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카스, 여름 캠페인 본격 시작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다시 채우자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본격화와 함께 야외 페스티벌이 허용됨에 따라 그동안 대한민국의 여름을 책임져왔던 ‘국민맥주’ 카스가 올 여름을 또 한번 모두의 기억에 남는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담아 기획했다.
카스는 지난 2년간 거리두기로 인해 잃어버린 ‘진짜 여름의 기억’을 카스와 함께 다시 채우자는 의미를 담은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다시 되찾은 이 여름이 진짜가 되는 법'이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다가올 여름 축제 분위기에 열광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만난다, 마음까지, 진짜로’, ‘채운다, 다시,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라는 내레이션에 이어 축제 맥주잔을 높이 들어올리며 여름 축제를 만끽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카스는 오는 7월 초 2년 만에 재개되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인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세계 최대 EDM 워터 페스티벌인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도 나서며 여름 성수기 캠페인 활동을 이어 나간다.
오비맥주 카스는 패션브랜드 로우로우와 손잡고 쿨러백 패키지를 선보인다.
카스는 2030세대 사이에서 힙한 패션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우로우’와 협업해 쿨러백 패키지도 선보인다. 쿨러백 패키지는 카스 프레시 355ml 제품 24캔과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됐으며, 6월 중순부터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쿨러백은 넉넉한 사이즈로 시원한 맥주와 안주를 보관하기 좋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잠시 멈췄던 여름의 기억을 카스와 함께 빛나는 시간들로 채워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국민맥주’로서 대한민국의 여름을 뜨겁게 달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옥소폴리틱스, ‘oxo 데이터랩’ 코너 신규 발행
정치 데이터 플랫폼 옥소폴리틱스는 신규 코너로 ‘oxo 데이터랩’을 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행된 ‘oxo 데이터랩’은 옥소폴리틱스가 설문조사를 진행한 이래 누적된 약 1천여 건의 응답결과를 바탕으로 회원 다수가 주목했던 이슈를 엄선, 재구성한 콘텐츠다.
격주 토요일에 공개되는 ‘oxo 데이터랩’은 각 주제에 대해 정치성향별, 성별 및 연령, 지역별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베스트 댓글이 설문 결과를 뒷받침하기 위한 근거로 소개되기 때문에 관심있는 이슈를 톺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예술인·체육인 병역특례 공정하다고 생각하세요?” 제목의 콘텐츠는 최근 찬반 논란이 있었던 예술인과 체육인에 대한 병역특례 적용 문제를 다루었다.
즉, 병역 관련 법안 개정이 논의되기 시작한 작년 9월과 최근 이슈가 재점화된 올해 4월에 올린 설문 응답 결과를 비교해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시계열로 호랑이(진보), 하마(중도진보), 코끼리(중도), 공룡(중도보수), 사자(보수) 등 각 정치성향별 의견 차, 그리고 남성과 여성, 2040세대별 응답 추이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이 밖에 ‘oxo 데이터랩’은 여가부 폐지, 러시아 경제 제재 동참 등 윤석열 대통령 당선 전후로 ‘뜨거운 감자’였던 주제들에 대해, 여전히 실효성과 실익 등을 따졌을 때 서로 다른 정치 성향을 지닌 회원들의 응답에 어떤 차이를 나타내 보이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여가부 폐지는 윤 대통령의 핵심 공약 중 하나였는데, 당선 이후 다른 부족보다는 호랑이(진보) 회원들이, 남성보다는 여성의 반대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응답 데이터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옥소폴리틱스 관계자는 “옥소폴리틱스는 국민적 관심을 유발했던 주요 이슈와 관련해 대표 키워드만 검색해봐도 해당 이슈가 어떻게 변화되어 왔고, 이슈와 관련해 대중들은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한눈에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며, “이에 더해 ‘oxo 데이터랩’ 코너는 엄선된 이슈들을 곱씹어보고 흥미를 북돋움으로써, 최신 이슈들에 대해 회원들의 이해가 한층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든 사람의 모든 생각’을 보여주는 것을 미션으로 하는 ‘옥소폴리틱스’는 지난 2019년 트위터, 에어비앤비 엔지니어 출신의 유호현 대표가 형제 유찬현과 함께 설립, 공동대표로 이끌고 있는 온라인 스타트업으로, 