과 올바른 식사 방법을 전파해 암 환우들의 치료에 공헌해 왔다.
백현욱 회장은 “암세포는 체내에서 다양한 염증성 물질을 분비해 암 전신소모증후군의 원인이 되고 체중 감소, 면역력 감소와 극심한 영양 상태 저하를 유발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물론, 암의 예방 및 치료를 돕는 항암 식품과 항암 대체식 공동 개발 등 질병 예방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조윈 유연정 대표(의학박사)는 “조윈은 오랜 항암 치료로 체력과 면역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4기 암과 말기 암 환우들의 건강 증진을 돕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그동안 확보된 암 환우들의 건강 개선 데이터 및 보험과 건강기능식품을 결합한 헬스인슈의 체계적인 데이터 축적을 통해 항암 식품 개발 및 암 예방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채널, ‘데이터센터’ 리뉴얼로 위탁판매 셀러 상품소싱 편의 제공
B2B 유통 플랫폼 (주)온채널(대표 추연진)이 위탁판매 셀러를 위한 상품소싱 공간인 ‘온채널 데이터센터’를 전면 리뉴얼했다.
온채널 데이터센터는 위탁판매자의 원활한 상품소싱 업무를 위해 마련한 셀러 전용 공간이다. 온채널이 보유한 약 45만 개의 고품질 상품 데이터를 엑셀로 내려받을 수 있고,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으로 자동 전송할 수 있는 API 연동 기능도 탑재했다.
온채널은 회원사 이용 비중이 높은 ‘네이버 쇼핑’을 기준으로 검색 기능에 세부 카테고리 선택항목을 신규로 도입했다. 여기에 상품검색 시 해당 상품의 공급사 평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해 회원사들의 상품 선택 과정을 최적화했다.
이번 데이터센터 리뉴얼을 통해 페이지 구성 및 디자인을 전반적으로 변경해 카테고리 별 상품정보를 기존 대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별 키워드 추천 및 판매량 TOP 10 상품 순위 노출 기능을 추가해 셀러들이 보다 원활한 상품소싱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품 ‘선택하기’ 버튼을 마우스오버로 확대할 수 있게 설정했다.
온채널은 이번 데이터센터 리뉴얼에 이어, 불법상품 및 지식재산권 문제 상품 등 위해상품으로 인한 판매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위해상품 직접 신고 기능과 상품 판매 전 위해상품 여부를 미리 확인 가능하도록 하는 ‘안전거래센터’ 서비스를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또 상품데이터를 다방면으로 활용한다는 기존 데이터센터 컨셉에 맞춰 회원사들의 상품 선정 및 정리, 최적화 상품보내기 기능 등이 원활할 수 있도록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온채널 데이터센터 리뉴얼 버전 페이지와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온채널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스쿨푸드, ‘매콤 로제떡볶이’ HMR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12 09: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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