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하나투어 본사 대강의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김진태 한샘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나투어와 한샘은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에서 공동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거나, 마케팅 제휴를 통해 두 회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예컨데, 이사 수요가 줄어드는 반면 ‘살면서’ 집을 리모델링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해 한샘이 리모델링 공사 고객에게 공사기간 중 제공할 숙박상품이나 여행상품을 하나투어와 함께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샘의 김진태 대표는 “각 업계의 1위 기업이 서로 협업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두 회사의 고객은 ‘Home’, ‘가족’ 이라는 키워드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회사가 이런 키워드를 중심으로 함께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