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앱솔루트 보드카, 브랜드 캠페인 Born to Mix(본 투 믹스) 론칭 外

기사입력:2022-05-12 14:37: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앱솔루트 보드카, 브랜드 캠페인 Born to Mix(본 투 믹스) 론칭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는 새로운 캠페인 “Born to Mix(본 투 믹스) - 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Born to Mix - 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 캠페인은 앱솔루트 보드카와 드링크의 단순한 믹싱(Mixing)을 넘어 다양한 사람과 문화의 어우러짐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새롭고 다양한 생각과 경험, 사람이 어우러질 때 삶이 더 풍요로워지며 서로 간의 연결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고 생각하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철학을 담고 있다. 앱솔루트의 Born to Mix 캠페인 영상 역시 ‘Better Together’라는 메시지를 담아 일상과 휴식, 파티 그 어느 장소에나 어울리는 앱솔루트와 함께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밝고 트랜디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앱솔루트는 Born to Mix 캠페인 출시와 함께 앱솔루트의 헤리티지와 본질을 강조한 새로운 바틀 디자인도 선보인다. 새로운 바틀 디자인은 앱솔루트의 보드카 제조 철학을 반영해, 아이코닉한 앱솔루트 보틀 안에서도 마치 증류를 하듯 가장 중요한 요소만 남긴 것이 특징이다. 전면과 후면에 앱솔루트의 생산지와 증류소를 부각하여 스웨덴 남부 아후스 지역의 청정 샘물로 만들어진 앱솔루트 보드카의 생산 철학과 헤리티지를 더욱 강조했다. 또한 플레이버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스크린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직관적이고 명료한 디자인을 통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표현하면서도 프리미엄 보드카 퀄리티의 지속성과 투명성을 강조했다. 또한, 앱솔루트 고유의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과감히 반영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창의성과 영감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한편, 앱솔루트 보드카는 이번 Born to Mix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7월에는 성수동 일대에서 체험형 전시 공간인 ‘ABSOLUT HOME’을 통해 보다 가까이에서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ABSOLUT HOME’에서는 앱솔루트의 헤리티지와 프리미엄 퀄리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앱솔루트만의 특별한 공간과 홈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앱솔루트를 만나볼 수 있다.

◆화해, 신생 뷰티 브랜드 지원 위해 SBA와 업무 협약 체결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신생 뷰티 브랜드 마케팅 지원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 소재의 유망 뷰티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체결되었으며, 화해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신생 뷰티 브랜드들이 화해와 같은 뉴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에 안착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화해는 국내 2039 여성 80%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 화장품 선택에 필요한 성분, 리뷰, 콘텐츠 등 다양한 뷰티 정보를 맞춤 탐색하고 제품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화해와 서울산업진흥원은 확고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는 신진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MZ세대 고객 중심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컨설팅 및 프로모션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 화해 앱 안에서 브랜드가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협력에도 적극 나선다. 브랜드에 담긴 철학과 스토리를 감각적인 영상, 이미지로 전달하고, 천만 명이 넘는 화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체험단 등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화해는 지난달 서울시가 뷰티산업 육성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계획으로 발표한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에 따라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역량있는 뷰티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까지 도와 K-뷰티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화해는 그동안 중소 브랜드들과 함께 성장해오면서 우수한 브랜드들이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성공 방정식을 터득했고, 이를 기반으로 중소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진행해왔다”며 “이번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신생 브랜드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국내 뷰티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써모스 '미니미니 텀블러' 출시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비해 홈카페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집에서 내린 에스프레소 원액을 사무실이나 학교로 가져가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초슬림 초경량 텀블러인 ‘미니미니 텀블러’ 2종을 선보였다.

‘미니미니 텀블러’는 기존의 써모스 텀블러와 동일한 성능에 용량을 확 줄인 미니미 제품으로 슬림하고 가벼워 적은 양의 음료를 담기 제격이다. 지름이 4.5cm에 굴곡 없는 스트레이트한 디자인으로 써모스 제품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텀블러다. 물 반 컵 정도의 용량으로, 에스프레소 샷이나 커피믹스 등을 담아 이동하거나 약을 먹기 위해 한두 모금 마실 물을 휴대하기에 딱 좋다. 가벼운 산책이나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어린아이와의 외출에도 유용하다.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모던한 스모크블루, 브라우니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미니미니 텀블러’는 각각 120ml, 180ml 사이즈로 출시해 고객의 사용 용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샷 3잔이 들어가는 120ml 용량은 90g, 6잔이 들어가는 180ml 용량은 105g의 가볍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작은 가방이나 핸드백, 가벼운 겉옷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 없다.

또한 퀵오픈 타입으로 반 바퀴만 돌려 뚜껑을 열 수 있어 음용이 편리하고, 스마트 패킹 구조로 보틀 뚜껑을 열 때 텀블러 안쪽에 맺힌 물방울이 흘러내리지 않아 안전하다. 강력한 밀폐력으로 물이 샐 염려가 없어 어디에 넣어도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다. 본체와 패킹, 뚜껑의 세 가지 피스로 이뤄진 심플한 구조는 사용이 간편하고 세척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이중구조로 제작돼 120ml는 51도 이상 11도 이하, 180ml는 59도 이상 10도 이하(6시간 기준)의 우수한 보온 및 보냉 효력을 자랑해 집 밖에서도 오랫동안 맛있는 온도로 음용할 수 있다.

써모스 관계자는 “미니미니 텀블러는 써모스의 베스트셀러인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와 동일한 컬러로 출시해 함께 사용하면 더욱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세트 구성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미니미니 텀블러는 에스프레소 원액을 담는 등 휴대에 최적화된 제품이고,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에는 아이스 커피를 담아 하루 종일 시원하게 즐긴다면 보다 편리하고 감성적인 나만의 커피 타임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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