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피자알볼로, 카카오톡 주문 할인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2-07-01 18:39:01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피자알볼로, 카카오톡 주문하기서 KB국민카드 결제 시 할인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7월 한 달 동안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KB국민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피자알볼로는 최근 카카오톡 주문하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KB국민카드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매일 선착순으로 6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할인은 하루 한 번만 적용된다.

할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다양한 경로로 피자알볼로를 찾아 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피자알볼로 메뉴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진도산 친환경 흑미를 사용해 72시간 저온 발효시킨 도우를 전 메뉴에 사용하고 있다. 개량제를 첨가하거나 고온에서 강제로 발효시키지 않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며, 일반 밀가루 도우에 비해 편안한 소화감이 장점이다.

◆카페업계, '스페셜티 커피'로 다양해진 커피 취향 ‘저격’

카페업계에 ‘스페셜티 커피’ 바람이 불고 있다. 커피 취향 다양화에 따라 증가한 ‘색다른 커피’에 대한 수요를 스페셜티 커피로 잡겠다는 전략이다.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커피협회(SCA)가 진행하는 ‘커핑 테스트’에서 80점 이상을 얻은 최고급 커피로, 품질은 뛰어나면서 산지, 수확법, 가공 방법 등에 따라 맛이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기 쉽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이언커피 국내 공식 유통사 푸디아 정재원 대표는 “스페셜티 커피는 일반적인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주로 소비하는 대량생산 원두 ‘커머더티 커피’와 반대되는 개념”이라며, “스페셜티 커피로 브랜드에 정체성과 차별성을 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눈길 또한 끌 수 있다”고 말했다.

158년 역사를 가진 하와이 커피 브랜드 라이언커피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하와이 명물 ‘코나 커피’를 구매할 수 있다. 하와이안 코나 원두는 '예멘 모카 마타리', '자메이카 블루마운틴'과 함께 세계 3대 스페셜티 커피로 손꼽히는 원두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 코나 일부 지역에서만 극소량 재배되는 코나 원두는 적절한 강수량과 일조량 아래 화산지대의 토양에서 자라 일반 원두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은은한 꽃 향과 이국적인 과일 향, 고소한 견과 향이 어우러져 조화롭고 복합적인 풍미를 연출한다. 적당한 쓴맛과 산미, 깔끔한 뒷맛으로 커피 초보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갓 갈아낸 천국의 향기'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풍미가 뛰어나고, 미국에서 재배하는 유일한 원두인 만큼 희소성이 인정돼 백악관 공식 만찬에서도 코나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한다. 100% 코나 커피를 포함한 다채로운 코나 원두 제품은 잠실 롯데월드몰 하와이사자팩토리, 동대구역 하와이코나사자커피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라로사는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브라질 등 13개국의 커피 산지에서 직접 고른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인다. ‘엘살바도르 라스 벤티나스’, ‘파나마 호세 게이샤’, ‘브라질 엔리케’ 등 고품질의 생두를 직거래로 수입하고 로스팅 과정, 제품 개발, 유통 과정에 직접 참여해 품질을 유지한다. 특히 엘살바도르 라스 벤티나스는 커피 품평대회인 'Cup of Excellence'를 수상한 COE급 커피로, 국제 커피 심판관이 심사해 86점 이상을 받은 스페셜티 커피다. 파카마라 품종을 내추럴 방식으로 가공해 라즈베리, 리치, 망고, 살구, 다크초콜릿 등 다채롭고 복합적인 향미가 돋보인다.

만랩커피는 ‘케냐AA’, ‘코스타리카 볼칸아술’, ‘에티오피아 구지G1’ 등 스페셜티 커피를 취급한다. 케냐 AA는 아프리카 최고의 원두로 손꼽히는 커피로, 킬리만자로산의 동쪽 케냐에서 재배된다. 묵직한 보디감, 강렬한 향이 만들어낸 황금비율의 밸런스로 커피 마니아의 선호도가 높다. 코스타리카 볼칸아술은 COE급 커피로, 포도류의 싱그러운 산미와 카라멜의 단맛,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에티오피아 구지 G1은 커피가 처음 발견된 지역인 에티오피아 카파 지역에서 재배한 원두로, 오랜 세월 축적된 아라비카의 전통이 깃든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대체로 높은 가격대의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쉽게 맛볼 수 있도록 허들을 낮췄다.

하이오커피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한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산뜻한 산미와 동시에 풍부한 향미가 깊은 인상을 남기는 커피다. 부드러운 신맛과 꽃 향이 풍부해 마치 와인을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원두는 화산지대인 수마트라섬 고원의 유기물이 풍부한 땅에서 재배한다. 스파이시한 허브향과 흙내음이 느껴지며 고소하고 중후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다. 각 원두의 향미에 알맞는 약배전, 강배전 로스팅을 통해 원두가 지닌 고유의 맛을 한껏 살렸다.

탐앤탐스 블랙은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의 프리미엄 매장으로, 일반 매장과는 차별화된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한다. 탐앤탐스 블랙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에티오피아 아리차 g1’은 경쾌하고 산뜻한 산미와 복합적인 아로마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의 원두로, 복숭아, 자두 등 과일의 풍미가 달콤한 여운을 남긴다. 특히 약배전 로스팅의 약한 강도로 볶아 산미가 강조된 원두를 핸드드립으로 제공해 원두가 가진 특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세계L&B, 발포주 브랜드 ‘레츠’ 소용량 330ml 캔 출시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론칭한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이하, 레츠)’가 소용량 330ml 캔으로 출시된다. 레츠는 지난 4월 500ml 캔으로 첫 선을 보인데 이어, 이번엔 용량 부담을 낮춘 330ml 캔으로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레츠 330ml 캔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신세계엘앤비는 대형마트의 경우 낱개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소용량의 묶음상품이 인기를 끄는 데다, 편의점 등 가정용 주류 시장의 경우 가볍게 마시기 좋은 소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분위기를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울러 휴가철을 맞아 오는 7월부터 8월까지는 강원도 양양 하조대에 위치한 펍(pub) ‘비치얼스’와 협업해 레츠의 브랜드 체험존을 마련하고, 특별한 세트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엘앤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레츠 소용량 캔은 집에서 혼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사이즈이고, 여름 휴가철 야외활동 시에도 휴대하기 좋아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기 좋다”며 “소비자와 함께할 적극적인 마케팅까지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레츠는 신세계엘앤비의 역량을 담아 만든 스페인산 발포주로 높은 보리 함량을 자랑하며, 풍성한 몰트 맛과 가성비가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7.94 ▲4.16
코스닥 831.63 ▼0.52
코스피200 330.67 ▲0.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2,641,000 ▲1,000
비트코인캐시 190,600 ▲200
비트코인골드 41,200 ▲50
이더리움 2,64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57,000 ▲150
리플 509 ▲1
이오스 1,775 ▲10
퀀텀 5,690 ▲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2,645,000 ▲14,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2,638,000 ▲1,000
비트코인캐시 190,900 ▲700
비트코인골드 41,890 0
이더리움 2,64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56,240 ▼50
리플 509 ▲0
퀀텀 5,660 ▲60
이오타 47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