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하이네켄 0.0, ‘논알콜로 치얼스’ 캠페인 전개 外

기사입력:2022-05-02 10:53: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네켄 0.0, ‘논알콜로 치얼스’ 캠페인 전개
하이네켄이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와 함께 ‘논알콜로 치얼스(Cheers with Non Alcohol)’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 출시와 함께 맥주를 마실 수 없던 상황에서도 이젠 알코올 걱정없이 맥주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나우 유 캔 (Now you can) 캠페인을 선보였던 하이네켄이 이번에는 하이네켄 0.0와 함께 라면 술을 마시든 마시지 않든 여럿이 함께 하는 사교적인 자리를 소외감 없이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개인적인 순간에서 나아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상황에서도 하이네켄 0.0가 멋진 옵션이 된다는 주제로 확장했다.

하이네켄은 ‘논알콜로 치얼스(Cheers with Non Alcohol)’라는 캠페인 타이틀처럼 논알콜 맥주로도 함께 건배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바이킹 시대부터 뉴욕의 광란의 20년대 그리고 현대를 배경으로 각 시대의 술자리나 사교 모임에서 술을 마시지 않고 다른 음료를 선택할 경우 건배의 순간 소외되거나 눈초리를 받는 난감한 상황들을 연이어 보여준다. 하지만 분위기가 어색 해지려는 순간에 하이네켄 0.0가 등장하면서 모든 상황이 해결되는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하이네켄 0.0가 사교적인 자리에서 술을 마시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박지원 상무는 “무알콜·논알콜 맥주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하이네켄 0.0 역시 지난해 11월 100개가 넘는 시장에 진출하며 논알콜 맥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하이네켄은 술을 마시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들도 사교적인 자리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개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존중하는 사회의 흐름과 태도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하이네켄은 지난해 4월 논알콜 시장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이네켄 0.0를 국내에 출시한바 있다. 하이네켄 0.0는 알코올 도수가 0.03% 미만으로 논알콜 맥주이자 성인용 음료에 해당된다. 국내 주세법에 따르면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경우는 주류가 아닌 음료로 구분되는데,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콜, 1% 미만일 경우는 논알콜 (또는 비알콜)로 분류된다.
◆키자니아, 어린이날 100주년 맞이 5월 이벤트 진행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m 100(아이엠 백)’ 프로모션을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을 기념함은 물론 키자니아가 새롭게 ‘돌아왔다(Back)’는 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우선 5월 5일과 6일 양일간 키자니아와 파트너사가 함께하는 선물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환경보호를 위하여 에코백을 소지하고 입장하는 어린이 고객에게는 오뚜기, 풀무원, 농심, 롯데리아, 제주삼다수 등 약 17개의 파트너사가 준비한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이 기간 내(5/5~5/6) 입장하는 고객들이 경품 증정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배드 가이즈’ 영화관람권, 리조트 숙박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도서 전집 등을 매일 20팀에게 선물한다. 단, 서울과 부산의 경품 내역은 상이할 수 있다.

온 가족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과 패키지도 절대 놓치지 말자. 5월 9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쿠킹스쿨’, ‘TV 스튜디오’, ‘라디오 스튜디오’ 등 일부 시설에서 ‘부모 동반 체험’을 진행해 온 가족이 직업체험을 하며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합리적으로 키자니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한 할인 패키지도 마련했다. 서울점에서는 일일 한정 55명에게 2인 가족 이용권과 에코백, 팝콘&슬러시 세트를 모두 포함해 4만 9,100원에 판매하며, 부산점에서는 2인 가족 이용권과 카페테리아 2인 식사권을 담아 5만 5,1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해 ‘꿈을 드림, 꿈을 그림, 꿈을 나눔’의 테마로 파크 이벤트를 선보인다. 키자니아 서울에서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캐리커처 이벤트, 깜짝 마술공연, KZ 피터팬 뮤지컬 공연을, 키자니아 부산에서는 5월 한 달간 페이스 페인팅, 에코백 그림 그리기, 플래시몹 댄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의무화 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다소 방역 상황이 완화되었다 해도 키자니아는 자체 방역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더 안전한 체험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 시즌 한정 망고 메뉴 선보여

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는 나른해지기 쉬운 늦봄과 점점 더워지는 초여름에 풍부한 비타민은 물론 달콤한 맛, 부드러운 식감, 노란 색감으로 활력을 깨워 줄 망고를 테마로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 ‘망고 페스티벌’, ‘애플망고 빙수’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망고 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는 클로티드 크림, 버터, 딸기 잼을 곁들여 먹는 따뜻한 홈메이드 스콘,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디저트와 최상급 식재료로 만든 세이보리 메뉴로 구성했다. 디저트로는 달콤하고 바삭한 망고 타르트와 폭신하고 부드러운 망고 롤케이크, 코코넛 젤리가 들어간 망고 무스, 두툼한 머랭에 망고를 얹은 망고 페블로바, 망고무스와 초콜릿으로 만든 꽃 모양 모자를 쓴 망고 쿠키 슈를 제공한다. 세이보리 메뉴는 망고와 발사믹 소스가 들어간 관자 판나코타, 랍스터와 캐비아가 올라간 브리오슈, 망고 살사를 곁들인 훈제연어 오픈 샌드위치, 소고기, 망고 처트니와 트러플 향의 버섯 파우더가 들어간 프로피트롤이 준비된다. 여기에 프리미엄 커피 또는 차 중 2잔을 선택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60 ▼34.21
코스닥 839.41 ▼7.17
코스피200 366.08 ▼5.5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50,000 ▲5,000
비트코인캐시 681,000 ▼2,000
비트코인골드 49,450 ▼50
이더리움 5,21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4,020 ▲10
리플 749 0
이오스 1,173 ▼1
퀀텀 5,19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71,000 ▼4,000
이더리움 5,21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44,010 ▼50
메탈 2,628 ▼2
리스크 2,342 ▼9
리플 749 ▼1
에이다 639 ▼1
스팀 38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77,000 ▲21,000
비트코인캐시 684,000 ▲3,500
비트코인골드 49,440 0
이더리움 5,219,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4,000 ▼20
리플 749 ▼1
퀀텀 5,205 0
이오타 319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