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휠라, ‘테니스 팝업스토어’ 오픈
MZ세대 새로운 취미로 부상한 테니스 인기가 뜨겁다. 코트는 물론 일상까지 점령한 테니스 패션 역시 거센 열풍을 잇는 가운데 '테니스 명가(名家)' 휠라가 테니스 콘셉트의 이색 팝업스토어로 특별한 소통에 나서 주목된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최근(20일) 인천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인천점 4층에 '휠라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오는 7월 3일까지 2주간 테니스를 콘셉트로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재 휠라가 전개 중인 테니스 의류, 슈즈, 액세서리를 총망라해 선보이며, 111년 브랜드 역사 속 대표 종목으로 함께해 온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를 경험하는 감각적인 장소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휠라는 이번 롯데 인천점을 시작으로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 테니스 코트를 연상케하는 모습의 팝업스토어에는 휠라 고유 테니스웨어인 '화이트라인(WHITE LINE)'을 비롯해 테니스화 '스피드 서브 T9', '스트로크2 T3' 등 브랜드를 상징하는 테니스 키(KEY) 아이템을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대표 제품인 화이트라인 테니스웨어는 테니스 퍼포먼스를 위한 '액티브 온'(Active On)', 운동 전후 또는 일상에서 테니스 감각으로 즐기기 좋은 '액티브 오프(Active Off)' 두 가지 라인으로, 테니스 트렌드를 목적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세분화했다. 특히 액티브 오프 라인에서는 테니스 모티브를 디자인에 반영한 그래픽 티셔츠인 '러브 테니스' 컬렉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팝업에서 컬렉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출시한 선수 및 고급수준 동호인용 '스피드 서브 T9', 입문자용 '휠라 스트로크2 T3' 테니스화 2종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개했다. 두 제품 모두 휠라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는 브랜드 R&D센터 '휠라 패스트 센터'에서 개발했다. 이 중 스피드 서브 T9은 휠라가 공식 후원 중인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선수가 2022 프랑스오픈 참가 당시 착화한 경기화이기도 해 테니스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테니스 라켓용 포켓이 부착된 전용 가방 '타르가 테니스백'을 비롯, 실용성과 스타일을 극대화하기 좋은 테니스 액세서리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하게 소개했다.
테니스를 단순히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놀이문화로 여기는 MZ세대를 위해 코트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등 체험공간도 구성됐다. 또한 팝업 벽면에 설치된 멀티비전에는 휠라 공식 후원 권순우 선수의 팝업 오픈 축하 영상 메시지와 1970-80년대 윔블던 5연속 우승 신화 주인공인 ‘비욘 보그’, 체코 출신 코트 여제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지난해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복식 우승자인 ‘바르보르 크레이치코바’ 모습을 포함, 휠라의 테니스 DNA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비주얼 콘텐츠가 재생돼 현장을 찾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휠라 테니스 제품 구매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금액별 사은품도 준비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휠라 양말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비치타월을 선물하며,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권순우 선수 사인 테니스화(스피드 서브 T9)를 가질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20족 한정)
휠라 관계자는 “MZ세대의 새로운 놀이터로 자리한 백화점에서의 테니스 팝업스토어 오픈으로 휠라 테니스 유산을 감각적으로, 또 차별화한 모습으로 많은 소비자들께 전달하며 교감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올 시즌 선보인 다양한 테니스 패션과 즐길 거리,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팝업스토어를 통해 휠라의 테니스 오리진을 직접 경험하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휠라는 국내외 테니스 선수 후원은 물론 테니스 의류 및 신발을 지속 출시하며 브랜드 고유 테니스 헤리티지를 증명해오고 있다. 1970-80년대 윔블던 5연패 신화를 세운 '비욘 보그'를 시작으로, 슈퍼맘 테니스 여제 '킴 클리스터스' 등 세계 테니스 역사를 장식한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테니스 명가’라는 별칭을 얻었으며, 1974년 테니스 전문 의류 '화이트 라인', 1985년 첫 테니스화 '오리지널 테니스' 등 다양한 테니스웨어와 슈즈를 출시했다. 현재도 지난해 프랑스오픈 여자단식⋅복식을 석권한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등 세계 정상급 테니스선수 23명을 후원 중이며, 111년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력으로 완성한 테니스 의류, 슈즈를 지속 선보이며 테니스 대표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방송 효과...주문 192% 껑충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의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초공진(CHOGONGJIN)’이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 방영 이후 주문량이 전주 대비 약 192%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는 혼자 사는 중년 여자 스타 박원숙과 혜은이, 김청, 이경진이 출연해 중·장년 여성들의 다채로운 싱글 라이프를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14일 방송분에서는 배우 김청이 고생하는 언니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초공진 소생 진 크림’을 선물하는 장면이 방영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방송은 동시간대 시청률 1위(5.3%)를 기록했으며 온라인상에서 ‘김청이 선물한 화장품’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고 분석했다.
