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국순당 ‘장 끌로드 부아세’ X 캐리어냉장 ‘유로까브’ 콜라보 체험행사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10 17:47: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순당 ‘장 끌로드 부아세’ X 캐리어냉장 ‘유로까브’ 콜라보 체험행사 진행

와인의 본고장인 프랑스의 프리미엄 와인과 ‘오리진 프랑스’ 라벨을 받은 와인셀러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국순당이 론칭한 프랑스 프리미엄 부르고뉴 와인 ‘장 끌로드 부아세’와 캐리어냉장의 프랑스 명품 와인셀러 ‘유로까브’가 콜라보레이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6월 10~11일과 17~18일 총 4일간 서울 강남 포스코사거리에 위치한 와인샵 ‘강남 마르네’에서 진행한다.

장 끌로드 부아세는 전 세계 유명 호텔과 미슐랭 레스토랑에 전문적으로 공급되는 와인으로 생산량이 제한된 프랑스 부르고뉴의 프리미엄 와인이다. 2002년부터 부르고뉴 와인계의 유명 와인 메이커인 그레고리 파트리아가 포도밭 관리와 양조의 전반적인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21년 4월에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독점 론칭했다.

캐리어냉장의 명품 와인셀러 브랜드 ‘유로까브’는 1976년 전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프랑스 와인셀러이다.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디자인되고 제조됐음을 보증하는 ‘오리진 프랑스’ 라벨을 받은 세계 유일한 와인셀러이자 프랑스 정부에서 인정받은 정통 와인셀러이다.

이번 콜라보 체험행사는 최근 와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와인의 본고장인 프랑스의 와인관련 정통 브랜드의 특별한 만남이라는 의미로 계획됐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프랑스 명품 와인셀러 브랜드와 프랑스 명문 와인 양조 가문의 부르고뉴 와인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프랑스 와인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에서는 소비자가 기준 4만 원에서 40만 원대의 장끌로드 부아세 와인 8종을 무료 시음할 기회와 신규 출시된 유로까브 3종의 라인을 직접 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는 와인 할인 혜택과 유로까브 구매 시 프랑스 문화가 담긴 선물을 증정한다.

◆식품외식업계, 여름 신메뉴 ‘지역도·형태도’ 각양각색

식품외식업계가 무더위 속 입맛 돋울 여름 신메뉴를 ‘외식부터 내식, 내식에서도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레스토랑 간편식(RMR)’까지 그 형태부터 지역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는 코로나 이전, 식당에 직접 가 맛보는 ‘외식’ 위주의 ‘외식 문화’에서 긴 거리두기로 배달이나 포장, HMR, 밀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외식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이러한 다양한 수요를 채우기 위해 저마다 브랜드 특성은 살리면서 소비자 수요를 채울 신메뉴를 내놓고 있다.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 속 거리두기 해제로, 그동안 어렵던 외식을 즐길 소비자들을 고려해 ‘강원도 속초 코다리냉면 반상’을 새롭게 내놨다.

‘강원도 속초 코다리냉면 반상’은 속초의 명물 코다리냉면을 본우리반상만의 한식 레시피로 재해석한 메뉴로, 쫄깃한 코다리무침과 새콤달콤한 육수의 조화가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비빔냉면과 물냉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왕만두를 함께 제공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본우리반상의 대표 여름 별미 ‘경상도 진주 육회비빔밥 반상’도 함께 출시됐다. 잘 볶은 나물에 신선한 쇠고기를 얹어 비법 더덕고추장에 비벼 먹는 진주 육회비빔밥은 그 다채로움에 예로부터 ‘화반(꽃밥)’으로 불렸을 정도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맛이 특징이다. 육회 맛을 즐길 소비자들을 위해 육회 고명의 양을 달리한 기본 메뉴와 특 메뉴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본설렁탕’은 삶은 메밀국수에 쇠고기 육전 고명을 얹는 진주 지역의 향토 음식인 ‘진주냉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육전열무냉밀면’과 ‘육전명태비빔면’ 2종을 판매 중이다.

두 메뉴 모두 냉면 위에 두툼한 육전을 올려 고소한 맛, 쫄깃한 식감과 더불어 포만감까지 챙긴 점이 공통적인 특징이다. 육전열무냉밀면은 육전과 아삭한 열무김치 고명, 냉밀면이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더해졌다. 또한 육전명태비빔면은 육전에 명태회무침, 양념장 구성의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본설렁탕 매장에 직접 방문해 시원하게 맛보거나, 더위로 옴짝달싹 할 수 없다면 주문앱 ‘본오더’에서도 배달로도 만나볼 수 있다.

거리두기는 해제됐지만 직접 조리하는 재미나 완성도 보장된 간편식의 장점까지 원한다면, RMR 프레시지의 연경 밀키트를 선택하면 된다.

이 제품은 다양한 중국 현지 요리를 독자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해 차이나타운의 맛집으로 잘 알려진 ‘연경’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MR 형태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 연경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와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간짜장·삼선짬뽕·꿔바로우 등 중식 한상 차림이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돼 차이나타운의 맛과 분위기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2년 여의 거리두기로 ‘외식의 내식화’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채우고자 업계가 외식, 배달, 포장, HMR, RMR 등으로 신메뉴를 선보이면서 새로운 외식 문화를 보이고 있다”라며, “이른 더위 식히고 입맛 돋울 여름 신메뉴도 매장에 들르거나 배달 ·포장, 직접 조리 등으로 선택해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넥스트 풀필먼트 품고, 업계 최초 ‘주말출고’ 서비스 론칭

넥스트 풀필먼트 품고 운영사 ㈜두핸즈가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로 주말에도 출고하는 ‘주말출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금) 밝혔다.

품고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주말에도 상품을 빠르게 출고하여 배송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품고의 주말출고 서비스는 빠른 배송을 통한 고객사의 매출 증진을 위해 기획 됐다. 실제 지난 4주간의 테스트 기간 동안 품고 용인센터 전체 고객사의 익일배송률이 평균 4.99% 향상됐다. 이는 서비스 범위 확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품고 풀필먼트 센터의 운영 효율도 더욱 강화됐다. 월요일에 집중되는 물량을 주말에 미리 출고함으로써 안정적인 물동량 분산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풀필먼트 센터 전체 인원의 약 70%를 정규 직원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올해 안으로 0.1% 미만의 오배송, 오포장률을 0.01%로 만들 계획이다. 이번 주말출고 서비스는 품고 용인센터를 시작으로 적용 범위를 전 센터로 순차 확대하여 품고의 모든 고객사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품고 박찬재 대표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 24시 마감 서비스를 론칭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최초로 주말출고 서비스를 오픈했다. 앞으로도 품고는 당연하게 생각되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풀필먼트 서비스의 기준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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