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언리미트X망넛이네, 비건 크림치즈 넣은 순식물성 디저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6 13:51: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언리미트X망넛이네, 비건 크림치즈 넣은 순식물성 디저트 출시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망넛이네와 손잡고 신제품 ‘크림치즈 찹싸루니’를 출시했다.

‘찹싸루니’는 찹쌀로 만든 비건빵으로 망넛이네 브랜드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된 크림치즈 찹싸루니는 비건 다크 초코칩이 쏙쏙 박혀 있는 꾸덕한 블랙카카오 찹쌀빵에 언리미트에서 개발한 부드러운 식물성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달콤쌉싸름한 블랙카카오 찹쌀빵과 진하고 고소한 크림치즈의 조화가 돋보인다. 한 입 베어 물면 산미가 좋은 식물성 크림치즈가 입 안 가득 부드럽게 퍼져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언리미트 크림치즈는 코코넛 오일, 캐슈넛, 귀리 식이섬유 등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크림치즈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식물성 재료로 그대로 구현했다.

크림치즈의 풍부한 식감을 내는데 사용된 언리미트의 식물성 지방은 동물성 지방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이상 낮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식이섬유와 비타민 12를 더해 영양 또한 높였다.

망넛이네는 밀가루, 우유 달걀, 버터 대신 쌀과 찹쌀, 코코넛오일, 두유 등 순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빵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채식주의자와 식단을 관리하는 이들 사이에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50%를 상회하는 재구매율을 자랑한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비건 크림치즈와 찹쌀빵의 조화가 돋보이는 크림치즈 찹싸루니는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디저트”라며, “앞으로도 대체육, 대체 치즈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개발하여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언리미트는 대체육 제품뿐만 아니라, 식물성 만두, 식물성 육포, 비건 크림치즈 등을 출시하며 식물성 제품의 카테고리를 넓혀가고 있다.

◆세라젬,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스폰서십 계약 연장 ​

세라젬이 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와 스폰서십 계약을 연장했다고 6일 밝혔다. 세라젬은 올해도 KPGA 공식 스폰서로서 한국프로골프 선수들을 후원하고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세라젬의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 ▲휴식가전 파우제 ▲청정가전 세라봇 등은 지난해 'KPGA 공식 헬스케어 기기'로 선정된 바 있다. 세라젬은 KPGA 코리안투어, 스릭슨투어, KPGA 챔피언스투어 등 국내 유명 대회에서 지원 등 홈 헬스케어 제품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세라젬의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는 세라젬이 약 20년 간 축적해온 헬스케어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최초로 인증 받았다.

세라젬은 지난해 4월부터 KPGA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한국 프로골프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진행해 왔다. 작년 12월에는 ‘도이치모터스·KPGA 암프로 오픈’ 골프 대회에 척추 의료가전 등 홈 헬스케어 제품을 협찬한 바 있다. 올해 1월에는 아마추어 골퍼 대상으로 개최된 ‘2021 KPGA 패밀리 골프 챌린지’를 공식 후원하기도 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최근 전 연령층에서 골프 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KPGA와의 공식 후원 협약 연장을 통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라젬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골프 뿐만 아니라 농구, 야구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활동과 협업하며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산베어스와 공동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올해 1월에는 한국프로농구연맹(KBL) 올스타전을 공식 후원하기도 했다.

◆ 디딤, 태국 ‘63 RICH CULINARY LTD’와 가맹계약 체결

코스닥 상장사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마포갈매기 브랜드가 동남아시아 시장의 주요 국가인 태국 진출을 확정했다.

디딤은 지난 2년간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외식과 관광 사업이 침체를 겪다가 최근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는 상황에서 태국 진출을 최종적으로 확정함으로써 올해 캄보디아, 파키스탄 매장 오픈과 함께 새로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디딤의 사업 파트너로 결정된 63 RICH CULINARY LTD는 태국 상장 건설사인 Powerline Engineering Public Company Limited와 태국의 주요 쌀 수출 업체인 PRR GROUP의 소유주들의 자녀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태국 수도 방콕에 대형 럭셔리 브랜드 펍인 The PUBLIC과 퓨전 중식당인 CHIONG JaRoen Groove를 비롯해 대형 고급 레스토랑 6개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외식 기업이다.

특히, 63 Rich Culinary는 태국 현지 시장에 높은 이해도와 함께 한국 브랜드 도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디딤의 마포 갈매기 도입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왔으며, 2020년 디딤과 MOU 체결 이후 2022년까지 2년 동안 현지 시장 조사와 한식 시장에 대한 조사를 계속하여 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디딤 해외사업 관계자는 “디딤은 지난 2018년부터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코트라 무역관과 현지 프랜차이즈 협회 및 다양한 현지 기관과 단체 및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현지 시장 진출을 타진해왔다.”며 “2020년 63 Rich Culinary와 MOU를 체결한 이후 본 계약을 체결할 때까지 사업 파트너와 지속적인 연락을 유지하며 현지 시장에 대한 진출 전략을 세워왔다”고 밝혔다.

디딤 해외사업 담당자는 “태국 시장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발달된 프랜차이즈 시장을 가지고 있고, 현지 많은 현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동남 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 곳곳에 진출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시장이다.”고 밝히며 “태국 시장은 또한 일본 브랜드의 영향력이 매우 강하면서도 외식 시장이 관광 대국이라는 표현에 어울리게 잘 발달되어 있어 어떤 면에서는 한국보다도 더 선진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확실한 운영 시스템과 진출 전략을 가져야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 보았다.”며 “태국 현지에서 이미 다수의 고급 Luxury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63 Rich Culinary는 자금력과 경험을 모두 갖춘 최상의 파트너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디딤의 태국 1호 매장은 방콕의 시암을 비롯한 주요 고급 상권을 타겟으로 선정하고 후보지를 물색하고 있으며, 늦어도 2022년 10월에 매장 오픈을 진행하고, 1호점 매장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현지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게 되면 현 계약 조건을 마스터 계약으로 전환하고 본격적으로 태국 시장에서 마갈 브랜드의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60,000 ▼138,000
비트코인캐시 528,000 0
이더리움 2,60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840 ▼120
리플 3,170 ▼8
이오스 970 ▼2
퀀텀 3,124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12,000 ▼121,000
이더리움 2,60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880 ▼100
메탈 1,205 0
리스크 788 ▼3
리플 3,172 ▼6
에이다 996 0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9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1,500
이더리움 2,60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880 ▼200
리플 3,170 ▼5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
ad