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 ‘그린컬렉션’ 발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THE CART/GOLF)’가 입점 브랜드와 함께 ‘그린컬렉션’을 발매한다.
이번 컬렉션은 더카트골프 내 입점된 6개 브랜드와 그린 컬러를 테마로 한 상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참여 브랜드는 말본골프(MALBON GOLF), 씨드느와(C DE NOIRS), 오뗄생트로페(HOTEL SAINT TROPEZ), 쿠메(KUME), 플레이부(PLAYBOO), 셀모(SELMO)로 해당 아이템은 더카트골프 단독상품으로 발매된다.
더카트골프는 입점 브랜드들의 여러 상품을 직접 큐레이션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타일 화보를 직접 촬영, 주목도 있는 자체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골프 스타일링 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그린컬렉션’ 또한 영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큐레이팅을 통해 입점 브랜드와 상생하고 전략적으로 지원한다는 취지다.
‘그린컬렉션’은 원피스, 경량 아우터, 베스트 등 더카트골프 만의 감각적인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상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컬렉션 발매를 기념해서는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2주간 더카트골프 볼마커 세트 등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프로젝트 사업부 구재회 상무는 “올 여름 푸른 잔디 위 라운딩 룩에 어울리는 골프 아이템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쇼피코리아, 현지 풀필먼트 및 해상 운송 서비스 지원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현지 풀필먼트(Fulfillment by Shopee, 이하 FBS) 및 해상 운송 서비스를 도입하며 물류 채널 다각화에 나섰다.
● 쇼피 현지 풀필먼트 서비스 통해 배송 기간 평균 3~5일로 단축, 물류비 최대 40% 절감 효과 기대
FBS는 셀러로부터 판매 제품을 위탁 받아 제공되는 쇼피의 일괄 물류 대행 서비스로써 최근 한국 셀러들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셀러가 사전에 일정 물량을 해상 운송을 통해 현지 쇼피 창고로 입고하면 현지 쇼피 직원들이 보관 및 포장, 배송, 재고관리까지 지원한다.
주문 발생시 현지 물류 창고에서 제품이 출고됨에 따라 배송 기간은 평균 3-5일로 단축되며, 비용도 타 물류 옵션 대비 평균 40% 절감된다. 쇼피코리아는 FBS 사용 셀러를 위해 쇼피 플랫폼 상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에 FBS 제품 태그를 부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FBS를 사용하는 셀러 전용 마케팅 패키지도 별도 생성하는 등 제품 노출 및 판매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부가적인 지원책도 제공할 방침이다.
● 항공 운송 이어 해상 운송 서비스 신규 지원, 제품 특성에 따른 물류 옵션 제공 박차
아울러, 쇼피코리아는 한국 제품의 카테고리가 확대되고 제품 규격 및 무게가 다양해짐에 따라 해상 운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는 고객 주문이 들어오면 쇼피코리아 김포 물류센터로 상품을 출고하게 된다. 이후 해상으로 제품을 운송하기 때문에 기존 항공 운송이 어려웠던 향수, 디퓨저 등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으며, 베이비매트, 가구 등 부피가 큰 상품들도 항공 운송 대비 평균 40~60% 저렴한 비용으로 운송할 수 있게 됐다. 해상 운송 서비스는 현재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 쇼피 대만 SLS 확대 통해 셀러 편의성 증대
쇼피코리아는 주문 발생 시 셀러가 상품을 포장해 김포 물류센터로 보내면 항공 운송을 통해 현지로 배송하는 ‘쇼피 물류 서비스(Shopee Logistics Service, 이하 SLS)’ 운영해왔다.
25일부터 대만 지역으로 SLS가 확대되며 쇼피 대만에서 샵을 운영하고 있는 셀러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대만 소비자들은 물건 수령 후 현금 결제(Cash on Delivery)를 하는 비율이 높은데 금번 SLS 도입을 통해 배송 건 추적을 용이하게 하여 셀러들이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배송할 수 있게 됐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셀러들이 쇼피를 통해 제품의 특성과 무게와 상관없이 다양한 제품을 원활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새로운 물류 옵션을 구축하게 되었다”라며, “해당 물류 옵션은 이미 다른 마켓에서 판매자들에게 효과적인 성공 기회를 제공한 만큼, 셀러들은 시장 및 제품 개발, 마케팅 등에 더욱 집중하며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립(Frip), ‘지구의 날’ 맞아 고객과 함께 강릉 비치플로깅 봉사 진행
전국민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지난 4월 23일 지구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 ‘강릉 비치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비치플로깅 봉사활동은 ‘우리가 사랑하는 여행지를 지키자’는 슬로건으로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과 함께 강원도 기반 로컬 콘텐츠 기획사 더웨이브컴퍼니(파도살롱), 2030 청년 플로깅 크루 쓰레커, 해양환경보호회사 오션카인드 등의 주최 및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봉사활동은 약 6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강릉의 사천진해변, 경포해변, 안목해변, 옥계해변 등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오션카인드 김용규 대표의 교육을 받은 뒤 쓰레커가 제공한 플로깅 키트를 들고 해변을 거닐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처분했다.
깨끗해 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해변 모래 속에는 담배꽁초, 폭죽, 플라스틱 등 다양한 쓰레기들이 발견돼 참가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프립을 통해 플로깅에 참여한 김수빈 씨는 “서핑이나 물놀이가 아닌 봉사활동으로 해변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마음이 더욱 깊어졌다”라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프립 임수열 대표는 “프립이 선사하는 세상의 다양한 경험의 무대인 우리 자연을 고객들과 함께 정화 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이라며, “사람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탄생한 소셜 임팩트 스타트업 프립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골프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 ‘그린컬렉션’ 발매 外
기사입력:2022-04-26 13:06: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926,000 | ▲72,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2,000 |
이더리움 | 2,62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90 |
리플 | 3,182 | ▲9 |
이오스 | 973 | ▲2 |
퀀텀 | 3,143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000,000 | ▲22,000 |
이더리움 | 2,616,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50 |
메탈 | 1,209 | ▲1 |
리스크 | 791 | ▲6 |
리플 | 3,181 | ▲5 |
에이다 | 1,003 | ▲5 |
스팀 | 21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06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3,000 |
이더리움 | 2,621,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70 | ▲170 |
리플 | 3,186 | ▲11 |
퀀텀 | 3,102 | 0 |
이오타 | 29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