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블리, 화성 프리미엄 쌀 ‘수향미’ 단독 판매

기사입력:2022-06-16 13:45: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 이슈] 샵블리, 화성 프리미엄 쌀 ‘수향미’ 단독 판매 外



농업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랩씨드(LabXiid)가 최근 로컬푸드 커머스 플랫폼 '샵블리(SHOPBLY)'에서 화성 프리미엄 쌀 '수향미' 단독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샵블리에서는 화성 조암농협 프리미엄 수향미(골드퀸3호, 특 등급) 4종의 샵블리 단독 입점을 기념하여 4kg 포대 당 17% 할인된 가격인 20,700원에 판매한다.

화성 수향미는 구수한 향의 야생 재래 향미를 전통적 육종방법으로 개발하여 국내에서 향미로 특허 받은 신품종 벼인 '골드퀸3호(Golden Queen3)'다. 밥을 지은지 24시간이 지나도 우수한 식감을 유지하며 건강한 농법에 따라 재배하여 프리미엄 쌀로 인정받고 있다. 단백질 함량은 밥맛을 결정짓는 요소로 함량이 낮을 수록 밥맛이 부드럽고 구수하다.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과학적 분석 기준에 따라 적정량의 비료를 써야 한다.

또한, 수향미는 아밀로스 함량 이 낮아 밥을 지었을 때 밥맛이 좋다. 아밀로스 함량이 낮을 수록 찰지고 식미가 뛰어나 입맛을 돌게 한다.

프리미엄 수향미는 손상없이 도정된 완전립 비율이 94% 이상인 특 등급의 단백질 함량 6% 이하인 우수한 쌀이다. ‘특’ 등급으로 출하되는 쌀은 조암농협 2021년 전체 수매량 7,239톤 중 120톤, 약 1.7%에 불과할 정도로 기준이 까다롭고, 아밀로스가 낮아 찰기가 높은 대신 경도가 낮아 도정 중 깨지기 쉬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향미는 조암농협 미곡종합처리장의 최신식 도정 설비 및 도정 기술 기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되며 우수관리인증(GAP)을 받았다.

골드퀸3호 프리미엄 수향미는 구수한 향과 같은 특유의 풍미와 윤기, 찰기 등의 장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랩씨드는 지난 3월 조암농업협동조합과 고품질 프리미엄 수향미에 대해 재배부터 판매까지 데이터 농업을 접목하는 '프리미엄 수향미 이커머스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랩씨드 관계자는 “수향미는 경기도 최대 쌀 생산지 화성시가 인증한 쌀로 출시한 지 약 5년 만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랩씨드는 수향미 생산지에 카메라와 센서 등을 활용해 확보한 데이터를 상품 서비스와 연계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햅쌀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두이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혁신성장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2 Bridge) 인천』의 2022 인큐베이션 멤버사인 '모두플랫폼'의 포장이사 중개 플랫폼, '모두이사'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모두이사는 이사 예정자에게는 합리적인 이사업체 선택에 도움을 주고, 안정적인 고객 유치의 어려움이 있는 이사업체에는 컨설팅과 광고 홍보를 지원하며 각각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매칭 방식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인증제도이다.

모두이사는 이사업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2021년부터 “비대면 이사 견적” 시스템을 개발,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이사 견적 서비스는 이사 예정자가 이삿짐 관련 사진을 등록하거나 짐 정보(가전/가구 종류, 개수 등)를 입력하면 업체가 이를 확인하여 견적을 산출하고 입찰하는 방식으로, 업체는 직접적인 방문과 같은 시·공간의 제한 없이 언제든 견적을 제안할 수 있고, 이사 예정 고객은 짧은 시간 내 여러 업체의 이사 견적을 편하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진 서비스이다.

모두이사는 이사 시장에서 표준화된 이사비용의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표준이사비용”을 통해 해결했다. 기존에 없던 “표준이사비용” 제공을 위해 평수 대비 평균 짐량, 평균 이동 거리, 평균 이사비용 등의 자료를 축적하기 시작했으며. 사람의 눈보다 정확할 수 있는 AI를 접목해 “표준이사비용 자동 산출 서비스”를 구축 중이다. 이미지(동영상) 내에서 객체를 구분하는 AI뿐만이 아니라 실제 사이즈를 산출할 방법까지 특허 출원하며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사 관련 질문을 남기면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이 즉답할 수 있는 “이사지식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체와 이용자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각종 생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모두이사 최고고객책임자는 “고객 중심적인 가치와 철학을 가지고 CCM에 임할 것을 다짐하고 앞으로는 무료 이사 서비스를 계획해 사회 공헌에도 힘을 보태며 이사 업계에 최고가 되기 위해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두이사는 업계 최초의 AI이사, 업계 최초의 표준이사비용 안내/ 제공 등의 서비스 측면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 즉 선택권의 폭이 다소 좁은 계층에게 “무료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작지만, 꼭 필요한 곳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따뜻한 “업계 1위”를 목표로 건강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노프라미스(NOPROMISE),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팝업 스토어 오픈

㈜프라미스컴퍼니(대표 이경민)의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노프라미스(NOPROMISE)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오는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대의 흐름에 구애받지 않는 브랜드만의 디자인 철학을 가진 노프라미스는 여성들의 시선을 통한 아름다움의 본질과 가치를 추구하고 틀에 박히지 않는 다양성을 제시하며 2021년 런칭과 동시에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새롭게 출시된 핫썸머 컬렉션을 포함해 스프링, 미드 썸머까지 22SS 전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노프라미스의 핫썸머 컬렉션은 길고 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름을 맞는 이들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쉼’을 주제로 완성되었다.

내추럴한 린넨 소재와 청량감을 더해줄 고밀도 코튼 소재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루즈한 핏을 더해 여행지와 같이 쉼의 공간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City Vacance’를 컨셉으로 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자연 친화적인 뉴트럴 톤을 메인으로 곳곳에 플랜테리어와 제품들을 조화롭게 디스플레이하여 도심 속 휴양지를 연상케 하는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개 중인 노프라미스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45.44 ▼9.03
코스닥 805.24 ▲1.57
코스피200 438.60 ▼1.2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645,000 ▼51,000
비트코인캐시 795,000 ▼2,000
이더리움 5,232,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9,380 ▼110
리플 4,285 ▼12
퀀텀 2,995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532,000 ▼293,000
이더리움 5,228,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9,350 ▼180
메탈 1,038 ▼6
리스크 607 ▲6
리플 4,283 ▼15
에이다 1,049 ▼7
스팀 19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60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796,500 ▼1,000
이더리움 5,23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9,300 ▼200
리플 4,285 ▼15
퀀텀 3,000 ▼9
이오타 27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