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마켓플러스는 80여개의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 한번에 상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하는 통합관리 서비스다. 손쉬운 판로확대는 물론 상품등록부터 주문수집, 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번에 처리해 운영효율까지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아이스탁몰은 회원수 80여만명을 보유한 패션 특화 쇼핑몰이다. 지난 1분기 아이스탁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50세대 비중이 약 60%에 달할 정도로 구매력 높은 4050세대로부터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판로 확대는 온라인 사업자의 고객 범위 확대를 가속시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예비 창업자도 마켓플러스로 4050세대가 선호하는 골프·등산 아웃도어, 리빙, 육아용품 등 상대적 고단가 상품 판매 비즈니스를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40대와 50대의 온라인 쇼핑 경험 응답 비율이 각각 91.1%, 79.2%에 달했다. 50대 응답 비율은 전년 대비 49.7%p 급상승한 기록이다. 4050세대의 온라인 쇼핑 증가로 인해 이 세대를 공략하는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 성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