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락앤락, 서울∙경기 15개 학교에서 자원순환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성료 外

기사입력:2022-07-07 14:02: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서울∙경기 15개 학교에서 자원순환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성료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서울∙경기 15개 초∙중교에서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락앤락에 따르면 지난 6월 8일부터 16일까지 탄소중립 중점∙시범학교를 포함한 서울과 경기 15개 초∙중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 4천 명 이상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락앤락 텀블러를 증정해, 교내외 다회용 컵 사용을 통한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독려했다.

락앤락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업사이클링(새활용)하는 시민 참여형 연중 캠페인이다. 2020년 시작돼 올해 3년 차를 맞았다.

기존 수거처로는 락앤락 라이프 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을 비롯해 아름다운가게 수도권 매장 50여 곳, 농부시장 마르쉐,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등이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오프라인 수거 방식에서 락앤락몰을 통한 온라인 수거 형태로 참여 형식을 확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일상 속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참여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진행은 서울시교육청 지원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인 학생들이 솔선수범해 자원 순환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지하고 해결책을 실천에 옮겼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학생들은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생활용품이나 벤치로 업사이클링(새활용)되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거에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직접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하고 학우들 간 참여를 독려하는 등 팔을 걷고 운영 및 홍보에 나섰다.

락앤락 상생위원회 강민숙 운영본부장은 “미래 세대의 주인공들이 직접 자원순환, 다회용 컵 사용 등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형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라며 “교육 현장의 높은 참여 의지를 확인해 하반기에 규모를 더욱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락앤락은 자연과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업계 선도적인 친환경 행보를 이어왔다. 2009년 ‘바꾸세요’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업사이클링 개념을 더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전개하며 자원순환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재사용 가능한 자원이 폐기되지 않고 활용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 탄소 중립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해결책의 일환으로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활용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 시켰다. 2021년 서울시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업무 협업을 진행했으며, 2022년 6월 민관이 협력해 지속 가능한 기후 위기 대응책을 마련하는 ‘제로서울 실천단’을 발족했다.

◆세븐브로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후원

세븐브로이맥주㈜(대표 김강삼)가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독립영화의 국제적 메카를 지향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판타스틱 장르 영화제다. 오는 17일까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되며, 총 49개국 268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어울마당•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 시티 등 13개관과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세븐브로이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관객 대상 맥주 시음 및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강서, 한강, 흥청망청 등 대표 제품 시음을 비롯해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출시를 앞둔 논알코올 맥주 ‘넌, 한강’을 증정한다.

또 영화제 폐막 이후에는 공식 인스타그램(@sevenbraucraftbeer)에서 팔로워 대상 추첨 이벤트를 통해 총 21명에게 ‘넌, 강서’를 추가 증정한다. 당첨자는 19일 발표 예정이다.

세븐브로이맥주 김강삼 대표는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은 오프라인 행사 방문 고객 분들께 출시에 앞서 논알코올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세븐브로이와 함께 보다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브로이는 익산 한국식품클러스터에 위치한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이즈’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다. 세븐브로이이즈는 최근 해썹(HACCP) 인증을 마쳤으며, 세븐브로이맥주만의 레시피를 더해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파카, 브랜드 헤리티지의 명맥을 잇는 ‘파카51 프리미엄’ 출시

필기구 브랜드 파카(PARKER)가 브랜드 헤리티지의 명맥을 잇는 ‘파카51 프리미엄(PARKER51 PREMIUM)‘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파카51 프리미엄(PARKER51 PREMIUM)‘은 럭셔리 필기구 브랜드 파카가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펜으로 꼽히는 오리지널 파카51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파카51만의 독특한 후드 형태의 펜촉과 매끄러운 유선형 실루엣에 모던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재탄생했다.

이번 프리미엄 컬렉션은 오리지널 파카51의 유선형 바디와 독특한 후드 형태의 펜촉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파카51만의 유서 깊은 헤리티지를 담아냈으며, 현대 건축물에서 영감 받아 구조적인 패턴 각인이 새겨진 캡과 골드 장식의 현대적인 디테일을 더하여 품격있는 프리미엄 컬렉션을 완성했다.

잉크를 채우는 방식 역시 현대적인 기능성을 강조해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카트리지 및 컨버터 리필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파카51의 특별한 후드형 펜촉은 모자를 쓴 듯 펜촉을 보호하여 잉크 마름 현상과 누출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다른 만년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해 만년필을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소비자의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파카 마케팅 담당자는 “파카51 프리미엄은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펜으로 꼽히는 파카51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더욱 정교하고 현대적인 디테일이 가미된 제품이다“라고 전하며, “과거의 지식인들이 사랑했던 만년필이 새로운 시대의 개성넘치는 창작자와 지식인들에게도 사랑 받으며, 과거와 현대를 잇는 징검다리의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카는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펜으로 꼽히는 오리지널 ‘파카51’을 2021년에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1941년 첫 출시된 ‘파카51’ 컬렉션은 전세계적으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오늘날까지 ‘세계에서 가장 갖고싶은 펜‘이라는 찬사를 받고있다.

파카의 장인정신과 전문성에 지속적인 진화와 발전을 보여주는 ‘파카51 프리미엄(PARKER51 PREMIUM)‘ 컬렉션은 블랙, 포레스트 그린, 레이지 레드, 터쿼이즈 총 4가지 컬러 각각 만년필과 볼펜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되며, 파카 공식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91,000 ▲86,000
비트코인캐시 680,000 ▼2,000
비트코인골드 51,200 ▲400
이더리움 4,332,000 0
이더리움클래식 39,670 ▼40
리플 726 ▲1
이오스 1,130 0
퀀텀 5,14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36,000 ▲88,000
이더리움 4,33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9,700 ▲30
메탈 2,651 ▲7
리스크 2,646 0
리플 725 ▲0
에이다 667 ▼0
스팀 3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69,000 ▲101,000
비트코인캐시 680,000 ▼1,500
비트코인골드 51,650 ▲550
이더리움 4,333,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9,700 ▲100
리플 725 ▲0
퀀텀 5,165 0
이오타 29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