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인, 허그맘허그인과 업무협약 체결! 심리 상담 서비스 도입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심리상담기업 ‘㈜허그맘허그인’과 업무협약을 맺고 심리 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번에 업무협약은 맺은 ‘허그맘허그인’은 국내 70개 지점에서 약 1000여명의 심리전문가를 보유한 심리상담센터의 선두주자인 업체이다.
외식인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본사 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고객사인 프랜차이즈 기업 직원 및 슈퍼바이저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상품 준비에도 함께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스타트업 내부에 심리 상담 서비스를 구축한 곳이 많지 않은 만큼 이번 외식인의 결정이 변화가 많은 스타트업 내부 직원의 심리적 안정감, 직원들의 정신건강 개선 및 복지 향상 등 많은 장점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여러 점주와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만큼 감정적 소모가 많은 슈퍼바이저를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 상품 개발로 건강한 프랜차이즈업계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식인 관계자는 “육체적인 건강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정신 건강도 중요해진 만큼 심리상담업체와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선제적으로 외식인 본사의 직원들의 심리 상담을 체험하고 진행한 이후 이를 바탕으로 슈퍼바이저를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개발, 도입해 프랜차이즈업계의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식인은 ‘FC다움’이라는 앱 서비스를 개발,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 핵심적인 가맹점 품질(QSC) 점검, 가맹점 계약 관리, 가맹점 커뮤니케이션, 가맹점 요청사항 관리, 전자계약 등 본사 및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나라, 2022년 상반기 사기피해 접수 전년대비 15% 감소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홍준)는 2022년 상반기 중고나라 플랫폼 내 사기 피해 접수 현황을 확인한 결과 사기 피해 접수 건이 창사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고나라의 2022년 상반기 사기 피해 접수 건수는 지난해보다 약 15% 감소한 월 평균 약 470건 수준을 기록했으며 2020년 4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중고나라는 2020년 하반기부터 플랫폼 내 거래 환경 개선을 위해 사기 거래 사전 차단과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주력했다. 먼저 거래 모니터링 전문 인력 확충을 시작으로 머신 러닝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실시간 거래 안정성 강화를 위한 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해 왔다. 특히 사기 감소를 위해 이용자의 거래 패턴과 위험 계정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은 월평균 8천 건의 사기 의심 계정을 사전 조치하며 사기거래 시도를 막아냈다. 이 외에도 중고나라는 대외적으로 경찰청과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와 협력을 강화하며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을 위한 대외적인 환경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고나라는 안전한 거래 환경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역대급 내부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 7월 개인 간 거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중고나라 페이’와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메신저 ID, 이메일 정보로 판매자의 거래 사기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중고나라 사기 통합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근 안정된 거래 환경 덕분에 중고나라는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중고나라 페이로 진행한 거래 중 구매한 상품을 받지 못하는 발생 시 최대 100만 원까지 보상하는 ‘중고나라 케어’ 프로그램과 중고나라 앱 이용 시 배송비 무제한 지원, 안전결제 수수료 무료 이벤트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중고나라 홍준 대표는 “중고나라가 오랫동안 노력했던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조금씩 결실을 거두면서 보다 이용자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중고나라는 계속해서 더 안전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투자와 노력으로 사기제로를 목표로 새로운 중고거래의 미래를 제시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휴롬, 퍼스널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휴롬 에어’ 출시
건강가전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이 3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담은 3 in 1 무선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휴롬 에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휴롬이 ‘건강’ 이라는 경영 철학 하에 제품 라인업을 기존의 주방가전을 넘어 생활가전까지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2년 이상 제품 개발을 통해 탄생한 ‘휴롬 에어’는 바이러스·세균·미세먼지 등을 제거해주는 공기청정 기능, 공기순환 기능, 탈취 기능까지 겸비해 무선 공기청정기와 서큘레이터 기능을 더한 3 in 1 제품이다.
‘퍼스널 공기청정 서큘레이터’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설계해 아이방, 주방, 서재, 드레스룸 등 사용자가 머무는 개인공간 곳곳에 제품을 두고 어디서나 깨끗한 공기를 접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휴롬 에어’의 공기청정 기능은 PM2.5 초미세먼지 감지 센서를 보유하고 3단계 필터링으로 시간당 120㎥/h의 탁월한 공기정화 능력을 자랑하며, 미세먼지부터 유해가스까지 제거해 주변을 더욱 쾌적하게 조성해준다.
기본 구성인 복합필터 내 H13 헤파필터가 초미세먼지(0.3µm) 입자부터 세균을 99.9%까지 걸러주며, 카본필터는 불쾌한 생활악취 및 유해가스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프리필터는 생활먼지, 털 등의 입자를 1차로 걸러줘 공기청정 기능이 필요 없을 때에는 프리필터만 장착해 서큘레이터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기본구성 필터 외에도 5대 유해가스(암모니아, 아세트산,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티알데히드)를 97% 이상 제거하는 활성탄 함유 탈취 전용필터도 별도 구성돼 있어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필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좌우 70도 회전이 가능해 바람의 방향을 자유자재로 이동시키는 서큘레이터 기능을 겸비했다. 이로 인해 효과적으로 공기를 순환시켜 더 넓은 공간의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게 했으며, 잔잔한 바람부터 강력한 공기순환까지 총 4단계의 풍량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철 특성을 고려해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 실내공간뿐 아니라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장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하며, 한 손으로도 거뜬하게 들 수 있는 3.5kg 무게로 원하는 곳에 가볍게 이동시킬 수 있다. 여기에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제품 상단에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리모컨을 함께 제공해 원거리 조작도 가능하다.
신제품 ‘휴롬 에어’는 오는 12일 14시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출시를 기념해 휴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11일까지 와디즈 알림신청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휴롬에어 알림신청을 누르고 휴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공기정화와 순환, 탈취까지 가능한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휴롬 에어’를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가전기업으로 도약하는 휴롬의 첫 생활가전 제품인 만큼 ‘휴롬 에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외식인, 허그맘허그인과 업무협약 체결! 심리 상담 서비스 도입 外
기사입력:2022-07-05 08: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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