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두 번째 참가 신청 모집 시작
한국 코카-콜라가 사용된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경험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3의 2회차 참가 신청을 7월10일까지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한국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은 고품질의 자원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 투명 음료 페트병에 주목한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올바르게 분리배출되고,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 경험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 국내에서도 투명 페트병이 식품용기로 물질재활용 될 수 있는 제도적 환경이 마련된 가운데, 투명 페트병에 집중하고 있는 ‘원더플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 시즌3도 더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확대 진행되고 있다.
먼저 개인 뿐 아니라 단체(4인 기준)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2회차 신청 접수를 통해 개인 1350명과 단체 2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투명 음료 페트병을 모을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배송된다.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은 수거된 후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로 재탄생돼 참가자들에게 전달되며, 일부는 유용한 물품으로 재활용돼 국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과정을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인 이마트, 블랙야크와 함께 오프라인 체험존도 마련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체험존에는 온라인 참여가 어려웠던 소비자들도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음료 페트병 수거함이 마련되며, 수거된 페트병의 개수에 따라 특별함을 더할 리사이클링 굿즈도 증정될 예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2회차 신청은 오는 7월 10일까지 할 수 있다. 신청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 게시된 배너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원더플 캠페인’의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SSG닷컴, G마켓, 블랙야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올바른 분리배출과 플라스틱의 자원순환을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올해 ‘원더플 캠페인’ 시즌3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원더플 캠페인’을 통해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을 좀더 쉽고 유용하게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스펙스, TPO 따라 골라 신는 썸머 슈즈 4종 출시
프로스펙스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언제 어디서든 상황에 따라 골라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썸머 슈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썸머 슈즈는 샌들 2종과 슬라이드 2종으로 구성됐으며 접지력, 충격 흡수, 쿠셔닝 등 프로스펙스만의 기술력을 담아 산과 바다로 떠나는 트레킹, 캠핑, 운동 등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부터 가벼운 외출까지 다양하게 활용해 신을 수 있다.
먼저 ‘아웃도어 샌들’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돕는 아웃솔(밑창)과 발끝을 보호해주는 토캡(앞코) 등 거친 지형에서도 무리 없이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보아 다이얼을 적용해 신고 벗기가 쉬우며 발 볼 넓이가 여유로워 넉넉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남성용으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가 있다.
편안한 발 구름 동작을 유도해주는 ‘스포츠 샌들’은 이중 경도 미드솔(중창)을 적용해 지면에 발을 딛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 및 분산시키는 기능이 뛰어난 워킹 샌들이다. 내구성과 쿠셔닝이 우수하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평소 캐주얼한 데일리룩에도 활용하기 좋다. 남녀 공용은 차콜그레이, 여성용은 베이지로 출시됐다.
여름엔 가볍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슬라이드도 필수다. 초경량 EVA 소재를 적용한 ‘쿠셔닝 슬라이드’는 충격 흡수가 뛰어나며 물에 강해 세탁과 자연 건조 등에 용이하다. 40mm의 키높이 효과와 동글동글한 디자인, 산뜻한 컬러감으로 트렌디함을 더해 패션 슬리퍼로도 신을 수 있다. 남녀공용은 화이트와 블랙, 여성용에는 핑크가 있다.
운동 전후 발의 피로도를 줄이며 신을 수 있는 ‘리커버리 슬라이드’도 있다. 이 제품은 어퍼(신발 윗부분) 안쪽에 절개 패턴과 스판 메쉬 소재를 적용해 발등에 가해지는 압박을 최소화한다. 또, 래핑 처리를 한 발바닥 모양의 기능성 풋베드로 발을 포근하게 감싸 주며, 탄력적인 쿠셔닝을 제공한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화이트, 블랙 2종이 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여름 샌들과 슬라이드는 양말을 신지 않고 신는 신발인 만큼,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안정적으로 신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며 “쿠셔닝, 착화감 등 기능성은 물론 깔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이번 프로스펙스 썸머 슈즈와 함께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재 검색, 평판 조회…경력직 채용 돕는 IT 서비스 눈길
채용 전쟁이 한창이다.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채용 비용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직무에 맞는 후보자를 찾고, 지원 서류를 검토하고, 면접을 진행하고, 최종 입사 확정에 이르기까지 인재 영입에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일부 기업의 경우 채용 전담 조직을 별도로 구성할 정도다. 인재 영입이 끝은 아니다. 조직 적응을 위한 온보딩 기간까지 포함하면 경력직 인재가 영입된 이후 실질적으로 성과를 내는 데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 이상이 걸리기도 한다.
특히 인지도가 부족한 기업일수록, 수요 대비 공급이 적은 직군일수록, 고위급 포지션일수록 채용 기간은 더 길어진다. 채용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해주는 IT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다. 핵심 인재를 빠르게 찾고, 평판을 사전 검증하는 등 경력직 채용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들을 소개한다.
