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국순당, 칠성사이다와 콜라보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27 08:31: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순당, 칠성사이다와 콜라보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

국순당이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칠성사이다와 콜라보 제품인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를 6월 1일부터 출시한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사이다 대표브랜드 칠성사이다와 국순당 막걸리가 어우러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했다. 두 번의 쌀 발효를 거쳐 쌀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해 부드럽고도 깔끔하게 청량한 ‘사이다 막걸리’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 개발에는 1년이 넘는 기간이 소요됐다. 소비자들이 직접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서 바로 마실 때 느끼는 청량함을 제품에 그대로 구현하는 게 쉽지 않았다. 또한 누구나 마셔도 ‘사이다 막걸리’라고 느낄 수 있는 그 맛을 찾기까지 국순당의 발효기술과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맛의 핵심 노하우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소비자가 기대하는 그 맛을 표현한 ‘국순당 칠성막사’가 탄생했다.

디자인은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이미지를 조화롭고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로고를 그대로 활용하고,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청량감이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아울러 국순당 브랜드와 칠성막사 제품명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처럼 배열해 ‘칠성막사당’으로 재미있게 표현해 기분좋은 유쾌함을 준다.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의 주종은 기타주류이다. 알코올 도수는 5%, 용량은 350mL 캔으로 출시된다. 전국 주요 상권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및 일반 슈퍼에서 선보인다.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에 앞서 칠성몰에서 사전예약으로 5월 30일부터 출시기념 기획세트를 스마트오더로 3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기획세트는 ‘국순당 칠성막사’ 2캔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칠성몰에서 스마트오더를 통해 구매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국순당은 그동안 막걸리를 활용한 국순당 쌀 죠리퐁당, 국순당 쌀 바밤바밤 등을 콜라보 제품을 선보여 막걸리 시장에 콜라보 붐을 일으켰다. 국순당은 향후에도 아는 맛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막걸리가 MZ세대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칠성사이다에 막걸리를 타서 즐기던 막사를 국순당과 롯데칠성음료의 협력으로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막걸리와 사이다의 대표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국순당 칠성막사의 맛과 재미’ 모두를 느껴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밀워키, 무더운 작업 현장 청량하게 만들 M12 AF 출시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360도 회전가능한 헤드로 다양한 작업 현장 및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M12 충전 선풍기 ‘M12 AF’를 출시했다.

밀워키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M12 AF에 ▲성능 ▲작업 다양성 ▲현장 맞춤성 등 현장 작업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최적의 솔루션을 담았다.

작업 현장의 특성상 선풍기는 열을 식는 것 외에도 공기 순환, 먼지 제거, 건조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된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밀워키의 이번 신제품은 최대 22.5 KPH의 공기 속도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680m³/h의 풍량을 자랑한다. 최적의 공기 흐름을 위해 3가지 속도로 바람의 세기를 설정할 수도 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기존의 제품들은 방향을 제어하는 데 한계가 있었지만 헤드가 360도로 회전하는 만큼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하단에 부착된 마그넷 자석과 키홀 마운트, 그리고 5cm 간격의 클램프는 작업 현장의 환경 및 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설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12 AF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1.8m의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프레임으로 구성돼 작업현장에서 사용하기 안성맞춤의 제품이다. 장시간 작업에도 효율적이다. M12 AF는 M12(12V) 6.0Ah 배터리 기준 1회 충전시 최대 1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낫싱, 아이코닉한 투명 디자인의 스마트폰 ‘폰원’ 디자인 포인트 공개

영국의 스마트 가전 스타트업 낫싱(Nothing)이 자사의 첫번째 스마트폰인 ‘폰원 phone(1)’ 출시를 앞두고 제품 디자인 특징과 영감을 소개하는 디자이너 인터뷰를 공개했다.

올 여름 출시 예정인 ‘폰원’을 비롯해 낫싱 제품은 내부가 보이는 투명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부품 배치가 특징이다. ‘투명함’은 낫싱 디자이너와 기술자의 힘겨운 노력의 결과이자 낫싱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이다.

낫싱 디자인 총책임자인 톰 하워드(Tom Howard)는 “스마트 가전 업계에 흥미진진함과 긍정적인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일이 낫싱의 목표”라며, '투명함'을 내세운 낫싱의 독특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낫싱의 모든 제품에 일관적으로 적용된다”고 밝혔다.

특히 폰원은 복잡한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해 예술로 승화시킨 마시모 비?疸?(Massimo Vignelli)의 대표작인 뉴욕 지하철 노선도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전형적인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내부 레이아웃을 고민한 결과, 수백 가지 부품 중 무선 충전 코일을 중심으로 부품이 퍼즐처럼 이어지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구현했다.

낫싱은 스마트폰 디자인의 예술성과 혁신성에 도전하고 있다.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 상단과 하단이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부품 위치가 정해져 있는데, 기존 위치를 바꾸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비용과 시간, 자원을 투자하는 브랜드는 낫싱을 제외하면 거의 전무하다.

낫싱의 첫 제품인 ‘이어원 ear (1)' 역시 제품 제작 단계서부터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했다. 자석 부품 하나까지도 전부 바꿔야 했으며, 이런 까다로움에 부품 공급을 포기한 제조사도 있었다. 낫싱은 폰원은 이보다 더 큰 도전에 직면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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