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 조형아트서울에 전시
국순당의 술병이 미술품 전시회에 전시된다.
국순당은 올해 초 출시한 50주년 기념 증류주 ‘백세고百歲膏'가 용기 및 제품 디자인의 예술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조형예술품 전시회인 ‘조형아트서울 2022’에 출품돼 전시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7회째인 ‘조형아트서울’은 조각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술품을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아트페이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새로운 희망’이란 주제로 국내외 94개 갤러리가 참여해 국내외 작가 700여 명의 작품 2,500여 점을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웅갤러리, 갤러리 가이아, 갤러리 세인, 두루아트스페이스, 더 라라갤러리, 청작화랑 등이 조각과 회화, 설치작품 등을 선보인다. 해외에서는 4개국 5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이번 ‘조형아트서울’에 전시되는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는 ‘술, 예술이 되다’라는 컨셉으로 아트콜라보를 통해 용기와 디자인을 개발했다. 용기는 프리미엄 수공예 도자기로 유명한 ‘이도’와 협력해 전통 주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자연에서 준 좋은 흙으로 빚었다. 용기 디자인은 일상의 틈에서 희망적 공간을 표현하여 인정받는 배은경 작가와 함께 개발했다. 안과 밖의 어느 영역에도 속하지 않는 사이 공간인 일상의 ‘틈’을 오방색의 색깔로 표현하며 새로운 희망적 공간으로 시각화했다. 전시장에는 백세고 용기와 디자인의 모티브가 된 배은경 작가의 조형작품 등이 소개된다.
‘백세고’는 국순당이 우리술과 누룩 연구 50년과 백세주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7년간의 연구 기간을 거쳐 개발한 최고급 증류주로, 올 한 해 동안 1,000병 한정으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사라진 전통주를 복원한 '국순당 법고창신’과 우리 전통주의 대중화 시대를 이룩한 국민약주 ‘백세주’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국순당이 옛 문헌의 전통주 제법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누룩을 이용한 쌀침지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물 첨가 없이 최적의 맛의 비율을 찾아내 51.4%의 백세고를 완성했다.
이외에도 국순당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VIP라운지 개막식 행사에 후원하고 갤러리 관계자, 초청 인사, 작가 등 국내외 예술계 인사를 대상으로 시음용으로 제공해 우리 술 막걸리를 알린다.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내 몸속에 좋은 유산균을 키워주고 나쁜 유해균을 억제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급 막걸리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는 국순당의 우리 술 빚기 50년이 응축된 제품으로, 아트 콜라보를 통해 개발한 도자기 용기와 디자인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조형아트서울에 전시할 수 있게 됐다”라며 “지속해서 문화와 연계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우리 술의 품격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프레시코드, 기업고객 전용 ‘오피스 구독’ 서비스 출시
프리미엄 샐러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가 기업고객 전용 ‘오피스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로써 프레시코드는 개인이 아닌 기업 고객에게도 본격적인 구독 플랜을 제공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
그간 프레시코드는 많은 기업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B2B 구독 서비스 요청을 받아왔다. 게다가 최근 임직원의 건강한 직장 생활을 장려하는 ‘건강 경영’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 관련 복지의 일환으로 조식/중식을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더 늘어났고, 프레시코드는 이러한 수요에 본격적으로 부응하고자 B2B용 ‘오피스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프레시코드의 주요 고객층인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코드의 ‘오피스 구독’ 서비스 구성은 크게 ‘조식/간식 정기구독’과 ‘점심 정기구독’ 플랜으로 나뉜다. 각 플랜은 대표 제품인 샐러드와 샐러드랩, 샌드위치, 도시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료와 간식으로 구성됐다. 구독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프레시코드의 전문 MD가 구성한 식단을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배송받을 수 있다. 플랜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제공하는 식대 기준과 유사하게 책정되어 있으며, 1인 약 6천원~8천원 선이다. 최소 15인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원하는 배송 빈도에 따라 주 1~5회 선택이 가능하다.
현재 프레시코드는 ‘오피스 구독’ 서비스의 사전 신청을 오픈했다. 희망 기업은 5월 31일까지 프코비즈 ‘오피스 구독’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준비된 혜택도 다양하다. 해당 기간 내 구독을 신청하는 기업에게는 서비스 1회 무료 구독권, 15만원 상당의 간식 세트 등 기업에게 필요한 맞춤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피스 구독’ 서비스 출시 전부터 해당 서비스를 이용 중이었던 한 글로벌 뷰티 기업의 업무 지원 총괄 담당자는 “저렴한 식음료 서비스는 많다. 하지만 구성원을 위한 복지를 생각한다면, 그리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싶다면, 프레시코드는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오피스 구독’ 서비스를 적극 추천한다는 인사를 전했다.
프레시코드 정유석 대표는 “프레시코드는 늘 건강한 음식을 넘어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오피스 구독’ 서비스가 일상 속 건강한 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명아임레디, 미국 서부·캐나다 등 5개 지역서 해외영어캠프 연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길이 막힌 지 2년여 만에 ‘엔데믹’ 기대감이 커지면서 자녀의 여름방학 학습을 위해 해외 어학연수를 찾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명스테이션의 라이프 케어 상조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미국 서부, 캐나다, 영국 등 5개 지역에서 영어 학습과 다양한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2022년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 상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외영어캠프 상품은 가입한 상조 서비스를 해외여행, 골프, 장지 등 11가지로 바꿔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전환) 서비스’ 중 하나로, 출시 때마다 매진을 기록해 대명아임레디의 대표 서비스로 손꼽힌다. 대명아임레디 회원이면 상조 납입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활용해 해외영어캠프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해외여행캠프는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캐나다 밴쿠버 ▲영국 브리스톨 ▲사이판 ▲제주도까지 총 5개 지역에 꾸려진다. 원하는 지역과 예산, 자녀의 학년에 따라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데, 캠프별로 현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가장 대표적인 미국 서부 캠프는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의 명문 사립학교에서 4주간의 현지수업을 제공한다. 여기에 홈스테이로 현지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3박 4일 일정의 샌프란시스코 및 명문대학 탐방과 매주 토요일 LA지역 투어 등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이판 캠프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 저학년 아이들에게 이상적이다. 매주 2회 테마학습이 진행되고, 주말에는 사이판 대표 휴양지로의 여행도 가능해 또래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해외캠프에 부담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국내 캠프도 운영된다. 제주도에서 4주 동안 열리는 캠프에서는 초등 3학년부터 고등 1학년생이 공인 외국인 영어강사로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다. 국내 명문대 멘토가 함께하는 영어수업을 비롯해 수학, 역사논술, 토론, 과학실험 등 다양한 과목의 학습을 경험할 수 있어 학구열이 높은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밴쿠버 캠프는 현지 홈스테이와 3박 4일 미국 시애틀 투어가 제공되고, 브리스톨 캠프는 보딩스쿨 기숙사와 5박 6일 서유럽 관광지 탐방이 준비돼 지역의 특색에 맞는 경험과 스쿨링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 조형아트서울에 전시 外
기사입력:2022-05-26 10: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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