‘초공진 소생 진 크림’은 초공진만의 열감 케어 기술을 통해 피부의 열감은 내리고 탄력은 끌어올리는 안티에이징 한방 화장품이다. 강력한 탄력 리프팅과 촉촉한 발림성으로 진행 중인 노화를 케어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제공한다.
초공진은 동의보감에서 영감 받은 BIO공진™ 처방을 적용해 탄력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에이블씨엔씨의 고기능성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다. 토탈 안티에이징은 물론 탄력·리프팅, 장벽 강화, 광채·보습, 영양케어 등 피부 노화 고민에 맞춰 다섯 가지 솔루션을 제안한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조예서 이사는 "이번 방송 이후 많은 고객분들이 초공진 소생 진 크림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제품 문의가 급증했다"며 "보다 많은 5060 여성들이 초공진의 차별화된 효능과 품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은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 달 말까지 방송에 소개된 ‘초공진 소생 진 크림’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에서 초공진 공식 계정을 친구 추가하면 오프라인몰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한 10% 추가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초공진은 전국 미샤 매장을 비롯해 에이블씨엔씨 종합 온라인몰인 마이눙크, 11번가, 쿠팡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초공진을 비롯해 미샤, 어퓨,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기초와 색조,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스쿨푸드, 이른 더위에 차가운 면 요리 판매량 급증
스쿨푸드에 따르면, 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던 지난 5월에 차가운 면 요리인 ‘착한 새우튀김 냉소바’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195% 급증했다고 밝혔다.
가파른 상승률을 보인 ‘착한 새우튀김 냉소바’는 시원한 특제 육수와 고소한 메밀 면이 바삭한 새우튀김 토핑과 조화를 이뤄 매년 여름철마다 남녀노소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스쿨푸드만의 비법 짱아치가 올라간 면 요리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특제 육수와 탱글탱글한 면 위에 잘 익은 신김치와 짱아치를 올린 ‘신김치말이국시 with 짱아치’의 지난 5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8.4% 증가했으며, ‘오도독 짱아치 물냉면’도 같은 기간 6.26% 늘어났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올해는 평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차가운 면 요리의 인기도 더 빨리 찾아온 것 같다”며 “‘착한 새우튀김 냉소바’와 함께 여름 시즌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스쿨푸드의 다양한 면 요리로 이번 여름 시원하게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휠라, ‘테니스 팝업스토어’ 오픈 外
기사입력:2022-06-21 08:52:5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34,000 | ▼311,000 |
비트코인캐시 | 649,000 | ▼2,000 |
이더리움 | 3,503,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50 | ▼160 |
리플 | 2,983 | ▼12 |
퀀텀 | 2,740 | ▼2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57,000 | ▼309,000 |
이더리움 | 3,500,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50 | ▼150 |
메탈 | 938 | ▼3 |
리스크 | 548 | ▼3 |
리플 | 2,983 | ▼15 |
에이다 | 844 | ▼8 |
스팀 | 17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70,000 | ▼330,000 |
비트코인캐시 | 649,000 | ▼500 |
이더리움 | 3,500,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40 | ▼180 |
리플 | 2,980 | ▼12 |
퀀텀 | 2,745 | ▼15 |
이오타 | 22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