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럭키슈에뜨, 액티브웨어‘럭키 데 스포츠’라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6 14:54: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럭키슈에뜨, 액티브웨어‘럭키 데 스포츠’라인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활기찬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럭키 데 스포츠’ 라인을 출시한다.

‘럭키 데 스포츠(Lucky des Sports)’는 럭키슈에뜨가 올해 새롭게 공개하는 감각적인 액티브웨어 라인이다. 패션에 주로 사용되는 기능성 소재로 방수, UV 차단과 같은 원단을 접목시켰으며,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하여 편안함과 활동성에 포커스를 맞췄다. 럭키슈에뜨는 앞으로 신규 라인을 통해 최근 인기 스포츠로 급부상 중인 골프와 테니스를 비롯, 가벼운 여행을 즐길 때 입기 좋은 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럭키 데 스포츠’ 주요 아이템으로는 후드 집업 점퍼, 점프수트, 플리츠 스커트, 버킷 햇 등을 선보인다. ‘솔리드 후드 집업’은 방수지퍼가 적용됐으며 메쉬 안감을 사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원피스의 경우에도 활동이 편안하도록 넉넉한 품으로 디자인하거나 허리 부분에 물병고리를 달아 액티비티에 적합하도록 효율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점프수트는 UV 차단 기능성 소재를 사용, 허리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해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이다.

럭키슈에뜨 관계자는 “국내 여성복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10년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액티브웨어 라인 제안하고자 한다”며 “’럭키 데 스포츠’가 선사하는 에너지와 즐거움을 함께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쿠쿠홈시스 클린케어 가전, 1분기 성장세 급등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의 클린케어 가전 대표 품목인 공기청정기와 무선청소기의 지난 1분기 판매량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연말부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급증으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움직임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고,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생활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해주는 클린케어 가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이다.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의 경우, 오미크론의 광범위한 확산과 함께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봄이 되자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찾는 수요가 늘어나 3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100% 증가했다.

이 중 34평형대 공기청정기 ‘울트라 12000’은 소비자 수요 증가와 함께 관공서를 대상으로 한 B2B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56% 성장하는 괄목할 실적을 보였다.

112.4m²(34.1평형)의 넓은 면적의 공기를 완벽하게 케어하는 ‘울트라 12000’은 타워형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탑(TOP) 그릴, 필터케이스, 프리필터가 모두 간편하게 분리되고 물 세척이 가능해 제품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공기 청정 성능을 좌우하는 필터도 교체 주기에 맞춰 택배로 배송받는 셀프 관리형 렌털 서비스를 통해 항상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유지, 관리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의 무선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도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245% 증가하면서 빠른 신장세를 나타냈다.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합리적인 가격에 강력한 프리미엄 성능을 갖춘 무선 청소기로 2020년 첫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고급형 모델이 소비자들로부터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1분기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27% 증가했고, 라인업을 확장하며 최근 출시한 보급형 모델 또한 2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이상 성장하면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말 출시된 ‘2022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과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한 모던한 디자인을 갖췄다. BLDC 모터가 만들어내는 초고속 싸이클론으로 입자가 큰 오염물질,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H13 등급의 헤파필터를 포함한 ‘4중 안심 필터링 시스템’은 0.3㎛ 크기 입자의 미세먼지를 99.97% 걸러준다. 또한 배기구가 측면에 위치해 배출되는 바람이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아 불쾌감은 줄이면서 쾌적한 사용을 돕는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지난 연말부터 이어지는 오미크론 확산세에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를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관리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1분기 공기청정기와 무선청소기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본격적인 봄 시즌에 돌입하면서 봄철 불청객인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실내를 케어하려는 니즈가 높고, 이사ᆞ웨딩 성수기까지 맞물려 앞으로 쿠쿠홈시스의 클린케어 가전을 찾는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큅, 3L 용량으로 더 커진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출시

스마트 라이프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은 기존 직냉각 방식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의 용량을 더 여유로워진 3L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4월에 접어들며 부쩍 날이 따뜻해지자 가정에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의 관리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고가의 비용, 별도의 설치 및 공간이 필요한 음식물처리기의 단점을 극복한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가 합리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리큅은 올 봄, 여름철 고객들의 음식물 쓰레기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더 커진 용량으로 업그레이드 된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신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인다.

신제품 리큅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가정에서 별도 설치나 공간 제약 없이 위생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관리할 수 있는 가전으로, 지난해 출시한 제품보다 용량, 냉각 용기, 디테일 등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며 실용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리큅은 제품의 용량을 기존 2L에서 가정에서 사용하기 이상적인 3L로 확장해 보다 많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 보관이 가능해졌다. 음식물을 냉각시켜주는 알루미늄 냉각 용기 또한 기존보다 약 3배 이상 길어져 음식물 쓰레기를 부패 없이 더욱 오랫동안 차가운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특히 리큅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혁신적인 반도체 직냉각 방식과 음식물 부패를 방지하는 안심 설계로 하단에 쌓이는 음식물을 강력하게 냉각시켜 불쾌한 냄새와 부패를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또한 음식물이 닿는 냉각부는 세라믹 항균 코팅으로 마감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인체에 해로운 균을 99.99%까지 박멸할 수 있다.

여기에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고정해주는 고정링은 기존 보다 더욱 견고하게 설계해 사용자 누구나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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