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락앤락,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식품보관용기 ‘스텐 모듈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0 08:46:35
[유통 이슈] 락앤락,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식품보관용기 ‘스텐 모듈러’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식품보관용기 ‘스텐 모듈러’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식품보관용기 ‘스텐 모듈러’를 출시했다.

스텐 모듈러는 연간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락앤락의 히트 제품, 비스프리 모듈러의 스테인리스 버전이다. 밀폐용기 대표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기능과 편의, 안전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스텐 모듈러 8종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락앤락 ‘스텐 모듈러’의 가장 큰 특장점은 보다 안전하고 신선하게 음식을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몸체는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304J1 소재로 위생적이며 냄새와 색 배임이 없고, 음식을 더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뚜껑은 생물 유래의 바이오 매스가 함유된 SK케미칼 신소재, 에코젠 프로를 적용해 비스페놀 A가 검출되지 않고 내열도∙내오염성이 뛰어나다. 유리처럼 투명해 내용물 확인도 쉽다. 제품 소재와 생산 모두 국내에서 진행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스텐 모듈러는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형 시스템이다. 뚜껑 표면에 6mm 깊이의 히든 캡이 있어, 윗 용기의 바닥면과 아랫 용기의 뚜껑이 딱 맞아떨어지며 안정적으로 적층할 수 있다. 같은 용량끼리 포개거나, 큰 사이즈에 작은 사이즈를 담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도 높다. 뿐만 아니라 냉장, 냉동,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뚜껑을 제외한 몸체는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에서도 조리할 수 있다. 내구성이 강한 클립형 날개로 변형 없이 오랫동안 쓸 수 있고, 강력한 밀폐력으로 음식 냄새를 차단해 준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무게가 가볍고 보관이 좋아, 캠핑 등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정사각형 700㎖, 1.3ℓ 용량과 직사각형 310㎖, 520㎖, 1ℓ, 1.5ℓ, 2.0ℓ, 2.8ℓ의 8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소스류에서부터 밑반찬, 도시락, 고기 재우기 등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락앤락 CT(컨테이너) 개발팀 이미영 팀장은 “스텐 모듈러는 안심할 수 있는 소재에, 사용과 정리가 더욱 간편하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에 빛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편의를 고려한 식품보관용기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지난달 와디즈 펀딩을 통해 스텐 모듈러를 선공개한 바 있다. 일주일간 진행된 펀딩에서 목표 달성율 3,926%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2일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마련하고, 단품 30% 할인 등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바비톡,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돌파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12월 누적 다운로드 수 400만 건을 기록한 바비톡은 빠른 성장세로 약 16개월만에 500만 건을 넘어섰다. 최근 3개월 간 월 평균 다운로드는 수는 14만 건으로 전년 대비 14%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4월의 경우 20만 건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자가 의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누적 ‘상담 신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이상 늘어 300만 건에 달했다. 게시글은 최근 1년 동안 약 20만 개가 새롭게 등록되어, 현재 업로드된 누적 콘텐츠 수는 200만 개를 넘어선 상태다. 특히, 시수술 후 부작용을 겪은 유저들의 솔직한 후기를 공개하는 ‘부작용톡’과 미용 및 라이프스타일 등을 공유하는 ‘자유톡’은 1년 동안 각각 267%, 122% 증가했다.

활성 지표도 긍정적이다. 애드저스트에 따르면, 바비톡의 올해 4월 월간 활성사용자 수(MAU)는 국내 이용자 기준 44만 명에 달했다. 또한, 모바일인덱스 기준 ‘앱 사용자 수 및 활성 기기 수’ 부문에서도 5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5만 7천여 건 이상의 신규 설치 수를 확보하는 등 국내 미용의료 정보 앱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1인당 평균 앱 사용 시간 및 총 사용 시간은 각각 32분, 106분으로 유저들이 함께 소통하는 '성형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바비톡은 '성형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신중한 의사 결정을 촉구한다'는 기업 비전 아래 올해 초부터 '바비톡하다'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각종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비롯해, 성형을 고민하는 이용자에게 성형없이 외모 콤플렉스 보완이 가능하도록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리얼 뷰티 챌린지', 성형 부작용을 겪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은 ‘부작용 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바비톡 신호택 대표는 “순간적인 이목을 끄는 자극적인 마케팅 보다 이용자를 먼저 이해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기획 운영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충분히 고민하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미용의료 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비톡은 얼마 전 이용자 편의성 강화 및 부작용 피해 예방 등을 위해 시술권을 앱에서 선결제하는 '미리결제 시스템'과 시술 후 부작용 발생 시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성형부작용 보상금 제도를 도입했다. 미리결제 시스템은 받고 싶은 시술의 세부 항목이나 조건, 병원 등의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고 현장에서 불필요한 상담이나 추가 결제 없이 시술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 되찾기, 지난 2년 새 대세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아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2021 온라인 뷰티 쇼핑몰 리뷰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피부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선호 경향이 더 뚜렷해졌다고 밝혔다.

크리마의 2021년 온라인 쇼핑몰 뷰티 카테고리 리뷰 키워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효과'를 언급한 리뷰의 수가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동안 모공, 기미, 트러블 등 화장품의 효과와 관련된 단어들의 언급도 함께 늘었다. 이는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색조 화장품 보다 더마 코스메틱 등 피부 자체를 관리하는 기초 케어 상품으로 쏠린 것을 보여준다. 코로나19 확산 이전 꾸안꾸, 뉴트럴 등 자기 본연의 매력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주를 이루다가, 자연스럽게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또 크리마는 소비자들이 스킨케어 상품들의 효과에 주목하는 이유로 이너뷰티, 셀프메디 등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은 것을 꼽았다. 이밖에도 장시간 마스크 착용, 실내 활동의 증가로 피부 트러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의 생활 양식 변화에 따른 홈케어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커진 것으로 볼 수 있다.

더불어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나 홈케어 트렌드는 기초 피부관리 외의 영역에서도 비슷한 경향이 나타났다. 크리마에 따르면 2021년에는 2020년에 비해 두피, 비듬 등 헤어 케어 영역에서도 효과와 관련된 단어들의 언급이 증가했다.

크리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사회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이 본연의 자신에게 집중하는 현상이 보이는 가운데, 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피부 관리 뿐만 아니라 색조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향후 리뷰 키워드 변화를 눈여겨 볼 계획이다. 크리마는 변화하는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리뷰를 면밀하게 분석해, 쇼핑몰의 판매 증대에 도움되는 인사이트를 고객사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IT기업으로, 2014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의 리뷰 관리를 돕는 ‘크리마 리뷰’를 출시했다. 현재는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인 ‘크리마 타겟’, 사이즈 추천 솔루션인 ‘크리마 핏’도 함께 운영하며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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