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 중앙방역대책본부, 보건복지부 등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2019년부터 우유팩 공간을 활용해 공익 캠페인을 알려왔다. 올해부터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공익 차원의 메시지 아이디어도 함께 반영하기로 한가운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메시지 아이디어’로 직접 쓴 손글씨 사진 및 웹디자인 파일 등 참여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참가작 중 수상작을 선정해 맛있는우유GT 대용량(900ml) 제품 측면 공간에 해당 디자인을 적용해 생산할 계획이다.
해당 캠페인에 활용될 맛있는우유GT 브랜드는 남양유업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로, 앞으로 제품을 접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들을 전달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남양유업은 해당 공모전을 정기 시행할 계획으로 따듯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우유팩에 담을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신청 마감은 오는 22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남양유업 CSR 통합 프로그램으로 2020년 출범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임산부와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및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후원’ 활동을 비롯해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과 케토니아를 비롯한 특수분유 생산 보급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