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하겐다즈 NEW 워터멜론 출시 기념 프리미엄 콜라보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24 17:57: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겐다즈 NEW 워터멜론 출시 기념 프리미엄 콜라보 진행

하겐다즈가 여름 시즌 한정 워터멜론 아이스크림 출시를 기념하여 파라다이스 호텔 & 리조트와 손잡고 6월 한 달간 대규모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 하겐다즈 워터멜론 아이스크림 신제품을 객실 콜라보 패키지, 포토존, 콜라보 디저트 음료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우선, 워터멜론 컨셉의 ‘시원할 수박에’, ‘즐거운 수박에’ 등 하겐다즈 특별 객실 및 워터스파 씨메르 콜라보 패키지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6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패키지에는 각종 부대시설 이용 및 하겐다즈 콜라보 디저트 음료 제공까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탁 트인 오션뷰 속에서 오감으로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는 ‘하겐다즈 쿨 스윗 썸머’ 패키지가 준비돼 있으며, 하겐다즈 워터멜론 미니컵 제공 혜택과 더불어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올데이 이용 등의 혜택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하겐다즈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 위치한 워터스파 ‘씨메르 INFINITY BAR 8’와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에 포토존을 마련했다. 포토존은 하겐다즈 워터멜론 아이스크림의 광고 영상 속 공간을 재현해 고급스럽고 시원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워터멜론 파라다이스 컨셉의 공간으로 구현됐다. 특히, ‘원더박스’에는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던 하겐다즈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어 보다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하겐다즈 워터멜론 미니컵이 무료로 증정되는 샘플링 이벤트가 주말 한정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콜라보의 일환으로 하겐다즈는 파라다이스와 함께 청량한 디저트 음료 3종 ▲워터멜론 선셋에이드 ▲워터멜론 오션에이드 ▲워터멜론 크림쉐이크를 한정 출시한다. 하겐다즈 워터멜론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개발된 이번 콜라보 디저트 음료는 크리미한 하겐다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에이드가 만나 색다른 조합을 자랑하는 에이드 2종과 진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의 맛을 그대로 담은 쉐이크 1종으로 구성됐다. 콜라보 디저트 음료는 6월 한 달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하겐다즈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워터멜론 꾸미기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하겐다즈 워터멜론 아이스크림을 본인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독려해 즐거운 디저트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제공되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꾸민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씨메르 아쿠아 스파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하겐다즈 마케팅 관계자는 “하겐다즈 워터멜론 아이스크림 출시를 기념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5성급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와 프리미엄한 스페셜 콜라보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콜라보 디저트부터 포토존, SNS 이벤트까지 달콤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단백질 식품의 맛있는 진화’…식품업계, 단백질 제품 출시 줄이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각광받고 있다. 헬시 플레저란 Healthy(건강한)와 Pleasure(기쁨)이 합쳐진 단어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운동에도 재미 요소를 더하는 것은 물론 식이요법도 무조건 포기하고 절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맛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방식이 인기다.

특히 단백질 식품의 경우 과거에는 운동 전문가만 섭취한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누구나 쉽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2021년 단백질 제품 시장은 약 3364억원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단백질 제품 구입시 맛과 제품의 기능, 효과, 함량 수준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맛있는 건강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식품업계에서도 고단백 음료부터, 스낵, 식재료까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는 단백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영양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맛있게 보충하는 법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두유로 마시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정식품에서 최근 출시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고단백 설계로 한 팩(190ml) 당 식물성 단백질 12g를 함유하고 있다. 우유 2팩 또는 달걀 2개를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단백질 함량을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한 팩만으로 보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국산 검은콩을 담아 영양은 물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근육 형성과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BCAA(2000㎎)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5종의 비타민B,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 D 등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영양소와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좋다.

■ 간편하게 휴대하며 즐기는 단백질 간식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식용 단백질 제품들도 등장했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닭가슴살 100%로 만든 봉 형태의 소시지 ‘대림선 꼬꼬봉’을 출시했다. ‘대림선 꼬꼬봉’은 개당 7g의 높은 단백질 함량에 닭가슴살의 퍽퍽함 없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봉 형태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아 바쁜 시간 가벼운 간식으로 제격이다.

농심에서도 트렌드에 발맞춰 12일, 고단백 스낵 '우와한 콩칩'과 '우와한 치즈칩'을 출시했다. 우와한 콩칩과 치즈칩은 단백질 함량이 11.9%로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온쿠킹 공법으로 콩과 치즈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각 제품을 완두콩과 치즈가 연상되는 모양으로 만들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 단백질 함유 식재료로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늘리고

식재료를 통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도 있다. 풀무원식품이 지난달 출시한 '고단백 쌈두부'는 두부를 넓고 얇은 사각 형태로 가공해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100g당 16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제품으로 쌀이나 밀가루 제품 대신 사용해 탄수화물 비중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채소말이, 월남쌈 등의 한식뿐만 아니라 라자냐 등의 양식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과자로도 즐길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은 '스팀 닭가슴살볼' 4종을 출시했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한 입 크기 사이즈의 볼 형태로 빚은 후 스팀 오븐 공법으로 조리하여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품당 135~140㎉로 열량 부담이 적고, 최대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가벼운 한 끼 식사부터 반찬 등으로 즐기기 좋다. 출시 제품은 ‘고추맛 닭가슴살볼’, ‘데리야끼맛 닭가슴살볼’, ‘마늘맛 닭가슴살볼’, ‘카레콘 닭가슴살볼’ 총 4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오라팜의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 이마트 입점

㈜오라팜은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가 이마트 133개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구강유산균의 이마트 입점은 이번이 처음으로 ‘오라틱스(OraTicx)’는 국내 및 해외에서 판매되는 오라팜의 모든 구강유산균에 적용되는 브랜드이다.

입점하는 구강유산균 오라틱스에는 입 냄새 원인균뿐만 아니라 치주질환, 충치 등 구강질환 원인균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균주 oraCMU와 oraSCM1이 들어있다. 유산균의 원료인 균주 oraCMU와 oraCMS1은 한국 어린이 입에서 분리 동정한 한국 프로바이오틱스이다. 7차례의 인제적용시험을 통해 안정성과 기능성, 유해균 억제력을 검증했다. 또 지난 4월에는 미국의 식품 원료 안정성을 평가하는 ‘자체검증 GRAS’ 승인을 받았다. 입점하는 상품은 입 냄새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오라틱스 그린브레스’와 치주질환, 충치 등 구강질환 원인균을 관리하기 위한 ‘오라틱스 덴티’ 이다.

국내 구강유산균 시장의 문을 연 오라팜은 이마트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유산균 시장에서 구강유산균의 점유율을 높이고 국내 판매 1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라팜 관계자는 “유통 다변화를 위해 온라인 중심의 판매에서 벗어나 대형마트에 입점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새로운 고객층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라팜은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국내 및 해외에서의 통일된 구강유산균 브랜드 이미지를 쌓기 위해 브랜드 ‘오라틱스(OraTicx)’ 만들었다. 지난해에는 미국 법인 오라팜USA를 설립했고 호주 시장과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다. 올해에는 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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