현재 총 회원수 17만여 명을 보유한 온라인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옥소폴리틱스’는 매일 대중들이 관심있어 할 만한 정치 사회 이슈를 선정해 설문조사를 콘텐츠로 올리면, 진보부터 보수까지 총 5가지 정치성향으로 구분되는 다수의 회원들이 ○, △, X로 투표에 참여하고 자유롭게 댓글을 남긴 결과를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를 통해 쌓인 ‘옥소코인’을 호감가는 정치인에게 기부도 하고, ‘폴디(폴리티컬 디렉터의 약자)’로서 활동할 수도 있어 정치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흥미도 더할 수 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슈퍼스타 태극당 공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전 세계 11개 주요 도시의 푸드 컬처를 대표하는 로컬 음식점들과 함께 아딜리셔스(ADILICIOUS) 스니커즈 시리즈를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인 태극당과 스트리트 패션의 아이콘 아디다스 슈퍼스타를 콜라보레이션한 ‘슈퍼스타 태극당’을 오는 6월 23일 정식 런칭할 예정이다.
아딜리셔스는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전 세계를 관통하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푸드 컬처의 특징을 스니커즈에 반영한 독특하고 실험적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이다. 전 세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11개 도시에서 각자 고유의 스토리를 갖고 있으면서도 음식, 손님, 직원들이 모두 어우러지며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음식점들을 선정하여, 이를 통해 사람과 음식에 얽힌 이야기, 그리고 그 도시의 고유 문화를 진정성 있게 전달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슈퍼스타 태극당’은 슈퍼스타와 태극당을 관통하는 키워드인 ‘STAY FRESH’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는 7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태극당이 그들의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리뉴얼을 통해 젊은 세대의 핫 플레이스로 사랑받고 있다는 점과 50여년의 히스토리를 가진 아디다스 슈퍼스타가 다양한 디자인과 형태로 변주하면서 아이덴티티와 그 상징적인 디자인만은 굳건히 지키며 여전히 젊은이들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하고 있다는 공통점에서 착안했다.
특히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늘 신선함을 지켜 나갈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지켜야 할 것’과 ‘바꿀 것’을 확실히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이번 캠페인에서는 태극당의 직원들, 그리고 태극당을 찾는 고객과 친구들의 메시지를 담았다. 태극당의 리뉴얼을 이끈 주역인 신경철 전무를 비롯해 1968년에 입사해 현재까지 손수 전병을 구워내는 김영일 장인, 오늘의 태극당을 이끌어가는 젊은 세대의 직원들이 등이 각자의 자리에서 프레시함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슈퍼스타 태극당’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 아티스트이자 태극당의 오랜 고객인 기린(KIRIN)과 태극당에 활력을 더하는 MZ세대 단골 등이 태극당에 대한 그들의 애정을 표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오비맥주 카스, 여름 캠페인 본격 시작 外
기사입력:2022-06-14 10:56:5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5.73 | ▼0.88 |
코스닥 | 719.22 | ▲1.98 |
코스피200 | 338.29 | ▼0.4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929,000 | ▲1,049,000 |
비트코인캐시 | 523,000 | ▲3,000 |
이더리움 | 2,667,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90 | ▲320 |
리플 | 3,199 | ▲12 |
이오스 | 1,015 | ▲3 |
퀀텀 | 3,189 | ▲2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814,000 | ▲880,000 |
이더리움 | 2,666,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00 | ▲290 |
메탈 | 1,221 | ▲10 |
리스크 | 790 | ▼1 |
리플 | 3,198 | ▲12 |
에이다 | 1,025 | ▲12 |
스팀 | 21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880,000 | ▲1,030,000 |
비트코인캐시 | 522,000 | ▲1,500 |
이더리움 | 2,665,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70 | ▲270 |
리플 | 3,199 | ▲13 |
퀀텀 | 3,190 | ▲13 |
이오타 | 300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