◼︎ 검색하면 다 나와…숨은 인재 찾아내는 ‘경력직 채용 솔루션’ 인기
일반적으로 이직을 결심한 적극적 구직자들은 잡포털에서 수시로 채용 정보를 확인하는 반면, 현업에서 인정받는 핵심 인재들은 당장 이직 의사가 없어 채용 담당자의 눈에 띄지 않을 확률이 높다.
이에 일반 잡포털에 없는 전문성 있는 경력 현직자를 찾고 이들에게 간편히 접근할 수 있는 채용 솔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가 대표적이다. 리멤버는 명함으로 확보한 350만명의 직장인 유저풀을 기반으로 경력직 스카웃이 가능한 채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최근 HR 시장으로 서비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리멤버 채용 솔루션은 기업 채용담당자나 헤드헌터가 기업명⋅직급⋅직무⋅연차⋅스킬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춰 인재를 검색하고 간편하게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리멤버 등록 인재 80%는 다른 채용 포털에 없는 리멤버 고유 인재로, 일반 잡포털에서 찾기 힘든 과차장급부터 임원급에 이르기까지 고경력 인재풀이 많은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직무 적합성이 높은 인재들을 정밀 타겟팅하여 기업의 채용 공고를 노출하는 ‘타겟 공고' 등 경력 인재 채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리멤버 관계자는 “경력직 스카웃의 핵심 2가지는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얼마나 정확하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는지와 해당 인재에게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라며 “리멤버의 경우, 조건별 인재 검색부터 스카웃 제안 발송까지 한 번에 가능해 경력직 채용 수요가 큰 기업들에게 호평받고 있다”고 밝혔다.
◼︎ 공들여 채용했더니 조직내 썩은 사과? 잘못된 채용 막는 ‘평판 조회 서비스’도 등장
경력직을 선발할 때 단순히 제한된 면접 시간동안 포장된 모습을 보는 것이 아니라, 수년 동안의 행적을 확인할 수 있는 ‘평판 조회’ 플랫폼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스펙터’는 임원진과 동료가 직접 작성한 지원자의 평판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지원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그동안 재직했던 회사의 대표자 및 임원진이 작성한 평판을 10초 만에 열람 가능하다. 인증절차를 완료한 인사권자만 평판을 작성할 수 있으며 퇴사사유, 업무역량, 윤리의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평판이 없는 지원자라도 요청 시 3일 내에 신규 평판을 등록한다. 반대로 지원자가 평판을 요청해 효과적으로 경력과 평판을 관리할 수도 있다. 모든 평판은 지원자 본인의 동의 없이는 누구도 열람할 수 없다.
인재검증 서비스 ‘체커’도 주목할만하다. 체커는 기업의 경력직 채용에 필요한 평판 조회 과정을 자동화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채용 후보자의 레퍼런스를 체크할 수 있다. 30초 안에 레퍼런스 체크 후보자를 등록할 수 있으며, 직위, 직군 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양식도 제공된다. 후보자의 평판 조회 동의부터 시작해 보고서 제공까지 레퍼런스 체크의 모든 과정이 하루 안에 이루어져 빠르고 편리하다.
◼︎ 원격 파트타임부터 여성 채용으로까지 특화…‘경력직 버티컬 플랫폼’ 눈길
경력직 채용 시장이 커지면서 서비스 성격이나 타겟을 뾰족하게 좁힌 버티컬한 플랫폼의 등장도 눈길을 끈다.
경력직 사이드잡 플랫폼 ‘디오’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빅테크 기업 출신 시니어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를 원격 파트타임으로 채용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N잡러가 늘어나고 있고, 리모트 근무가 많아지는 환경에서 경력직 인재들이 재능을 펼치고, 스타트업들은 우수 인력을 경험하고 채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경력직 여성의 취업을 돕는 플랫폼 ‘위커넥트’도 있다. 위커넥트는 충분한 역량을 가진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시간 부족에 있다고 보고, 탄력적인 노동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해 구직자와 연결하고 있다. 채용 중개 외에도 경력 여성 구직자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두 번째 참가 신청 모집 시작 外
기사입력:2022-06-28 08:51: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648,000 | ▼295,000 |
비트코인캐시 | 666,500 | 0 |
이더리움 | 3,354,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10 | ▼160 |
리플 | 2,951 | ▼16 |
퀀텀 | 2,686 | ▼1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800,000 | ▼174,000 |
이더리움 | 3,359,000 | ▼3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20 | ▼100 |
메탈 | 934 | ▼0 |
리스크 | 529 | ▲0 |
리플 | 2,952 | ▼16 |
에이다 | 802 | ▼6 |
스팀 | 17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69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667,000 | ▼1,000 |
이더리움 | 3,356,000 | ▼3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50 | ▼200 |
리플 | 2,950 | ▼19 |
퀀텀 | 2,649 | 0 |
이오타 | 22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